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대구탁주 분석 및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선정동기
기업소개

2. 시장분석
국내 주류시장 환경
국내 막걸리시장 환경


3. SWOT 분석
4. 경쟁사 분석

서울탁주
국순당


5. STP 전략
세분화
타겟팅
포지셔닝


6. 결론

본문내용
2) 맥주시장
최근 맥주시장의 변화
해외 맥주 브랜드의 진출

시장규모의 성장

1)마이클 포터의 5요인 분석

기존기업간의 경쟁강도
- 산업성장률
- 집중도 및 경쟁자들 간의 균형
새로운기업의 진입위험
제품 차별화
유통망 접근성
대체제
구매자의 협상력
공급업자의 협상력









유리용기
장점
도자기모양으로 한국의미 강조
고급화 가능
단점
용기의 단가의 상승
친환경적인 느낌은 없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국순당` 경영전략 사례
  • 국순당 - 경영전략 사례 조사 -과 목 명 : 경영전략담당교수 : 제 출 일 : 12월 12일조원 < 목 차 >Ⅰ 서론연구목적 및 사례선정 이유Ⅱ 본론국순당 분석과 현재소개기업개요기업소개환경분석국내주류시장 환경제품수명주기SWOT분석약주시장의 산업구조 분석국순당의 핵심역량 분석생쌀 발효법독자적인 물류시스템R&D투자국순당의 경쟁우위 유형차별화 우위경쟁우위 지속성 분석(VRIO)경쟁우위를 강화실킬 수 있는 지속적 수단Ⅲ 결론

  • [기업분석] `국순당` 기업분석
  • 전략으로 충분하였습니다. 국순당은 주류 및 식, 음료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비전아래 대중주 / 대표주 Maker, 매출액 4천억, 시장점유율 7%를 목표로 활동중입니다. 전략적 차별적 전개와 자율경영, 통합 시너지강화, 신 문화 창출로 백세주의 Benefit을 강조하는 카테고리 브랜드 구축과 고객 전 계층의 백세주 매니아화를 구축하는 전략을 사용하고 있습니다.그 세부성장 전략으로 기존시장에 있어서는 현재 백세주의 시장 본격 성장기에 있고

  • [유통과 마케팅]국순당 백세주 성공전략
  • 경영전략7) 재무정보8) 경영진 구성9) R&DII. 백세주 분석1. 시장 분석1) 국내 주류시장 환경2) 국내의 약주시장2. 4P 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3.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SWOT에 대한 전략4. 경쟁사 분석1) 두산 설중매2) 산사춘3) 보해 매취순5. STP 전략1) 시장세분화 (Segmenting)2) 표적 시장의 결정 (Targeting)3) 제품 포지셔닝 (Positioning)III. 결론1. 개선방안 및 대안2. 조사후기3. 인터뷰 문답4. 참고자료5. 자료출처I.

  • 금복주 경영전략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금복주 개선방안 제안
  • UP, 제품도 광고기법도 ↑, 「스포츠칸」< 목차 >Ⅰ. 서론1. 금복주 선정배경2. 금복주 소개Ⅱ. 본론11. 소주시장 현황.2. 금복주 경영전략1) 차별화 전략● 제품 차별화 전략● 유통 차별화 전략● 촉진 차별화 전략● 차별 집중화 전략2) 저원가 전략Ⅲ. 본론21. 기업수준의 전략1) 수직적 통합 & 기업 인수 합병2) 다각화 전략●참소주●엘리지앙●경주법주●금복주 프리미엄 쌀 막걸리●복분자주Ⅳ. 결론 및 개선방안 제안Ⅴ. 참고문헌

  • 국순당 기업분석과 국순당 마케팅전략 분석보고서
  • 마케팅전략< 목차 >Ⅰ. 들어가며 기업선정배경Ⅱ. 국순당 마케팅전략1. 기업상황분석1) 막걸리 시장환경분석2) 소비자 분석3) 경쟁사 비교분석a. 서울탁주b. 배상면주가c. 이동주조d. CJ제일제당e. 롯데주류4) 국순당 분석가. 회사의 법적, 상업적 명칭나. 설립일자 및 존속기간다. 주요사업의 내용라. 회사 연혁마. 막걸리 시장에서의 성공요인2. 국순당 SWOT 분석3. 국순당 현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안4. 마케팅 GOAL5. STP 전략분석(1) 시장세분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