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과 병아리]이야기나누기, 상호작용, 닭프로젝트, 병아리프로젝트, 닭과 병아리의 성장과정, 닭과 병아리의 생김새, 모의수업, 수업자료,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닭과 병아리]이야기나누기 PPT 자료입니다...
닭은 어떤 동물인지를 알아보고, 닭의 먹이, 닭과 병아리의 성장과정, 닭과 병아리의 생김새 등을 알아봅니다.
목차
1.표제
2.닭의 영어와 한자이름
3.닭은 어떤 동물인가요?
4.닭은 왜 날지 못하나요?
5.닭은 무엇을 먹나요?
6.어떻게 소화를 시키나요?
7.닭의 울음소리
8.암컷과 수컷을 구별해요.
9.병아리가 되기까지
10.병아리의 생김새
11~17.닭이 되는 과정
18~24.닭의 생김새
25~26.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
본문내용
◐도입
교사: 닭을 본적이 있나요?
유아: 네.
교사: 어디에서 닭을 보았나요?
유아: 집에서 길러요…동물원에서요…농장에서요…
교사: 그래요. 옛날에는 집집마다 닭을 기르는 집이 많아서 흔히 볼 수가 있었는데 요즘은 잘 보기가 힘들어요.
닭을 보니 어떻게 생겼나요?
유아: 부리가 뾰족해요…깃털이 많아요…벼슬이 있어요…
교사: 그래요. 우리 친구들이 닭에 대해 자세히 알고 있네요. 그럼 닭은 어떤 과정을 거쳐서 닭이 될까요?
유아: 병아리가 닭이 돼요.
교사: 참, 잘 맞혔어요. 병아리가 닭이 되는 거예요. 그럼 병아리도 본적이 있나요?
유아: 네.
교사: 병아리는 어떻게 생겼나요?
유아: 노란색이에요…귀여워요…
교사: 맞았어요. 닭의 새끼인 병아리는 귀엽게 생겼어요. 그럼 오늘은 닭과 병아리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유아: 네. 좋아요.
교사: 닭은 어떤 동물인지를 알아보고 닭의 생김새와 성장과정, 그리고 병아리에 대해서도 알아보기로 해요.
그럼 다같이 선생님이 ‘꼬꼬댁’ 하면 여러분들은 ‘빠악삐악’하고 따라하면서 만나보기로 해요.
“꼬꼬댁”
유아: 삐악삐악

(위의 상호작용을 참고하여 더욱 재미있는 수업하세요…)

참고문헌
국어사전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