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국순당 유럽시장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Contents
Ⅰ. 서론
ⅰ. 주제선정이유
⑴ 유럽의 동양에 대한 관심과 전통주
⑵ 세계에서 인정받은 “국순당 전통주”
⑶ EU 시장으로의 진출

Ⅱ. 본론
ⅰ. 환경분석
⑴ 기업소개
① 사업영역
② 연혁
⑵ 내부 환경 분석
① 전략
② 규모
③ 기술
④ 제품
⑶ 외부 환경 분석
① EU
② 프랑스의 음주문화
③ 이탈리아의 음주문화
④ 독일의 음주문화
⑤ 영국의 음주 문화
⑥ 스페인의 음주문화
⑦ 네덜란드의 음주문화
ⅱ. 진출 방향
⒧ 육로수출의 거점 핀란드
① 핀란드 물류산업 현황
② 기술적 지원
③ 준비된 인프라
④ 시사점
(2) 유럽 최대의 유통업체 테스코 (TESCO)
① 테스코 (TESCO)
② 테스코의 규모
(3) 구체적 수출 경로
(4) EU시장에 맞춘 상품의 개발과 프로모션 방안
① 상품의 다양화
② 언더락 (on the rock) 제품 출시
③ 한식의 세계화에 따른 인지도 향상 효과
④ 호텔 및 항공사를 통한 인지도 향상
ⅲ. 문제점 및 해결방안
⑴ 누룩에 대한 유럽인의 부정적 인식
① 유럽인들에게도 친숙한 한국 발효 음식인 김치의 효능을 알림으로써 부정적 인식 감소
② 발효식품에 숨은 長壽 비밀을 담은 안내 책자 제공 및 홈페이지 기재
⑵ 시장상황
① 장기적인 경기침체와 EU소속 국가들의 주세 인상

Ⅲ. 결론
ⅰ. 향후 발전 방향 및 결론
⑴ Partnership
⑵ Positioning
⑶ Foreign Develop Investment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② 기술적 지원
○ 전자 물류 시스템 개발: ELO(e-Business Logistics)
- 핀란드 과학 기술청(Tekes)이 2002~05년까지 4년 동안 2억3000만 유로를 들여 개발
- 전자 물류 시스템 개발은 물류산업의 효율성 제고는 물론 핀란드 전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
- 공급 관리망을 중심으로 물류서비스, 상품 데이터, 원자재 관리 자동화간의 네트워크가 형성됨.
- 이전에는 연간 평균 핀란드 기업 매출액의 13% 정도가 물류비용으로 사용됐지만 전자시스템의 가동으로
물류관리가 개선됨으로써 이전보다 물류비용이 축소됨.
- 미국, 일본의 학계 및 산업연구기관과 기술협력을 통해 최고의 시스템 구축 노력
- 핀란드 각 산업분야의 기업들에 적절한 물류시스템을 제안하며 적용 권유(함께 공동 연구를 하기도 함.)


③ 준비된 인프라
○ 발트해 지역의 경제성장과 더불어 핀란드 항만시설에 관한 수요 증대
- 발트 3국, 폴란드보다는 핀란드가 인프라가 발달돼 있어 물류 중심지로 더 유리
- 2008년 Helsinki의 Vuosaari항이 개항
- 항만시설과 더불어 비즈니스 센터가 들어설 예정
- 항만시설까지 철도가 들어와 물류운송의 시간 단축 및 효율성 증대가 예상됨.
○ 헬싱키 공항의 연간 처리량의 50%가 물류임.
- Finnair의 물류 서비스 사업은 현재 연 7~15% 성장 중
○ 최근 들어 세계의 대형 물류 회사들이 핀란드에 진출 하거나 사업 규모를 확장하는 경우가 많아짐.
- DHL은 작년 헬싱키 공항에 새로운 물류센터 개설
- 2000년 이래로 핀란드 DHL의 환적량 3배 증가
- 지난달 Schenkers는 투루크(Turuku) 지역에 Multimodal Logistics 사업 업무 개시
- 이외에도 TNT, Fedex도 핀란드에서 사업 확장 중
○ 핀란드의 철도, 해운 결합 수송은 러시아에서 중부 유럽으로 바로 들어가는 철도 수송보다 빠름.
○ 핀란드에서 철도 이용 시 러시아의 극동까지 11일, 북경까지 17일 소요
○ 올해 안으로 핀란드와 EU국가들 사이에 화물운송 자유화가 실시될 예정임.

