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천하장사 마돈나 실패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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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ontents


1.영화 <천하장사 마돈나> 소개
2.<천하장사 마돈나>를 보는
소비자의 Needs
3.실패 요인 분석
4. Solution 제시
본문내용
경쟁작의
개봉시기

2006년 7월 27일 괴물의 연장 개봉(1300만 관객)
2006년 8월 말 까지 캐리비안의 해적 2 : 망자의 함 연장 개봉
2006년 8월 10일 각설탕 개봉

경쟁작들이 한창 고공행진 하던 시기


전국 관객수 678,930명 : 초라한 성적표만을 남김

2005년 상영작인 ‘왕의 남자’ 로 인해 대중의 성 정체성에 혼란을 갖는 남자에 대한 전례 없던 관심이 쏟아지기 시작했다. 2006년 상영한 ‘천하장사 마돈나’는 이런 관심에 부합해 등장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왕의 남자’의 커다란 성공으로 여장남자 혹은 트랜스 젠더에 대해 흥미를 가지고 있는 다수의 대중을 상대로 마케팅을 하였다. 무거운 주제를 가볍게 풀어 냄으로서 남녀노소 어렵지 않게 볼 수 있게끔 하였다. ‘여자가 되고 싶은 소년’이라는 슬로건으로 관객을 자극, 거기다 씨름이라는 소재를 첨가해 부조화 속의 흥미를 유발하고자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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