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수행평가라고 해서 읽기는 읽어야겠는데 어떤 것을 읽어야 할지 걱정을 하던찰라에 얼마전에 아빠께서 "너희들이 꼭 읽어봐야 할 책들이다" 하시면서 사들고 오셨던 우동한그릇이란 책을 다시한번 보게 되었다. 솔직히 말하면 책분량이 얇아서 집에 있는 다른 책보다 이 책을 선택하게 된것일지도 모르겠다.
이 이야기는 나에게 또다른, 아주 색다른 감동을 가져다주었다.
우.동.한.그.릇... 이 책도 독특한 제목으로 날 잡아 끌었다. 음.. 뭔가 '우동'하면 지금으로선 쉽게 찾아 볼 수 있고, 너무나도 흔히 볼 수 있다.
하지만, 다 알고 나면 '그 우동 한 그릇이 뜻하는 게 바로 이거였구나!!' 하며 고개를 끄덕일 것이다.
IMF가 간신히 지나가고 또 지금. 우린 한차례 더 고통을 겪고 있다. 이 고통이 언제쯤 끝날런지... 하지만 이런 고통과 시련을 버텨가며 끝내 이겨내는 사람들이 있다. 바로 이 이야기가 그 훌륭한 예이다.
섣달 그믐날, 우동집은 한창 바쁘다. 그래서 그믐날이면 언제나 사람들이 북적거렸고, 주인들은 눈코뜰새없이 바쁘기만 했다. 하지만 그 우동집 주인들은 언제나 밝은 미소를 잃지 않았고, 가시는 손님께는 어김없이 큰 소리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하고 소리치곤 했다.
그리고 그날, 바로 온 세계를 눈물로 장악하던 그 세모자가 들어왔다. 사람이 없는 시간에 찾아온 그 세모자는 우동 한 그릇을 시켰다. 그 한 그릇을 시키는 것이 못내 죄송하다는 듯이 말이다. 그래서 그
중학생 독후감 모음목 차미안해 스이카백치 아다다별별 병신과 머저리수난이대슬견설안네의 일기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운수 좋은날 유리성바람의 딸, 우리 땅에 서다가난한 사랑노래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제인에어창가의 토토미안해 스이카를 읽고미안해 스이카라는 책은 집단 따돌림이라는 너무도 현실적인 고통 속에서 울고, 분노하고, 포기했다가 다시 일어서는 열네 살 한 소녀의 진심 어린 메시지가 담긴 책이다.이 책에 나오
1. 지금, 왜 일본소설인가?1) 한국소설이 일본소설에 밀릴 수밖에 없던 이유불과 10~20년 전만 해도 한국 소설 시장은 지금보다 훨씬 튼튼했다. 현실은 고단하고 답답했지만 작가들은 허구의 대표 장르인 소설을 통해 역사 현실에 맞서고 저항했고, 사람들은 그런 소설을 읽으며 울고 웃었다. 그러면서 나름의 독자군을 형성돼 왔다. 예를 들어 조세희의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이나 김홍신의 「인간 시장」을 안 읽으면 대화에 낄 수 없을 만큼 한
을 가위로 오려내어 게시판에 적당히 게시하기- 통일 이야기 그림책 만들기(4-6학년)㉠ 준비물 : 채색도구, 도화지, 연필, 6.25관련 사진이나 그림, 끈㉡ 학년성에 맞는 통일 관련 동화를 읽고 오도록 사전과제로 제시한다.㉢ 모둠별로 읽은 이야기를 크게 몇 개의 극적인 장면으로 줄거리를 요약하고 그 장면을 맡아 그린다.(이 때 표지도 만든다.)㉤ 이야기의 뒷부분은 통일 후 상황으로 각색하여 장면을 연결한다.㉥ 사인펜 등으로 장면의 세부묘사를
을 쓸 때 필자는 독자를 직접 대면하지 못한다. 따라서 필자와 독자간에는 어떤 ‘의미 교섭행위(meaning negotiation)가 있을 수 없으므로, 필자는 자신의 계획이나 의도대로 글을 쓴다. 따라서 글을 읽고 이해한다는 것은 필자가 의도한 의미를 필자가 의도한 대로 파악하는 것이 요체이다. 필자가 의미하는 바가 정확하게 무엇인지를 파악하는 것은 독자의 책임이고 몫이다. 우리가 글을 읽을 때는 글자만을 기계적으로 읽지는 않는다. 필자가 의도한 의미
우동 한 그릇이라는 책을 처음에 접하였을 때가 생각이 난다. 우연히 중학교 시절 독서를 열심히 하고자 하면서 그동안 내 자신에게 책을 접하지 못하게 한 점에 대해 미안해하며 이 책을 집어 들어 읽었었다. 그 때 당시 처음에 책 제목을 대충 보고는 무슨 내용에 책일까라는 기대감에 읽었던 기억이 떠오른다.일본에서는 연말이 되면 우동 집들은 일년 중에 가장 바쁘다. 한 우동 집 역시 많은 사람들로 인해서 바쁜 하루를 보내고 가게를 닫으려는 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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