④ 시사점
○ 비록 지금 남북 철도가 연결돼 있지 않지만 미래에 핀란드는 우리나라의 관점에서도 최대물류 거점으로
자리 잡을 가능성 높음.
- TCR, TMR, TSR 중 어느 것과 연결된다고 해도 그 종착점은 핀란드
○ 현재 상황에서는 우리나라에서 유럽까지 가는 물량은 중국 철로를 이용해 핀란드, 발트해를 통과한 후
독일, 중부유럽 등지로 운송하는 방법이 최적
○ 한국도 일본, 중국을 잇는 아시아 최대 물류기지의 성장을 목표로 한다는 점에서 핀란드의 물류관리시스템
이나 기술측면, 인프라 관리 등을 벤치마킹할 필요가 있음. http://www.kotra.or.kr/ (대한 무역투자 진흥공사)


참고문헌
[출처]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역시 복분자는 고창복분자주" (방장산악회) |작성자 뿌사리
(주)국순당 내부자료. <사업보고서>
(주)국순당 내부자료 <영업 보고서>
4) 와 동일.
상동.
중소기업 기본법 및 동법 시행령 제3조.
교재 참조.
(주)국순당 내부자료. <연혁>
http://ec.europa.eu/economy_finance/thematic_articles/article14927_en.htm
http://www.kodcar.or.kr/ , http://www.kalia.or.kr/
http://www.kotra.or.kr/ (대한 무역투자 진흥공사)
http://100.naver.com/100.nhn?docid=733683
http://www.kotra.or.kr/ (대한 무역투자 진흥공사)
http://ko.wikipedia.org/wiki/
이종호(과학저술가) 출처 : [기타] http://www.baedalguk.com/bbs/zboard.php?id=kukjo&page=2&sn1=&divpage=&sn=off&ss=

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참이슬 중국진출 마케팅전략과 SWOT,4P전략 분석및 참이슬 중국진출전략의 문제점및 개선방안제안 보고서
  • 시장 진입 방식진로 참이슬 중국시장 진입 난관 및 대응진료의 세부 진출 전략마케팅현지화심천지역마케팅믹스 전략제품전략유통전략촉진전략7. 진로 중국시장 진출평가 토의◈ Chapter 4. 진로 중국 진출 전략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1. 진입방식2. 마케팅 전략일본 사케와의 차별화 전략기존 가격 문제3. 마케팅 믹스 4p제품전략가격전략유통전략4. 중국 내 진로의 SWOT분석◈ Chapter 5. 경쟁기업 분석1. 국순당2. 국순당의 중국진출가. 한국

  • [국제마케팅] 국내 전통주의 국제마케팅 전략 - 국순당의 중국진출 전략
  • 국내 전통주의 국제마케팅 전략: 국순당의 중국진출 전략목 차1. 국순당 소개 및 해외 진출 동기 / 목표2. 환 경 분 석1) 국가분석2) 산업분석3) 경쟁기업분석3. STP 분석1) Segmentation(시장세분화)2) Targeting(표적시장 선정)3) Positioning(포지셔닝)4. 4P Mix 분석1) Product(제품)2) Place(유통)3) Promotion(홍보)4) Price(가격)5. 발전방향 및 전망1. 국순당 소개 및 해외 진출 동기 / 목표1) 국순당 소개‘백세주 신화’ 배중호 국순당 사장에게 흔히 붙는 수식어다.

  • [국제마케팅] 막걸리의 이탈리아 시장 진출 전략
  • Management of Marketing의 이탈리아 시장 진출 전략 보고서목 차서 론 세계주류시장에서의 ‘막걸리’의 지위 국순당 기업 소개 본 론 이탈리아 시장소개 이탈리아 시장 선택의 이유(시장기회분석) STP 전략 4P 전략 제품수명주기에 따른 마케팅 활동변화 결 론 (진출 후 목표 달성시의 예상 매출 및 수익률)참고 자료 및 인용 서 론세계주류시장에서의 ‘막걸리’의 지위그림 1 막걸리 수출금액현재 세계 주류시장에서 전래 없는 인기를

  • 우리나라 기업의 해외진출(global)전략에 대하여 정리해 보시오
  • 시장에서 바나나맛 우유를 제외한 다른 제품들 중 많은 인지도를 얻고 있는 매일 우유를 겨냥하고 있다.3. 결론지금까지 글로벌경영체제의 구축을 위한 해외진출 사례들을 살펴 보았다. 물론 선진기업들의 전략을 업종, 기업규모, 내부 경영여건 등이 다른 우리기업들에게 그대로 적용하기는 어렵다. 선진기업들의 전략들은 국제화의 기본방향을 제시해 주는 데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세계적 초우량 기업들의 국제화 과정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

  • 국순당 막걸리 시장에서의 국내 및 해외진출 마케팅 성공사례
  • 마케팅 관리- 막걸리 시장에서의 국내 및 해외진출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관리목 차1. 국순당1.1 기업개요1.2 기업소개1.3 국순당 최근 회사의 실적 및 재무상태1.4 국순당의 연혁 & STORY1.5 위기 및 터닝포인트11.6 기업 비전2. 기업선정 이유 및 도전과제2.1 기업 선정 이유2.2 도전 과제3. 성공요인3.1 국순당의 성공 요인4. 국순당의 국내 마케팅 전략 (내부환경분석)4.1 SWOT 분석 4.2 STP 분석4.3 4P 분석5. 외부환경분석5.1 국내 막걸리 시장의 성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