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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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소개
2.상황분석
3.SWOT분석
4.7P , S-T-P
5.마케팅 목표 및 전략
6.문제점과 대안

본문내용

1995. 04 주식회사 광주신세계백화점 설립
1995. 08 영업개시 1997.
04 삼성그룹으로부터 분리(독점규제 및 공거래에 관한 법률상)
1999. 11 우리사주조합 결성
1999. 12 신 C.I 및 윤리경영 선포
2000. 01 윤리경영 실행위원회 발족
2001. 05 유가증권 발행인 등록 (금융감독위원회) 2002. 02 한국증권거래소 유가증권 상장
2004. 01 PDA POS 시스템 도입 (무선 결제 시스템)
2006. 03 상호 변경 “㈜광주신세계백화점→㈜광주신세계”
2006. 07 광주E-Mart 오픈 
2007. 08 비 정규직 계산원 128명 정규직 전환
2007. 10 희망장난감 도서관 제2호점 개관




3. 일사천리전화 (1472)

쇼핑중 불편한 사항을 신속히 해결하기 위해 매장곳곳에 불편신고 핫라인, 일사천리(1472) 전화기 설치, 운영


4. S-CLASS 마일리지 프리미엄 서비스

당해년도 마일리지 15.000 점 이상 적립 고객에게 점수대 별 기프트 증정 (여행, 문화, 럭셔리 명품, 신세계 상품권 증정)

Ex) 1.000.000점 이상 -> 기프트 9.000 만원 상당

롯데 백화점

스마트폰용 마케팅 서비스

- 백화점 전단을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는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서비스 제공
- 모바일 서비스 범위를 쿠폰, 패션잡지, 롯데포인트로 확대할 계획

2. 무선인터넷망 구축

- KT와 무선인터넷망인 ‘Qook & Show Zone’ 설치 공사 중
- 수도권을 시작으로 올해 전국 26개에 완료될 예정

3. 위젯 서비스

- 홈페이지에 접속하지 않아도 전단과
쇼핑정보확인가능, 마일리지 적립


Strength Weakness
타사보다 우월한 기업이미지
(광주 최초의 백화점:
전통과 신뢰의 이미지)
완벽한 물류 시스템 구축
유스퀘어, 이마트와 연결되어 더 많은
고객 확보 (접근성 용이)
확실한 image making이 되어있지 않음
타 백화점에 비해 고정고객이 적음
(뜨내기고객, 아이쇼핑)
주차 시 대기시간이 김
백화점 주변 교통이 복잡함

Opportunity Threat
소비자의 Life style 변화
이마트 호조에 따른 동반 매출 상승 효과
지속적인 비용절감 노력으로 인한 수익성
의 안정성 광주 지역경제 붕괴
경제불황으로 인한 소비 위축
심화되는 서비스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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