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정보] 세탁소 고객 관리 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8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 요
2 현 업무현황
2.1 기구 조직도
2.2 시설
2.3 업무내용
3. 문제점 검토
4. 사용자 요구사항
5. 전산화 추진방안
5.1 추진목표
5.2 전산화추진일정
5.3 소요장비
5.5 소요경비

6. 전산화 기대효과


본문내용
고객관리가 체계적으로 되어 있지 않아,
실업무에 효율적 도움이 되지 못한다.

2) 세탁물 전달이 신속히 되지 않아 고객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3) 고객 관리시, 고객들의 요구나 필요사항 등이
잘 체크되지 않아 문제가 된다.

4) 월별 매출이나, 수금대장을 한눈에 볼 수 없다.
1) 세탁 관리의 체계적인 리스트 구축으로
실시간으로 세탁 접수 및 리스트의 집계가 용이.
2) 고객의 정보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구축하여
그들의 정보에 따른 최상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
함으로써 홍보와 소비를 늘림.

 기존 자료를 전산화
 새로운 고객에 대한 정보 입력
 사용자 접근 및 수정 용이
 주문상태 확인 용이


우리는 기초조사를 바탕으로 세탁소 관리를 전산화 함으로써 운영상태를 파악하고 고객들에게 보다 신속하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쌓을 수 있다는 점을 이용한다.
우리 세탁소에서는 이를 설계를 함으로써, 세탁물과 고객 관리 시스템을 전산화 하기 위해 자세한 시스템 설계를 하게 되므로, 기초조사 때와 마찬가지로, 고객만족을 현실화 하고 경기침체에 따른 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고객 기대 수준에 부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업무팀과 영업부팀 으로 나뉘어 자세한 설계를 실행한다.



★ 처리번호 : 0.0
처리이름 : MAIN-MENU
처리내용 : 세탁소 관리 시스템 MAIN-MENU
① 예약관리 클릭 하면 예약관리 Sub-menu
② 고객관리 클릭 하면 고객관리 Sub-menu
③ 종료 클릭 하면 작업종료
★ 처리번호 : 1.1
처리이름 : 예약관리 Sub-menu
처리내용 :
1.1.1 예약정보 입력을 클릭하면 예약정보 입력 Form open
1.1.2 예약정보 취소를 클릭하면 예약정보 취소 Form open
1.1.3 일자별 예약현황 클릭하면 일자별 예약현황 Form open
1.1.4 고객별 예약현황 클릭하면 고객별 예약현황 Form open
1.1.5 품목별 예약현황 클릭하면 품목별 예약현황 Form open



1. 고객관리 메뉴를 선택하여 클릭하면
고객관리 Sub_Menu가 나타납니다.

2. 신규고객 등록의 내용을 입력하고
고객등록을 하면 고객 등록이 됩니다.

3. 뒤로를 Click 하면 메인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 GS리테일 물류혁신 전략
  • 고객 서비스의 혁신을 위해 유통 산업의 꿈과 이상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 GS리테일은 고객에게 보다 큰 만족과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과 현장, 그리고 인재를 중시하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인재양성과 연구개발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또 미래 고도정보화 사회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경영 효율의 극대화를 달성하기 위해 각 부문별 자동화와 시스템화를 적극 추진, 경영 관리 체제의 혁신을 이룩하고 있다. GS리테일은2005년 “고객감동의

  • [생산관리] 생산관리 파워서브
  • 관리자는 생산 요소를 인간(men)․기계(machines)․방법(methods)․자재(materials)․자금(money)의 5M으로 본다. 과정으로 본다면 생산 시스템은 과정의 흐름(이동의 경로)으로 특징지을 수 있다. 즉 자재의 물리적 흐름, 제조의 중간 단계에서의 작업, 완제품 등을 운반하고 이것에 수반되는 정보 및 불가피한 서류작업 등을 말한다.- 생산 시스템의 유형생산 시스템은 일괄처리 시스템(batch system), 연속생산 시스템(continuous system), 기획 시스템(project system)의 3가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정보화가 급속히 진진될 전망된다. B2C시장의 점진적인 성장과 함께 부품공급망관리(SCM :Supply Chain Management)를 중심으로 한 유통산업 B2B부문의 급진전이 일어날 것이다. (인터넷과 위성통신 등을 이용한 화물원거리추적시스템, POS, EDI, SCM 등)-브랜드 가치 증대거래 주도권이 공급자에서 소비자로 이전함에 따라 제품 자체보다는 브랜드가 더욱 중시되고 있다. 인터넷의 등장과 정보의 접근성 향상에 따라 소비자들의 구매방식과 가격결정에서 혁명적

  • [경영사례] 이마트 성공요인
  • 고객 수요에 좀 더 밀착한 상품 구성을 할 수 있다. ③ 전용물류센터 운영E-MART는 현재 물류비용의 최소화 및 JIT(Just In Time) 상품공급을 위해 경기도 용인과 대구 등지에 전용물류센터를 운영 중이다. 경기도 광주에는 식품유통센터를 보유 하고 수만 톤의 신선식품을 보관, 분류, 가공해 각 점포에 당일 공급하고 있다. ④ 선진화된 시스템신세계백화점과 E-MART는 첨단 정보 및 물류 시스템을 구축하여 가시적인 수익증대 로 연결시켰다. 3.이마트의 성

  • [호텔회계 업무] 호텔회계부서의 업무와 조직도
  • 정보 시스템 프로그램이 내장된 호텔전산시스템기기를 이용하여 객실예약, 숙박 등록 및 캐셔(cashier) 업무를 함께 처리하고 있다. 프론트 데스크 직원들이 수행하고 있는 캐서 업무를 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그림 고객 원장(1) 고객 원장을 개설한다.고객이 호텔 프론트에서 숙박 등록 절차를 마치면 프론트 데스크 직원은숙박등록카드의 기재 내용을 컴퓨터에 입력하여 각 고객의 원장을 만든다. 이것을 고객 원장이라고 하며 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