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거시적 환경과 변화 추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서 론
- 마케팅의 거시적 환경 분석의 필요성 제시



Ⅱ. 본 론
- 마케팅 환경의 거시적환경과 변화 추세 분석
- 이슈화 되고 있는 마케팅 전략
(1) 인구 통계적 환경요소
(2) 사회적 환경요소
(3) 경제적 환경요소
(4) 정치・법률적 환경요소
(5) 기술적 환경요소
(6) 자연적 환경요소


Ⅲ. 조별 토론내용 요약


Ⅳ. 결 론


Ⅴ. 참고 문헌 및 인터넷 사이트


본문내용

- 우먼 현대 사이트
현대자동차에서는 여성 커뮤니티 사이트인 ‘우먼 현대’를 통해 여성들의 커뮤니티를 지원하고, 사고 대처법, 동영상 정비 가이드, 자유 게시판 등을 수록하여 여성 소비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GM대우에서는 여성 마케팅 전담 팀인 M2W (Marketing to Women)팀을 구성하여 여성 고객을 겨냥한 마티즈 오렌지 에디션을 내놓는 등 다양한 여성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줌마렐라 마케팅
・ 줌마렐라란, 아줌마와 신데렐라의 합성어로 가정생활에도 충실한 동시에 경제적인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피부관리나 다이어트 등 외모 가꾸기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30~40대 기혼 여성을 말한다. 더욱이 이런 줌마렐라는 적극적으로 정보를 수집, 공유하는 성향이 있어서 구전 마케팅으로 인한 매출상승효과가 크다.

◆EX) 줌마렐라 마케팅의 사례
- 올리비아 로렌 : 30, 40대 여성을 타겟으로 하는 이 여성복 브랜드는 ‘주부’인 김남주에 이어 ‘아가씨’인 이나영을 전속모델로 발탁, 줌마렐라의 입맛에 맞게 젊은 색깔을 브랜드 이미지에 덧입혔다.
- 오랫동안 김희애로 대표되던 화장품브랜드 SK-II는 최근 임수정을 모델로 영입해 동안(童顔)을 꿈꾸는 줌마렐라의 여심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② 프로슈머의 증가
- 프로슈머 - producer(생산자)와 consumer(소비자)의 합성어로 자신의 사용이나 만족을 위해 제품, 서비스 또는 경험을 생산하는 이들을 말함.

◆ex) 프로슈머 마케팅의 사례
- 고객 참여 마케팅 : 실제 기업 마케팅에 고객을 참여시킴으로써 해당 제품이나 브랜드가 훨씬 더 고객과 가깝게 느껴지도록 유도.

- 신도림 테크노마트, 빕스
· 신도림 테크노마트와 빕스는 각자매장의 특성을 알리고 홍보하기 위해 휴대폰, 디지털 카메라 등으로 ‘신도림 테크노마트’와 ‘빕스 메뉴’를 찍어 오면 오는 각종 전자제품과 메뉴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 실시
참고문헌
Ⅴ. 출 처 : 참고 문헌 및 인터넷 사이트


● 1등 마케터의 조건
- 스콧 마케인 지음 나중길 옮김. 랜덤하우스

● On&Off Line 마케팅 -김진병, 김찬목외. 한경사

● 키워드로 정리한 마케팅 베이직
-사게타 슈지 지음 이은주 옮김. 시그마프레스

● 대한 상공회의소 ‘그린마케팅의 성공과 실패’(보고서)

● http://sports.chosun.com/news

● http://www.fntimes.com/

● http://www.hankyung.com/

● http://www.heraldbiz.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환경과 마케팅 참~~
  • sing5***
    (2014.05.19 19:55:48)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kt 파란닷컴 `paran` 마케팅전략분석
  • 변화속도가 엄청나게 빠름기업의 단기적-장기적 마케팅 전략 결정에 큰 영향현재 모바일 환경과의 연계가 중요한 기술적 환경 요인으로 대두3) 문화적 요인오프라인과는 다른 독특한 온라인 문화 형성3. 마케팅 전략 분석Segmentation10대20대30대40대50대인터넷 이용률(단위: %)95.9 95 86.4 58.3 27.6인터넷 이용률(단위: %)쇼핑 및 유료 컨텐츠 사용을 위한 인터넷 활용이 전 연령대에 걸쳐지속적인 증가 추세연령대 별 인터

  • [중소기업 제품][중소기업][제품][기업][경쟁입찰제도]중소기업 제품의 법률, 중소기업 제품의 개발, 중소기업 제품의 경쟁입찰제도, 중소기업 제품의 품질인증제도, 중소기업 제품의 구매계획수립제도 분석
  • 거시적 환경요인은 미시적 환경요소 전체에 영향을 미치게 되는, 보다 넓은 의미의 환경요인을 의미하는 것으로서 일반적으로 이를 외부환경요인 이라고 하며 경제적, 사회문화적, 정치적, 법적, 기술적, 자연적 환경요인과 경쟁 환경요인으로 구성된다. 이들 환경요인들의 구성요서들은 매우 다양하며 끊임없이 변화하면서 기회와 위협을 창출함으로써 기업의 성과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게 된다. 그러므로 각 구성요소별 현황과 미래의 추세를 분석,

  • [전자상거래]LG홈쇼핑 분석
  • 변화로 통판 시장 꾸준한 성장세 예상경제적 요인- GDP성장율과의 (+)관계(경기상황과의 연계성)- 주 고객층이 경기에 민감하지 않은 중/상류층에 분포로 경기 불황시에 영향 미비정치적 요인- 소비자보호법/공정거래법/방송위원회 심의 : 소비자 신뢰도 향상- 정부의 적절한 규제를 통한 홈쇼핑의 건전성 유지 계절적, 환경적 요인 (날씨 마케팅)- 황사로 인한 매출 30-40% 신장- 여름철 장마, 고온의 영향으로 판매증가 추세2. 소비자 분석주요 수요

  • Gs홈쇼핑 마케팅전략
  • 변화로 통판 시장 꾸준한 성장세 예상○ 경제적 요인- GDP성장율과의 (+)관계(경기상황과의 연계성)- 주 고객층이 경기에 민감하지 않은 중/상류층에 분포로 경기 불황시에 영향 미비○ 정치적 요인- 소비자보호법/공정거래법/방송위원회 심의 : 소비자 신뢰도 향상- 정부의 적절한 규제를 통한 홈쇼핑의 건전성 유지 ○ 계절적, 환경적 요인 (날씨 마케팅)- 황사로 인한 매출 30-40% 신장- 여름철 장마, 고온의 영향으로 판매증가 추세2. 소비자 분석

  • 현대카드의 알파벳마케팅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시장 세분화 사례 분석)
  • 분석 및 시장 분석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상품으로 탄생하게 된다. ★ 신용카드의 환경분석 ★정치적 법적 환경 # 우리나라 신용카드 사업 성장의 배경 - 경기회복에 힘입은 소비수준의 증가 - 소비지출 패턴의 변화- 전문 카드 사를 중심으로 한 공격적 차별적 마케팅 활동,- 초저금리 추세, - 가계대출 시장의 틈새 공략 등-> 고성장의 가장 큰 원동력은 정부의 규제완화정책이다. 정부는 지속적으로 사용한도와 업무영역을 자유화하였다. 특히 1999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