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한방화장품 설화수 해외수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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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아이템 선정 이유 ( 한방화장품)

2. 아이템 소개

3. 브랜드 선정 (설화수 )

4. 시장 선정 이유 ( 일본 )

5. 경쟁사분석

6. 시장현황

7. 마케팅 전략 ( STP, 4P분석 )

8. 리스크 매니지먼트 ( SWOT분석)

9. 발전방향 및 전망

본문내용

- Targeting ( 표적시장선정 )
동양의 한방과 피부 관리에 관심을 가진 구매력 있는 고소득 중장년층이 주 목표시장이다.(시장이 확보되고 인지도가 높아진다면 남성화장품까지 취급할 예정이나 첫 진입은 여성화장품을 목표로 정함)
구매 장소로는 백화점과 방문판매를 중심으로 표적시장을 정한다. 구매 장소를 백화점과 방문판매로 정한 이유는 생소할 수도 있는 한방 화장품의 특성을 직접 알려 설득력을 키워야 하며, 화장품 판매가 주로 백화점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 Positioning ( 소비자 인식도 제고 )
한국의 미를 강조하여 동양적 분위기의 고급적인 이미지로 소비자를 끈다.
고가의 한방 미백 기능성 화장품으로 피부에 대한 걱정을 많이 하는 장년층과 고가격대의 제품에 대한 구매력이 있는 고소득층의 눈길을 끈다.
한방 성분의 효험을 강조하여 품질과 제품의 우수성으로 소비자의 미를 추구하는 욕구를 충족시킨다.

2) 4P ( 마케팅 Mix )

- Product (제품전략)

동양적인 미를 강조한 제품 포장. 한국의 전통 곡선미를 살린 포장용기와 보자기를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한다.
한방재료 효능이나 제품별 특징, 사용 순서 등을 일어로 설명한 설명서를 넣는다.
고급스러운 제품명 표기로 럭셔리함을 표현해 고소득층의 만족감을 부가시키고 브랜드 가치를 높인다.
여러 라인별 세트 출시와 저용량에서 고용량까지 다양한 제품을 생산한다.



- Price (가격전략)

한방화장품의 특성상 저가로는 수익성이 없다. 그러므로 고가의 가격책정으로 고소득층과 직장여성들을 타겟팅한다. 가격이 높은 만큼 고품질을 강조한다.
일본 소비자들은 대박할인을 선호하는 특성이 있다. 그러한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세트 구매 시 가격인센티브 제공하는 전략을 내세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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