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폰`Groupon`의 마케팅 성공요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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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 론
2.‘Groupon’소개
3.‘Groupon’의 마케팅 성공요인 분석
4.‘Groupon’의 현재 문제점
5.결론 및 발전방향 제시
본문내용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미디어를 사용하는
전자 상거래의 일종
소셜 링크형, 소셜 웹형, 공동구매형, 연동형
2010년 시장규모 600억 달러, 2011년 3천억 달러
전자상거래에서는 불가능한 파격적인 할인율 가능
스마트 폰을 이용한 소셜 네트워크 시스템 등장


50%이상의 할인율과 거래조건(품목, 수시간, 최저물량)의 제약을 통해 관심의 경제를 극대화한 수익모델

그루폰의 경우 공동구매와 쿠폰의 개념을 결합한 서비스

할인 서비스를 제공받고자 한다면 다른사람을 소비자로 끌어와야 함

소비자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수단으로 끌어모음

다루는 품목: 미용, 라이프 스킬 강좌, 손톱관리 등

제공자, 중개자, 소비자 모두 WIN-WIN하는 관계


소셜커머스 기반 업체들의 전반적인 문제


진입장벽이 낮아 너무 많은 경쟁업체들이 생겨남

이로 인해 정보찾기의 어려움

싼맛에 구입했다가 싼게 비지떡을 경험

아쉽게 놓쳐버린 반값 티켓의 구매 및 양도의 어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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