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의 주요개념과 발달단계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의 주요개념과 발달단계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인지발달의 주요 개념
1) 도식(scheme)
2) 동화와 조절(assimilation, assommodation)
3) 평형(equalibrum)
2. 인지발달 단계
1) 감각운동기(영아기)
2) 전조작기
3)구체적 조작기
4)형식적 조작기. (12세 이후)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처음에 단순한 심리학자로 알고 있었지만 피아제는 인지발달이론을 통해 아동교육에 큰 이바지를 한 인물이란 것을 알게 되었다. 피아제는 아이들의 입장에 서서 교육을 실행했다. 그래서 아이가 커가면서 어떠한 반응을 보이는지 연구하면서 아동교육에 큰 공헌을 한 인물이다. 피아제는 1896년 8월 9일에 출생하여 1980년 9월 16일에 타계한 피아제는 아동교육뿐만 아니라 심리학에 있어서도 지대한 공헌을 한 인물이다. 피아제는 현대 유아교육을 포함한 교육전번에 있어 엄청난 영향을 미쳤다. 피아제를 제외하면 유아교육이 제대로 안될 정도로 피아제 교육사상은 아동교육에 있어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피아제 [Piaget, Jean, 1896.8.9~1980.9.16]는 1896년 스위스의 Neuchatel에서 태어난 그는 의심 할 여지없는 세기의 아동발달심리학자이다.
- 참고문헌
-
-김청자 ∙ 장선철, 『교육심리학』, 동문사, 2003-류희찬, 「피아제의 구성주의 학습」,『우리교육』1995. 1.
-장휘숙, 『전생애 발달심리학 인간발달』,박영사, 2000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론』, 학지사, 2003
-메리 사임, 『피아제가 보여주는 아이들의 인지 세계』, 문용린 역, 학지사, 199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문학개론 - 2주 1강에서 상징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상징은 추상적인 대상을 구체적인 사물로 드러내는 방법입니다 시의 기법으로서 상징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하고, 시 한 편을 예를 들어 적용하여 기술하세요
- [광고] IMC전략 레포트
- 특수아통합교육_통합교육의 최근 동향을 살펴보고, 통합교육을 위한 바람직한 협력방법에 대해 논하시오
- 특수아 가족을 위한 지원 유형 및 프로그램 종류를 기술하고, 가장 우선시되는 지원체계를 논하시오.
- 원불교는 어떠한 종교인가를 읽고
- 매체(TV, 영화 등)에 등장하는 자폐성 장애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 특성과 의사소통 특성을 기술하시오 그리고 이 아동에게 효과적인 사회적 기술 및 의사소통 지원방법이 무엇일지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 놀이지도] 국가수준의 표준보육과정과 개정누리과정이 추구하는 의미있는 놀이가 일어날수 있도록 자유놀이에서의 교사의 역할에 대해 작성하시오
- 개정 누리과정의 예술경험영역의 내용을 정리하고 만3세~5세 유아의 음악교육내용을 생활주변에서의 사례를 들어 서술하시오
- 청소년복지의 개념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청소년복지 실현을 위한 학교문화의 과제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가족치료 모델 중 1가지를 선택하여 본인 가족 혹은 지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의 주요 문제, 해당 가족치료모델 선택이유를 포함하여 사정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