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오천석의 `스승`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4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스승』을 읽고

Ⅰ. 들어가면서
『스승』이라는 책은 나에게 많은 감명을 주었다. 지금까지 교직생활을 해오면서 알게 모르게 큰 위안을 준 책으로는 성경 다음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렇게 두텁지도 않으면서 교사의 사명감을 일깨워주는 책이기 때문이다. 저는 이번 개정판을 보면서 먼저 묵묵히 내 자신의 교직 생활을 다시 돌아보니 너무나 부끄러운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읽고 느낀점을 몇 자 적어 본다.

Ⅱ. 책을 읽고 느낀점
1. 교사는 소명의식이 필요하다.
오천석 박사는 교사는 소명의식을 특별히 강조하고 있다. 소명의식을 가진 교사와 소명의식이 부족한 교사의 차이는 엄청난 결과를 낳을 것이다. 이 소명의식은 창조자가 내게 교사의 길을 가도록 불러주셨다는 인식이 중요하며, 그에 따라 나의 생각, 사고방식, 삶을 어떻게 해야할까? 하는 고민을 우리들은 늘 하여야 할 것이다. 교사는 아무나 하는 직업인이 아니다. 창조자의 부름에 합당한 삶을 살도록 노력하여야 되겠다.
2. 경사(經師)가 되지 말고 인사(人師)가 되도록 노력하여야 한다.
경사는 책에 있는 지식만을 가르치는 교사를 말하며, 인사는 참된 인간을 기르는 교사를 말한다. 요즘 교육에서 크게 부르짖는 인성교육을 오천석 박사는 이미 오래 전부터 사람됨을 가르치는 교사가 되자고 역설하셨다. 교사는 인성교육을 담당하는 사람이다. 먼저 내 자신부터 살펴보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w
  • sunman***
    (2007.06.27 11:56:58)
회원 추천자료
  • [교육철학] 오천석의 스승을 읽고,
  • ‘스승이란 어떤 의미(意味)를 가지며 참된 스승의 모습(模襲)은 어떠한 것인가?’하는 물음을 가지고 천원(天原) 오천석 박사(博士)의 책(冊)인 ‘스승’의 첫 장을 열었다. 첫 장에 적혀있는 부르심, 비전, 소명(召命)이라는 단어(單語)를 보고, 왜 교직(敎職)을 하려하는가에 대해 스스로에게 물었다. 나는 예수가 사울을 부른 것 같은 부름을 받은 적이 없으며, 슈바이처처럼 다른 누군가를 위해 자신(自身)을 헌신(獻身)해 본적이 없다. 석가모니(釋迦牟

  • 독후감 겸 영화감상 - 완득이
  • 스승이 나오는 소설을 읽게 될 때 나는 항상 그 스승에 주목하게 된다. 그리곤 아, 이러한 점이 내가 되고 싶은 선생님과 많이 닮았다, 나는 이러한 선생님이 되면 안되겠다 를 때론 생각하곤 한다, 자 그럼 이제부터 ‘동주선생’과 최우경이 꿈꾸는 선생님을 비교해가며, 왜 내 기억에 남고, 나에게 어떻게 어필했고 어떤좀이 좋았는지,‘동주선생’을 분석해보고자 한다. 본론- 영화화 된 ‘완득이’그리고 동주선생필자가 고2때 문득 읽고 많은 생

  • 교육고전의이해4공통)교재에소개된고전중1권을 선택하여읽고 독후감을작성하시오0k
  • 교육고전의이해4공통)교재에소개된고전중1권을 선택하여읽고 독후감을작성하시오0k교육학과교육고전의이해4공통『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소개된 고전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플라톤의 국가론, 독후감을 작성하시오. ※ 유의사항: 독후감의 작성은 서론에서 그 책을 선택한 이유를 밝히고, 본론에서 전체적인 내용을 요약하고, 결론에서 책에 대한 자신의 소감과 평가의견을 제시하도록 하시오1. 들어가기한 국가의 경우 토지 국민 주권을 바탕

  • [독후감] 잭웰치의 `끝없는도전과용기`를 읽고 나서
  • 잭웨치의 끝없는 도전과 용기Jack : Straight from the Gut잭 웰치잭웰치 어록끝없는 도전과 용기 요 약초일류 기업 GE출판사 리뷰미디어 리뷰독후감 1독후감 2독후감 3독후감 4독후감 5▣ 잭 웰치1935년 매사추세츠 피바디에서 태어나 일리노이 대학교에서 화공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1960년에 GE에 입사하여 처음으로 사회 생활을 시작했다. 수년 동안 자신만의 독특한 사업 및 경영 방식으로 승진을 거듭한 그는 레그 존스 회장에게 발탁되어 1981년에

  • [훈화자료]자기계발 훈화자료 사례, 독서 훈화자료 사례, 문학 훈화자료 사례, 인성교육 훈화자료 사례, 품성 훈화자료 사례, 근면 훈화자료 사례, 학교교육 훈화자료사례, 안전 훈화자료 사례, 계기 훈화자료 사례
  • 을 키우는 방법6. 독서삼매7. NIE 운동을 전개하자1) 교육에 신문을 활용하자2) 신문으로 수능 시험에 대비하기Ⅲ. 문학 훈화자료 사례1. 책 읽는 즐거움1) 좋은 책을 가려 읽자2) 희망을 주는 책을 읽자3) 고전을 읽자4) 한 권의 책을 뜨겁게 사랑하자5) 독후감을 쓰자2. 뿌리를 위해 12년을 바친 작가3. 세일즈맨의 죽음1) 질문거리2) 생각거리4. 올바른 자세와 태도1) 올바른 자세2) 올바로 앉는 자세3) 올바로 걷는 자세5. 너 자신을 알라6. 아들 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