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옥션 E-biz 마케팅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 개요
2.사업 모델
3.고객관리 마케팅
4.4P 분석
5.비즈니스 모델의 주요성공요인
본문내용

e-CRM관점에서 살펴보면, 옥션은 처음 회원가입 때부터 고객관리를 위한 여러 데이터 베이스 자료들을 수집하고 있다. 고객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e-mail포함), 전화번호뿐만 아니라 고객의 직업, 결혼 여부, 결혼 기념일, 취미, 관심물품, 차량 소지 여부(차량의 차종 및 회사, 모델명, 주행거리 등 차량의 모든 정보를 기록), 심지어는 고객의 컴퓨터 회선 사양까지 수집을 한다. 그것으로 고객들의 구매 성향을 파악할 수 있고, 고객으로부터 수집한 직접적인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2)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통한 차별화
최근의 인터넷 경매시장은 과열이라 불릴만큼 경쟁이 치열하다. 제각기 독특한 아이템을 가지고 경쟁을 해나가고 있는데, 이러한 경쟁 속에서도 옥션이 선두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은 공격적인 전략의 성공과 바로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 때문이다. 콘텐츠를 살펴보면 전략사들과의 제휴를 통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 흥미와 호기심을 유발시키는 메뉴등 다양함을 느낄 수가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지마켓의 마케팅 분석과 전략적 아이디어 방안
  • (국내 최강 기업의 라이벌전 그리고 비하인드 스토리) - 정혁준, 에쎄, 2009 e마켓 플레이스 시장의 대격돌 (옥션과 G마켓의 빅뱅)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소문난 장터 오픈마켓 이야기 - 김선기, 길벗, 2006인터넷 쇼핑몰 이용자의 위류제품 구매경험에 따른 의류제품 및 웹 서비스 평가기준에 관한 연구 - 이경훈, 박재옥, 2004인터넷 비즈니스 - 오재인, 최재화, 김홍기, 권순법, 박영사, 2002

  • [사례분석]e-Biz를 위한 CRM 이론 및 사례 분석
  • 사례 연구 10A. 삼성 에버랜드 회원관리시스템 구축 사례 10B. “인터넷채널을 PRIVATE BANKER로 만든다.” – 국민은행 CRM사례 12C. (주)옥션 사례 분석 144. 해외 사례 연구 15A. Travelocity.com 15B. eCRM 성공사례 – Dell Computer 165. CRM 구현을 위한 핵심과제 18디지털 경쟁력의 핵심, CRM 인터넷 시대의 개막과 함께 E-Commerce, Internet business, 전자상거래, E-Business, e-비즈니스, 인터넷 상거래 등의 용어들은 우리 일상 생활 속에 가장 자주 듣는 말 중에 하나가 되었다.

  • G마켓 GMARKET 전략 분석
  • 옥션은 지난 1998년 인터넷 경매 서비스를 개시한 이래, 2000년에는 업계최초 유료화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새로운 인터넷 비즈니스의 수익창출 모델을 제시하였고, 2001년 2월 세계 최대 E-marketplace 인 ebay를 최대 주주로 유치하며 성공적인 닷컴기업 가운데 하나로 발돋움 하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지난 2004년에는 업계최초 연간 1조원 거래금액을 달성했으며, 최근에는 15분기 연속 분기 매출액의 기록을 갱신하며 기염을 토하는 등 시장 선도업체로서의

  • [인터넷비즈니스] e-biz를 위한 CRM 이론 및 사례 분석
  • e-Biz| \CRM t` ¬@ „ 목 차1. 디지털 경쟁력의 핵심, CRM 3A. CRM의 개념 3B. CRM의 목적 5C. CRM의 영역 7D. CRM과 eCRM 72. CRM의 시장 분석 8A. CRM 시장 정의 8B. CRM 국내 현황 9C. CRM 시장 전망 93. 국내 현황 및 사례 연구 10A. 삼성 에버랜드 회원관리시스템 구축 사례 10B. “인터넷채널을 PRIVATE BANKER로 만든다.” – 국민은행 CRM사례 12C. (주)옥션 사례 분석 144. 해외 사례 연구 15A. Travelocity.com 15B. eCRM 성공사례 – Dell Computer 165. CRM 구현을 위한 핵심과제 18디지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마케팅- 구글플러스- 소셜 미디어 검색 강화- 소셜미디어 인수4) M&A- 구글의 인수합병의 목적- 특허전쟁에 대비- 사업의 다각화- 구글의 인수합병의 성공사례5) 환경분석- SWOT전략- 4C전략- 4P전략- STP전략- 경쟁사(야후,MS사,NAVER,야후코리아)와의 비교6) 현지화 전략- 인터넷문화의 선두, 영국- 모바일의 선두, 일본- 최고의 R&D센터, 인도- 컴퓨터 제조업체와의 제휴 테스트, 유럽- 구글 유트브와 한국- 결론7) Long Tail 전략- 파레토법칙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