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룰루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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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마케팅전략
7. 향후 전략
본문내용
현재 비데의 보급률이 27%정도밖에 되지 않지만 2006년에 비해, 약 40%의 성장을 보였고, 이 성장률은 점차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웅진코웨이는 비데 시장에서의 점유율은 50%이상이 된다. 현재 비데는 거의 생활필수품으로서 입지를 굳혀가고 있는 단계이며, 게다가 새롭게 건설되고 있는 건물에는 비데가 거의 필수적으로 설치되고 있으므로, 비데 보급률의 전망은 매우 높게 보인다. 이에 따라 2010년도 4/4분기인 현재까지 우리나라의 비데 보급률을 50%이상으로 확대하는 것이 두 번째 목표이다.


1. 소비자들의 의견 반영
2. 다양한 기능,청결,편의
3.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 채용
4. 다양한 사용자에 맞는 기능 - 어린이, 노인


1. 렌탈비용
소비자들은 렌탈에 대하여 당장 목돈을 지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생각에 큰 선호를 보이고 있다. 렌탈을 하기 위해서 ‘렌탈 등록비’를 지불하게 되는데, 이 ‘렌탈 등록비’에 따라 한달 사용료에 차이가 있다. 예를 들어, 렌탈 등록비를 100,000원 냈다면 1개월 당 26,000원의 사용료를 납부해야 하고, 렌탈 등록비를 150,000원 냈다면 1개월 당 23,000원의 사용료를 납부해야 하는 시스템이다.

2. 판매비용
현재 뇨분석기를 장착한 비데가 국내시장에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판매가격은 외국 경쟁기업의 가격수준을 고려할 수 있다. 외국 경쟁기업의 뇨분석 비데는 의료기기수준의 고가이나 Dr.Looloo는 ‘고객중심의 제품 개발’이라는 기업사명 아래 일반 고객들이 수용할 수 있는 수준의 가격으로 책정할 예정이다. 그러나 의료기기인 뇨분석기의 비용자체가 높기 때문에 Dr.Looloo의 가격도 일반 시중 비데 보다 고가로 측정되겠지만 가격대비 우수한 품질과 장기적으로 볼 때 더 경제적이라는 점을 부각시켜 고객의 부담을 경감할 예정이다. 가격의 예상범위는 100만원~110만원으로,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와 회사내부 목표이익에 근거하여 지속적으로 검토하도록 한다.

참고문헌
www.coway.co.kr
www.mkeconomy.com
www.hankyung.com
www.mk.co.kr
www.edaily.co.kr
www.chosun.com
위대한 기업, 36계 전략으로 승부한다 - 송진구, 크레듀, 2007
비데의 대중화를 이끌어낸 웅진코웨이 룰루비데 - emars 편집부, 2006
원칙에서 출발하는 고객만족경영 - 송현수, 새로운제안, 2006
쉽고 강한 브랜드 전략 - 신병철, 살림,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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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웅진코웨이 경영전략
  • 전략기업소개가치제안위협요인기회요인1989.1 한국 코웨이 주식회사 설립1993.11 웅진코웨이 냉온 정수기 발매식1996.6 업계최초 ISO-14001 DIS 인증획득1999.11 경영혁신 대상 최우수 기업상 수상2002.3 렌탈 정수기 100만 회원 돌파/한국능률협회 선정 4년 연속 ‘한국 브랜드 파워 1위’ 수상2002.5 화장실, 욕실 전문 브랜드 웅진 룰루(LooLoo) 런칭2007.1 기술혁신 경영대상2008.3 음식물 처리기 ‘클리베(Clive)’ 브랜드 런칭2009.6 웅진코웨이-롯데카드제휴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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