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글로벌기업과 현지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0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글로벌 기업과 현지화전략이란...
▲글로벌 기업의 정의
▲글로벌 기업의 현지화전략의 필요성...

■글로벌 기업의 현지화전략 사례
▲선진국 진출 성공사례
대우 자동차의 폴란드 진출
▲선진국 진출 실패사례
▲후진국 진출 실패사례
온라인게임의 중국진출 실패사례

본문내용
■글로벌 기업과 현지화전략이란...
▲글로벌 기업의 정의
글로벌 기업이란 세계를 동일한 시장으로 파악하여 행동하는 기업을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여러나라에 걸쳐 영업 또는 제조거점을 가지고 국가ㆍ정치적 경계에 제약받지 않고 세계적인 범위와 규모로 영업을 하는 기업으로서 시장, 기술, 경영방법의 국제적 공동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기업이다. 이와 같이 글로벌 기업의 일반적인 경향은 국내ㆍ외의 기업활동에 구별이 없으며 중요하게 보는 것은 이익획득을 위한 장소와 기회가 있으면 언제 어디로든 진출하는 것이다. 이러한 글로벌 기업에서는 본사와 자회사라는 경계가 불분명해지며 자회사가 특정사업분야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고, 특정업무를 가장 잘 수행할 수 있는 사람은 국적을 불문하고 채용하는 것은 물론 자회사들의 능력을 파악하고 그 핵심역량에 따라서 적합한 권한을 부여한다. 이렇듯 전세계를 하나의 단위로 보는 기업들은 수립된 전략을 각국에서 수행하기 위해서 각국의 경영환경에 가장 적합한 현지화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기업의 발전단계와 유형] 국제기업 발달단계와 종류(수출기업,다국적기업,다지역기업,글로벌기업)
  • 기업이 보유한 경영자원의 해외개입정도가 높을수록 국제화수준이 높다고 할 수 있다.기업국제화의 초기단계 기업 활동은 대부분 본국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며, 생산된 제품을 해외시장에 수출하는 수출기업의 형태를 띄게 된다. 그러나 수출기업이 세계시장 진출을 지속적으로 확대시켜 나가려할 때에는 근본적으로 서로 다른 두 가지 접근방법을 고려하게 된다. 하나는 글로벌화(globalization)이고, 또 다른 하나는 현지화(localization)이다.글로벌화

  • 국제경영학2공통) 해외에서 경영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을 선택하여, 문화적 차이를 고려하는 것이 기업의 국제경영에 미치는 영향을
  • 기업 또는 초기 글로벌기업단계에 있는 한국기업이 해외 현지에서 성공적인 영업 및 생산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현지 시장에 적절한 현지중심적 경영방식을 개발하여 자회사 특유의 경쟁우위를 창출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하겠다. 한국보다 앞선 일본기업의 경우도 현재 해외직접투자를 더욱 확대하면서 동시에 현지구매, 현지인력사용 등 현지화를 더 한층 강화하고 있다. 한국기업도 좀 더 고도화된 국제기업으로 성장하려면 전략적인 해외자회사 관

  • 국제적 인적자원관리
  • 국제적 인적자원관리Contents국경을 넘어선 관리1훈련과 개발2보상3실적평가4국경을 넘어선 관리국제적 조직의 종류국제적기업 해외에 자회사를 두지않고 국내에 서 생산하여 해외에 판매다국적기업 해외에 영업거점, 상품 및 마케팅전략 현지화글로벌기업 생산과정, 제품을 표준화, 전세계 어디서든 동일한 제품을 동일한 방식으로 판매초국적기업 마케팅이나 R&D등 현지화가 필요한 부분은 현지법인이 직접관리, 나머지 경영은 본

  • [국제경영]글로벌기업의 현지화 전략 - 외식산업
  • 글로벌화2. 현지화3. 글로벌 기업Ⅱ. 본론1. 글로벌 기업(외식산업)의 현지화 전략 분석▷ OUTBACK▷ 피자 헛▷ 맥도날드2. 글로벌기업의 마케팅 전략Ⅲ. 결론※ 참고문헌 및 사이트Ⅰ. 서론1. 글로벌화 - 오늘날 세계경제는 그 동안 지리적, 문화적, 정부규제 등에 의해 분리되었던 국가경제가 상호의존적인 경제체제로 통합되는 시대로 나아가고 있다. 이러한 현상을 글로벌화라고 부른다. 국제화라는 용어가 국경을 넘어서서 경제활동이 지역적으

  • [국제경영]기업의 현지화전략과 사례- 이마트와 영원무역
  • 글로벌 기업의 현지화전략☞ E-mart & 영원무역目 次◈ 서 론 ◈ 1. 시장환경의 글로벌화 12. 글로벌 마케팅의 필요성 13. 글로벌 마케팅 전략 24. 현지화 전략 2◈ 본 론 ◈사례1> E-Mart 31.1 이마트의 중국진출 31.2 현지화 전략 41.2.1 상 권 41.2.2 상품 구성 51.2.3 판촉 전략 61.2.4 운영시스템의 도입과 서비스의 차별화 61.2.5 물류 관리 71.2.6 인력관리 71.3 E-Mart의 문제점 및 향후 계획 8사례 2> 영원무역 102.1 영원무역의 해외진출 102.2 영원무역의 방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