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HJC 홍진크라운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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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 선정 이유

1.HJC 소개
2.HJC의 시장및 제품전략
3.HJC의 성공요인
4.HJC의 문제 분석 및 대처 방안
본문내용
1971년 홍진기업으로 출발, 헬멧 내장제 납품
1974년 서울헬멧 인수, ‘크라운’이라는 상표의 자체 제작 헬멧을 생산, 판매 시작
1984년 DOT(미국 연방 교통성) 헬멧규격인증 획득
1986년 미국시장 진출
1987년 법인전환 (주)홍진크라운
미국현지법인 (주)HJC U.S.A 설립
SNELL M-85(미국 스넬 재단) 규격인증 획득
1992년 북미시장 점유율 1위(현재까지 연속1위)
1997년 중국법인 설립
1999년 소사장제도 운영
2000년 물류센터 자동화설비 도입
2001년 유럽법인 설립(프랑스)
2002년 헬멧조형물 완성(세계에서 제일 큰 헬멧)
2002년 홍진 연구소 준공
2005년 상호변경 (주)홍진HJC
독일지사 설립
계열사 편입 (효성기계공업(주))
2008년 KIKO 때문에 1383억 원의 당기 순손실을 입음
2009년 경영 정상화 성공, 수 년 안에 주식시장 상장 계획

‘HJC=세계 제일 품질’

HJC관련 특허 26건 실용신안 31건, 의장 45건, 상표 76건
각 국가에 맞는 품질 테스트
장비 보유와 관리
310명 중 40여명이 연구개발 인력
헬멧을 쓰고 점보트럭에 깔린 한 남아프리카 여성 생존 사례


FGI (Focus group interview)

인터넷동호회 벨로 in 중랑, 픽시공화국, 자전거로 출퇴근하는 사람들

더 빨리 달리고 싶다.
안전장구는 필수!
마치 선수처럼


자전거 멋지게, 폼나게 타기
안전도 중요하지만 멋없으면 꽝
센스 있는 모델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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