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멜론 Melon의 성공 요인 분석과차세대 프로모션 방안 모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5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Melon 서비스 사업 개요
2. Melon 서비스 핵심 성공요인 분석
3. Melon 마케팅 사례의 발전방향 제시
4. Melon 의 새로운 마케팅 방안 제안
본문내용
멜론 서비스와 같은 온라인 음원 사업은

다음과 같은 세 가지의 중요한 요소로 구성된다!


POC : 공급처를 통하여 음원을 공급하는 활동
sourcing : 음원을 획득하기 위한 활동
Terminal : 음원을 소비자들이 들을 수 있도록 하는 수단



음원 제공업체와 온라인상 B2P관계, 고객들과도
온라인을 상으로 휴대폰과 스마트폰컴퓨터를 통해 고객들에게 음원 제공
최초 이동통신사 중 막강한 파워를 자랑한 SKT에서 시행된 서비스이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쉽게 다가감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활발한 판매 촉진 활동
Melody on 을 Melon이라는 이미지를 이입시킴

참고문헌
논문
2006. 유필화 외 2인. ‘음악 산업에 있어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인 SK Telecom의 멜론’
2006. 백윤철 , ‘소리바다에 대한 연구’
2003. 이호근 외 1인. ‘지속적인 고객가치 창조를 위한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전환전략’
2006. 박찬희. SK텔레콤의 멜론 서비스의 과제와 전략
2008. 전홍대. 휴대폰 음악서비스의 비용 – 혜택 분석

웹 사이트
네이버 백과사전 (www.naver.com)
싸이월드 이미지 (www.cyworld.com)
멜론 (www.melon.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모바일커뮤니케이션] 모바일 음원의 저작권과 수익 구조 연구
  • 사례모바일 음원 콘텐츠는 최초 등장 시 국내 음반 산업의 불황을 타개하는 새로운 수익원이 될 것이라 예상되었지만, 불법 MP3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P2P와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로 인해 큰 이득을 얻지 못하였다. 이러한 현상은인터넷 미디어 이용 실태 분석,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4년 5월.를 확인해보면 더욱 분명히 알 수 있다. 인터넷 세부 콘텐츠별 이용률과 유료 경험률위 차트와 같이 인터넷 상의 음악 콘텐츠는 이용률이

  • [마케팅] 이동통신사들의 마케팅 전략과 광고전략
  • 세대 네트워크기술로서 이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544억 원(정부444억 원)을 투입해 산업체와 공동으로 IP기반 기지국 시스템, 이동통신과 초고속 무선 랜 통합, 단말플랫폼 기술을 개발한다.(4) 요약평가SKTKTFLGT정치ㆍ경제정치적 측면에서 시장점유율 기준이 현재 50%에서 33%를 웃돌면 시장지배적 사업자로 추정해 여러 가지 제한을 받게 하는 방안이 추진되고 있다는 점에서 향후 시장점유율 50%를 웃도는 SKT에게는 큰 위협요인으로 작용할듯하나 KTF, LG

  • 벅스뮤직(BUGS) 마케팅사례분석과 벅스 경쟁사(멜론) 비교분석및 벅스뮤직 새로운도약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 멜론 분석을 바탕으로 지금부터는 SWOT 분석을 통해 더 체계적으로 벅스를 분석하고 4P를 통해서는 문제점을 정리할 것이다. 더불어 소비자조사를 통해 벅스의 이용현황을 파악한 뒤 새로운 WO전략, Targeting전략, Positioning전략, 슬로건을 제시하고 이를 위한 3단계의 구체적인 실행 방안까지 제시할 것이다.Ⅱ. 본론1. 벅스뮤직 현 마케팅전략과 문제점 분석1) 벅스뮤직 마케팅믹스 4P분석 ① Product(제품)벅스의 경우 현재 사이트(www.bugs.co.kr)를 통해 음원

  • [국제경영] 전략적 제휴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을 통한 시사점 및 적용방안
  • 성공사례.2. 실패사례.Ⅲ. 마케팅적 관점으로 접근하는 전략적 제휴사례 및 분석.1.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의 유형.2. 호텔의 전략적 제휴.3. 전략적 제휴카드.Ⅳ. 전략적 제휴 요건. 실패요인/성공전략1. 전략적 제휴 및 합작투자의 배경.2. 전략적 제휴의 필요요건.3. 전략적 제휴의 실패원인.4. 성공전략 제언.Ⅴ. 전략적 제휴 적용 방안.1. 중국 전기 압력 밥솥.2. 항공사와 택배회사의 전략적 제휴.Ⅰ.전략적 제휴란?1. 전략적 제휴의 의의전략적

  • 전략적 제휴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을 통한 시사점 및 적용방안
  • 전략적 제휴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을 통한 시사점 및 적용방안- 목 차 -Ⅰ 전략적 제휴란?1 . 전략적 제휴의 의의.2 . 전략적 제휴의 목적.3 . 전략적 제휴의 특징.4 . 전략적 제휴의 유형 및 분류.Ⅱ. 전략적제휴의 사례.1. 성공사례.2. 실패사례.Ⅲ. 마케팅적 관점으로 접근하는 전략적 제휴사례 및 분석.1.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의 유형.2. 호텔의 전략적 제휴.3. 전략적 제휴카드.Ⅳ. 전략적 제휴 요건. 실패요인/성공전략1. 전략적 제휴 및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