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한방화장품 설화수 해외수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5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아이템 선정 이유 ( 한방화장품)
2. 아이템 소개
3. 브랜드 선정 (설화수 )
4. 시장 선정 이유 ( 일본 )
5. 경쟁사분석
6. 시장현황
7. 마케팅 전략 ( STP, 4P분석 )
8. 리스크 매니지먼트 ( SWOT분석)
9. 발전방향 및 전망
- 본문내용
-
- Targeting ( 표적시장선정 )
동양의 한방과 피부 관리에 관심을 가진 구매력 있는 고소득 중장년층이 주 목표시장이다.(시장이 확보되고 인지도가 높아진다면 남성화장품까지 취급할 예정이나 첫 진입은 여성화장품을 목표로 정함)
구매 장소로는 백화점과 방문판매를 중심으로 표적시장을 정한다. 구매 장소를 백화점과 방문판매로 정한 이유는 생소할 수도 있는 한방 화장품의 특성을 직접 알려 설득력을 키워야 하며, 화장품 판매가 주로 백화점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 Positioning ( 소비자 인식도 제고 )
한국의 미를 강조하여 동양적 분위기의 고급적인 이미지로 소비자를 끈다.
고가의 한방 미백 기능성 화장품으로 피부에 대한 걱정을 많이 하는 장년층과 고가격대의 제품에 대한 구매력이 있는 고소득층의 눈길을 끈다.
한방 성분의 효험을 강조하여 품질과 제품의 우수성으로 소비자의 미를 추구하는 욕구를 충족시킨다.
2) 4P ( 마케팅 Mix )
- Product (제품전략)
동양적인 미를 강조한 제품 포장. 한국의 전통 곡선미를 살린 포장용기와 보자기를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한다.
한방재료 효능이나 제품별 특징, 사용 순서 등을 일어로 설명한 설명서를 넣는다.
고급스러운 제품명 표기로 럭셔리함을 표현해 고소득층의 만족감을 부가시키고 브랜드 가치를 높인다.
여러 라인별 세트 출시와 저용량에서 고용량까지 다양한 제품을 생산한다.
- Price (가격전략)
한방화장품의 특성상 저가로는 수익성이 없다. 그러므로 고가의 가격책정으로 고소득층과 직장여성들을 타겟팅한다. 가격이 높은 만큼 고품질을 강조한다.
일본 소비자들은 대박할인을 선호하는 특성이 있다. 그러한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세트 구매 시 가격인센티브 제공하는 전략을 내세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