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ING 스포츠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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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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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리닝 선정 이유
2.리닝 소개
3.국제 경영 핵심 전략
Sports Brand
Distribution Network
Diversified Products
4.마케팅 전략
Sports Marketing
종이호랑이 마케팅
매복마케팅
온라인마케팅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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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6개의 메달을 획득, 14차례의 세계대회 1위,
1999년 “20세기 세계최고의 운동선수”로 선정된 리닝이
회사를 건립했다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마케팅 효과.
‘중국을 대표하는 브랜드’ 순위 13위
2009년도 6,245개의 대리점
종이호랑이 마케팅
실제 글로벌 기업이 아니면서 ‘글로벌 이미지’를 내세우는 전략을 사용.즉, 글로벌 기업의 특성을 가지고 있는 진짜 호랑이가 아니라 글로벌 기업의 이미지를 차용하는 종이호랑이인 셈이다.
국제적으로 활동하는 글로벌 플레이어라는 환상을 창조하여 소비자들에게 리닝이 아디다스와 같은 세계적 브랜드라는 느낌을 전달함으로써 브랜드 자부심을 갖게 할 수 있다. 이것은 비용대비 수익 면에서 보았을 때 뛰어난 마케팅 전략이다.
공식온라인쇼핑몰(www.e-lining.com)을 개설하여 매출이 1년 사이에 12배 증가했고 2009년 5월 초까지 회원수는 6만명을 돌파했다.
쇼핑몰에 인터넷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여 사람들의 접근을 편하게 했다.
리닝회사는 1990년에 성립했다. 18년 동안에 발전에 인해, 지금은 중국은 대표하는 중국특색의 국제적은 운동 브랜드 회사가 되었다.
리닝은 지금 운동브랜드 뿐만아니고 많은 브랜드가 있는 대 가족이 되었다.
리닝회사가 지금 가지고 있는 브랜드는
유명한 LININ,
프랑스의Aigle,
중국의HONG SHUANG XI,
그리고KUAI SHI SHANG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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