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인터넷비즈니스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5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하나투어 소개
2. 하나투어의 사업 현황
3. 하나투어 SWOT 분석
4. 하나투어의 강점
5. 하나투어의 core-biz 전략
6. 하나투어의 On-line biz 전략
7. 하나투어의 E-biz 마케팅 전략
8. 그밖의 온라인을 통한 마케팅과 사례
9. 발전 방안
본문내용
5.1 웹사이트 운영전략
- 이용자별 컨셉 수립
- 정보내용, 웹사이트 디자인, 구축기술 상호 유기적 결합

1) 콘텐츠
- '정보나눔터, 여행정보, 여행기획전', 주요상품으로는 '해외여행, 허니문, 골프여행, 자유여행, 국내여행, 항공, 호텔' 등으로 분류하여 다양성과 주요상품을 지역별, 일자 별로 세분화하여 현재성, 완전성을, '법인/단체여행'을 따로 분류하여 유일성을 강조.

- 'HANA2045' 코너는 프리패키지상품으로 고객에 대한 만족을 확대하고, 'HANATOUR 웹진' 코너는 여행용 e-book잡지로 전문적인 내용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유용.



5.7 인터넷 구성원 전략
- 구성원의 동기부여전략
1) 스톡옵션제도
2) 교육센터설립

5.8 인터넷 진행과정 전략
- 여행업의 상품은 여행하기 전 예약부터 목적지에 도착하여 관광을 하고, 여행을 마치고 도착지(공항, 항구, 여객터미널)를 나올 때까지 전체 진행과정)이 상품이다.

- 진행과정 전략은 3R's로 예약(Reservation)단계, 여행(Remember of tour)단계, 지속적 (Relation)관계 단계로 구분







7) 국내 여행업계 최초 통합 결제시스템 '아이윌 마법사' 구현
- 기존의 실시간 예약 가능 시스템에서 한 단계 발전하여 항공, 호텔 등 원 스톱 결제 가능
- 고객만족을 위한 온라인 경영전략에 역점 둬 기업의 지속 가능경영

8) 호텔예약 리뉴얼
- One Stop 실시간 호텔예약, 지능형 맵 서비스 등 다양한 컨텐츠 제공- 국내숙박과 교통패스, 입장권까지 한 곳에서 예약 가능

9) 크루즈 동영상 매뉴얼 제작
- 크루즈 업계 최초로 만들어진 이번 크루즈 매뉴얼 동영상이 크루즈 여행 활성화의 기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인터넷 여행사의 경영전략
  • 하나투어와 ‘마음 편지’라는 하이터치 기법을 도입하여 작지만 알찬 경영으로 업계에 신선한 자극을 주고 있는 원 여행클럽을 중심으로 여행사의 전반적인 현황을 살펴보고 그들이 구사하는 미래생존 전략과 선진국 사례를 통해서 본 우리나라 여행사의 미래생존 전략 방안에 대한 연구를 해 보고자 한다.2. 조사방법 (실내 조사, 실외 조사) 1)실내 조사여행업의 일반적인 특징을 알아보아 그 이해를 높였으며, 편리성을 가진 기업과 감성 마케팅을

  • [마케팅전략]인터넷 여행사 경영전략
  • 하나투어와 ‘마음 편지’라는 하이터치 기법을 도입하여 작지만 알찬 경영으로 업계에 신선한 자극을 주고 있는 원 여행클럽을 중심으로 여행사의 전반적인 현황을 살펴보고 그들이 구사하는 미래생존 전략과 선진국 사례를 통해서 본 우리나라 여행사의 미래생존 전략 방안에 대한 연구를 해 보고자 한다.2. 조사방법 (실내 조사, 실외 조사) 1)실내 조사여행업의 일반적인 특징을 알아보아 그 이해를 높였으며, 편리성을 가진 기업과 감성 마케팅을

  • 온라인 & 오프라인 BIZ 모델 분석 및 설계
  • 하나투어의 인터넷마케팅의 일부로서 운영하고 있다.(하나투어 다음카폐,하나투어블로그 운영등) 또한 각종 여러 이벤트를 통한 홍보활동이 있는데 이는 온라인사이트들과 제휴하여 “하나투어와 함께하는 맛집소개 이벤트”. ”새바의 라틴댄스 콘서트 이벤트”, “영화예매권 이벤트”, ”송크란 3행시 짓기 이벤트” “하나패밀리 모집” “상그릴라 호텔 숙박권이벤트” 등 이벤트를 통한 홍보를 하고 있다.두번째, 고객만족 측면의 비즈니스 모

  • [마케팅] 옥션 인터넷비즈니스마케팅
  • 인터넷 경매 업체로서 부동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수익창출 능력이 의문시되고 있는데, 이러한 의문에 옥션은 하나의 해답으로 평가 할 수 있다. 날로 경쟁이 치열해지고, 변화의 조류가 가히 혁명적이라 불리는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옥션의 성공과 전략은 무엇인지 살펴보고자 한다.Ⅱ. 본 론1. 기업 정보1) 회사 개요옥션은 99년 12월 업계최초로 낙찰수수료를 부과하면서 확고한 수익기반을 마련, 건실한 경영의

  • [졸업][여행사인터넷마케팅] 21세기의 여행사경영 변화
  • 인터넷 마케팅 현황 / 17 2. 여행사의 환경변화 / 19 3. 인터넷 시대의 여행업 변화 / 22 4. 인터넷 시장에서 여행사의 대응전략 / 24 5. 인터넷 관광 정보의 중요성 / 27 Ⅳ. 온라인 여행사와 오프라인 여행사 차이점ᆞᆞᆞ291. On-line 정보1) 온라인(On-line) 정보의 개념 / 29 2) On-line 관광정보의 특징 / 30 3) On-line 정보 제공의 사례 / 30 2. Off-line 정보 1) 구전 / 33 2)브로셔(Brochure) / 35 3) 우편광고(DM) / 36 4) 신문 / 37 5) TV / 39 6) 라디오 / 41 Ⅴ. 하나투어 여행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