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음식]이야기나누기, 상호작용, 음식프로젝트, 요리, 나의 몸, 건강한 생활, 음식의 종류, 음식의 맛, 영양소,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3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소중한 음식]이야기나누기 PPT 자료입니다...
음식이란 무엇인지, 음식에 들어 있는 영양소와 영양소가 하는 일, 옛날과 오늘날의 음식, 음식의 종류, 음식의 맛, 음식이 우리에게 오기까지의 과정 등을 알 수 있습니다...
- 목차
-
1.표제
2~3.음식이란
4.음식은 왜 먹을까요?
5~10.영양소가 하는 일
11.골고루 먹어요
12.옛날에는 어떻게 음식을 얻었나요?
13.오늘날에는 어떻게 음식을 얻나요?
14~19.음식의 종류
20.만드는 방법에 따라
21~27.음식의 맛
28~32.음식이 우리에게 오기까지
33.소중한 음식
34~35.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
- 본문내용
-
◐도입
교사: 오늘 아침(또는 점심)에 여러분들은 무엇을 먹고 왔나요?
유아: 밥이요…빵이요…우유요…
교사: 그래요. 그럼 밥이나 빵, 우유 등 우리가 먹는 것을 무엇이라고 부를까요?
유아: 음식이요.
교사: 맞았어요..음식이라고 불러요. 음식에는 또 무엇이 있나요?
유아: 과자요…국이요…국수요…피자요…고기요…
교사: 참, 잘했어요..우리가 먹을 수 있는 모든 것을 음식이라고 불러요. 그럼 우리는 음식을 왜 먹을까요?
유아: 배가 고파서요…맛있어서요…
교사: 그래요. 우리는 음식을 배가 고파서도 먹고 맛이 있어서도 먹어요…
만약에 음식을 먹지 않는다면 어떻게 될까요?
유아: 죽어요…살지 못해요…
교사: 맞았어요. 우리는 음식을 통해 생명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영양소를 얻게 돼요.
그래서 사람이나 동물이나 음식을 먹지 않으면 살 수가 없어요.
그럼 오늘은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음식에 대해 이야기나누기를 해볼까요?
유아: 네.
교사: 음식이란 무엇인지, 음식을 먹어야 하는 이유, 그리고 음식의 종류와 음식이 우리에게 오기까지의 과정 등을
알아보기로 해요.
(위의 상호작용을 참고하여 더욱 재미있는 수업하세요…)
- 참고문헌
-
국어사전
백과사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개별화교육계획안 IndividualizedEducationPlan
- 부모상담일지 만5세 20명 1학기 상담일지
- 로저스의 인본주의 이론이 발생한 배경과 개념에 관해서 설명하고, 로저스의 이론이 사회복지실천에 미친 영향에 관하여 서술하시오
- 정지용론 - 정지용의 생애와 활동 & 작품경향과 변모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영아관찰일지 - 만0세 5명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 (99점/100점) 한국어교원2급 모의수업계획서+수업지도안 (추가-실습 PPT 내용과+참고자료사이트)
- 유아관찰일지(아동관찰일지) 9월 유아관찰일지 작성표- 만 5세를 대상으로 평가인증 유아관찰일지 서식에 맞추어작성,유치원 어린이집 실습일지
- [유치원 프로젝트 접근법] 장수풍뎅이 프로젝트 계획
- 나의 인생관(생활신조)과 인생목표(삶의 목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