옥션 인터넷비즈니스 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5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옥션 소개

2. 옥션과 e-마켓플레이스

3. 옥션의 비즈니스 모델

4. 옥션의 성공요인


본문내용
연혁

1998 04월 인터넷 경매 서비스 시작
12월 (주) 인터넷 경매로 법인 전환
1999 10월 (주)옥션으로 사명 변경
2001 02월 이베이, 옥션 대주주 지분 확보
2002 03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로 사업구조 개편
2004 08월 업계 최초 1천만 회원 돌파
11월 업계 최초 연간 1조원 거래금액 달성
12월 옥션 스토어 오픈
2005 02월 장애인 창업스쿨‘나의 왼발’오픈
2007 04월 옥션 CI교체
11월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특별상 수상
2008 04월 브랜스스타 인터넷쇼핑몰 부문 5년 연속수상

C2C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정보를 매개해 주는 역할
중개수수료(성사액의 1.5%) : 옥션의 주요 수익창출 기반


B2C
기존 중소규모의 브랜드 입점
Mall & Mall 방식의 B2C판매를 진행
입점수수료 및 거래수수료 등의 수익기반 창출


B2B
현재는 중단된 형태이나 앞으로 지속적으로 시장기회를 살펴보고 있으며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통한 시장확대를 모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What Management Is(경영이란 무엇인가) 읽고
  • 옥션 프로그램을 만들었다가 그것이 기업으로 형성하게 되었다고 한다. 쉽게 설명하면 남들과는 다른 아이디어를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다음으로 전략이라는 것은 탁월한 성과를 내는 논리로 다른 기업들과는 차별화된 전략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이 부분에서는 익숙한 월마트의 성공 사례를 통해서 설명하고 있다. 월마트는 선점자 이점이라고 불리는 전략으로 경쟁업체와의 경쟁에서 승리하였다고 한다. 경쟁업

  • [마케팅과 인터넷]인터넷 비즈니스 `옥션`의 성공과 전략
  • 성공적 비즈니스 모델을 정착시킨 이베이와 옥션간에 최대한의 사업 시너지를 창출하여 독보적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입지를 구축하겠다.④ 배동철 이사 (기획홍보실)⑤ 박상순 이사 (마케팅실)⑥ 장래진 이사 (기술개발실)⑦ 정철웅 이사 (법무실)⑧ 이홍찬 이사 (CM실)⑨ 도동희 이사 (T&S)(9) 연혁연 도연 혁1998년 4월인터넷 경매 서비스 개시1998년 12월(주)인터넷경매로 법인 전환1998년 10월(주)옥션으로 사명변경1999년 12월업계최초 서비스

  • [경영전략]옥션 인터넷비즈니스 마케팅전략
  • 성공적 비즈니스 모델을 정착시킨 이베이와 옥션간에 최대한의 사업 시너지를 창출하여 독보적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입지를 구축하겠다.④ 배동철 이사 (기획홍보실)⑤ 박상순 이사 (마케팅실)⑥ 장래진 이사 (기술개발실)⑦ 정철웅 이사 (법무실)⑧ 이홍찬 이사 (CM실)⑨ 도동희 이사 (T&S)(9) 연혁연 도연 혁1998년 4월인터넷 경매 서비스 개시1998년 12월(주)인터넷경매로 법인 전환1998년 10월(주)옥션으로 사명변경1999년 12월업계최초 서비스

  • [마케팅전략]인터넷 경매 사례 이베이(ebay) 분석
  • 인터넷 경매의 현황그동안 옥션이 독주하던 경매시장이 ‘셀피아와 이쎄일의 합병’ 및 ‘와와컴의 추격, 쇼핑몰 빅 3중의 하나인 인터파크의 경매시장 진출 선언으로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다. 특히 셀피아와 이쎄일의 합병회사인 e셀피아는 옥션의 1위 자리를 탈환하기 위해 대대적인 마케팅전략을 구사하는 한편 와와컴도 다양한 이벤트행사를 통해 2위권을 집입을 노리고 있어 인터넷 경매시장을 둘러싼 순위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⑴

  • [기업경영론]`NHN` 인터넷기업 성공신화와 발전방향
  • 한국 기업경영론 한국 기업 성공 사례 - NHN목 차1. NHN 인터넷기업의 성공신화 32. NHN의 현황 41) NHN에 대해서 2) NHN의 C.I (Corporate mark) 설명3) NHN의 서비스4) CEO 소개 3. NHN의 발전 과정 61) 성공의 발판마련, 한게임과의 M&A2) NHN의 해외 시장 진출3) 안정적 수익창출 시작 - 한게임 유료화4) 제2의 창업 NHN으로 새로운 시작5) 이제는 코스닥으로 간다!6) 코스닥 최강주 인터넷 최강을 향해 달린다.7) NHN 인터넷 업계의 강자로.4. 인터넷 산업 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