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음식]이야기나누기, 상호작용, 음식프로젝트, 요리, 나의 몸, 건강한 생활, 음식의 종류, 음식의 맛, 영양소,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중한 음식]이야기나누기 PPT 자료입니다...
음식이란 무엇인지, 음식에 들어 있는 영양소와 영양소가 하는 일, 옛날과 오늘날의 음식, 음식의 종류, 음식의 맛, 음식이 우리에게 오기까지의 과정 등을 알 수 있습니다...
목차
1.표제
2~3.음식이란
4.음식은 왜 먹을까요?
5~10.영양소가 하는 일
11.골고루 먹어요
12.옛날에는 어떻게 음식을 얻었나요?
13.오늘날에는 어떻게 음식을 얻나요?
14~19.음식의 종류
20.만드는 방법에 따라
21~27.음식의 맛
28~32.음식이 우리에게 오기까지
33.소중한 음식
34~35.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
본문내용
◐도입
교사: 오늘 아침(또는 점심)에 여러분들은 무엇을 먹고 왔나요?
유아: 밥이요…빵이요…우유요…
교사: 그래요. 그럼 밥이나 빵, 우유 등 우리가 먹는 것을 무엇이라고 부를까요?
유아: 음식이요.
교사: 맞았어요..음식이라고 불러요. 음식에는 또 무엇이 있나요?
유아: 과자요…국이요…국수요…피자요…고기요…
교사: 참, 잘했어요..우리가 먹을 수 있는 모든 것을 음식이라고 불러요. 그럼 우리는 음식을 왜 먹을까요?
유아: 배가 고파서요…맛있어서요…
교사: 그래요. 우리는 음식을 배가 고파서도 먹고 맛이 있어서도 먹어요…
만약에 음식을 먹지 않는다면 어떻게 될까요?
유아: 죽어요…살지 못해요…
교사: 맞았어요. 우리는 음식을 통해 생명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영양소를 얻게 돼요.
그래서 사람이나 동물이나 음식을 먹지 않으면 살 수가 없어요.
그럼 오늘은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음식에 대해 이야기나누기를 해볼까요?
유아: 네.
교사: 음식이란 무엇인지, 음식을 먹어야 하는 이유, 그리고 음식의 종류와 음식이 우리에게 오기까지의 과정 등을
알아보기로 해요.

(위의 상호작용을 참고하여 더욱 재미있는 수업하세요…)

참고문헌
국어사전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텃밭(채소)프로젝트]교육계획안, 뿌리채소, 열매채소, 잎줄기채소, 주제선정의이유, 주제망, 주요개념, 창의활동지
  • 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주제선정의 이유 요즘 텃밭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주말농장을 가꾸거나 집에서 나만의 작은 텃밭을 일구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래서 그런지 아이들의 채소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텃밭은 여러 모로 우리에게 소중한 무엇을 주고 있다. 텃밭을 가꾸는 즐거움과 내 손으로 직접 키운 채소를 먹어보는 즐거움은 아이들에게 땀의 노력과 생명의 신비를 알게 해주고 바른 식생활 습관을 길러주며 몸에는 좋으나 아

  • [실과교육] 실과 6학년 『 3. 간단한 음식 만들기』
  • 음식 만들기 부분에서는 밥의 중요성과 쌀의 영양소에 대해 안 후 볶음밥, 주먹밥, 김밥 등 한그릇 음식을 만드는 실습 활동을 통해, 대부분 잡곡밥이나 콩밥, 쌀 밥짓기 등과 같은 밥짓기 활동 위주에서 탈피해 파격적인 변화를 꽤했다. 즉 밥짓기보다는 아이들의 흥미를 고려하고, 창조적으로 여러 가지 변형하여 만들 수 있는 소재이자, 조리 과정 자체가 쉽고 재미있는 요리로 구성하여, 이런 활동을 통해 맛있게 밥을 먹어 영양적 불균형 현상을 개

  • [가족프로그램개발] 기러기 아빠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 음식 배우고 만들어 보기(부제 : 건강한 식단으로 내 몸은 내가 지킨다.)팀별로 같이 저녁을 준비하고, 먹고, 정리하면서 공동체 의식 기르고 정을 나눈다.6처가나 본가 식구와 주중에 식사를 같이 하고 주말에 모여서 소감 등을 발표(부제 : 지금 밥 한 끼 같이 하러 갑니다.)친족들과의 관계 개선 및 향상7선배 기러기 아빠 특강 및 토론(부제 : 달인을 만나다)기러기 아빠 생활을 먼저 잘해낸 선배의 특강을 통해 생활 노하우, 마인드 컨트롤 방법

  • 다문화가정 문화교육 프로그램-국제결혼 자녀들의 행복한 한국생활을 위해
  • 음식 만들기 요리활동을 통한 다문화교육은 다양성을 수용하는 태도 교육이자 다양한 문화에 친밀감을 가지게 하는 교육이 될 수 있으며, 우리나라와 다른 나라를 요리활동을 중심으로 연결 지어 인간의 공통점과 보편성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한다. 요리활동을 통해 나누어 갖기, 기다리기, 협동하기 등과 같은 사회적 상호작용 능력을 길러주고 식사 예절법 등 사회적 가치를 포함하여 한국과 세계의 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게 구성

  • [아동건강교육] 유아교육시설 기관 탐방 -안전, 건강, 영양 교육을 중심으로
  • 상호작용을 중시하며, 환경과 심미적인 것에 대한 관심을 갖는다. 교사들은 함께 일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프로젝트를 나누는 파트너로서 서로를 대한다. 교사들은 아이들의 학습을 관찰하고 기록하는 것을 중요시하며 이를 가시화한다. 3, 4, 5세 각 연령별로 반이 구성되며 담임교사가 2명씩 상주한다. 담임교사 외의 아이들의 예술 활동을 돕는 아뜰리에 교사가 한 명 상주한다. 또한 하루 일과는 교사가 임의적으로 구성하고 계획하는 것이 아니라 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