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이 주는 음식-곡류음식] 이야기나누기, 상호작용, 음식프로젝트, 요리프로젝트, 곡식, 곡류, 곡물, 모의수업, 수업자료, PPT, 식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3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표제
2~6.곡류음식이 우리에게 오기까지의 과정
7~20.곡류음식의 종류
21~36.밀가루로 만든 음식
37~38.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
- 본문내용
-
◐도입
교사: 오늘 아침에 여러분들은 무슨 음식을 먹었나요?
유아: 밥이요….빵이요…
교사: 그래요. 밥이나 빵은 무엇으로 만드나요?
유아: 쌀이요…밀가루요…
교사: 맞았어요. 쌀로 밥을 만들고 밀가루로 빵을 만들어요. 그럼 이러한 쌀이나 밀을 무엇이라고 부를까요?
식물이 주는 음식 중에 곡식, 채소, 과일, 고기 중 무엇이라고 부를까요?
유아: 곡식이요…
교사: 맞았어요. 곡식, 또는 곡류라고 불러요. 그럼 쌀이나 밀, 말고 또 어떤 곡식들이 있을까요?
유아: 콩이요…
교사: 잘 맞혔어요. 콩도 곡식이에요. 그럼 오늘은 곡류로 된 음식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유아: 네.
교사: 좋아요. 무엇을 곡류라고 부르고 곡류로 만든 음식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기로 해요.
그럼 곡류들이 풍성하게 열려 있는 논과 밭으로 출발~~~
(위의 상호작용을 참고하여 더욱 재미있는 수업하세요…)
- 참고문헌
-
국어사전
백과사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일전쟁시기의 중국현대문단
- 학교폭력 등 청소년 집단 괴롭힘의 원인과 해결 방안
- 아동복지실천의 의의와 기본원칙, 개별 아동복지 실천과정을 정리하고 주변에서의 아동복지 실천사례를 찾아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만 5세 동작교육활동계획안
- 지적장애아동의 특성
- 아동복지실천에 있어 최소제한관점에 대한 찬반의견을 제시하시오
- [교육실습] 고등학교 픽토그램 미술수업지도안
- [국어국문 방언론] 드라마속 방언분석하기
- [교육공학] 메릴 Merrill의 내용요소 제시이론(CDT)
- 평생교육사의 역량 5가지를 제시하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강점을 찾아내어 기술하고, 자신에게 강점이 된 이유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