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수원삼성축구단 마케팅 및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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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2. 본론
-수원삼성마케팅 전략-

1). 주제/컨셉/테마
2). 주요 구성요소
3). 주목도/관심유발정도
4). 메시지 전달과 공유 정도
5). 핵심성공요인

3. 수원삼성 마케팅의 문제점

4. 해결방안

5.결론
본문내용

다음으로는 게시판 활동이나 각종 자료를 올려 포인트를 모으고 또 구단의 제휴 상품들을 포인트로 제공하는 포인트몰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의 경우 특별한 것은 사실 없다. 많은 오프라인 상점에서의 마일리지 제도, 그리고 인터넷 쇼핑몰의 포인트 지급 제도와 별 다른 것이 없지만 스포츠 구단으로서 구단의 캐릭터 상품을 다양하게 제작하고 또 그것을 홈페이지 활동을 열심히 하는 충성 관중들에게 제공함으로 더욱 더 충성도를 높이는 작용을 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 될 수 있다.
그리고 초등학생이하에게 제공하는 리틀윙즈 유소년 축구단의 경우 사실 축구인 양성의 목적보다는 어린 학생들을 수원 삼성의 팬으로 만드는 장기적인 효과와 함께 부모에게 자녀에게 애정과 관심처럼 구단에 대한 애정과 친밀도 또한 높여줌으로써 부모들과 아이들의 구단에 대한 애정을 높일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리틀윙즈 모집 및 블루포인트 쇼핑몰의 모습)












마지막으로 최근에 실시한 블루랄라이다. 블루랄라는 90분동안 관객들을 위해 즐거운 프로그램을 실시한다를 것이다. 다같이 룰루랄라 즐기자는 취지이다. 블루랄라 사인회와 따로 서포터석이 아닌 W석에 치어디러들과 같이 서포터처럼 응원할수있도록 만들었다.여러가지이벤트가 진행중이며 다음이벤트는 '블루랄라 버블에코 커플데이' 로 삼성 하우젠 버블에코와 수원 삼성 블루윙즈가 버블에코 구매고객 및 혼수 장만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커플 초청행사로, 한-연 부부와 함께 깊어가는 가을의 낭만과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러한 이벤트로 관객들은 축구이외의 즐거움을통해 축구장을 찾고있으며 얼마전 수원 부산전에서는 사만오천명의 관객을 동원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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