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개론] 멕베스(MACBETH) 작품분석-연극의 6요소(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Plot
2.Character
3.Thought
4.Diction
5.Music
6.Spectacle


본문내용
Witches
: provider of tragedy

‘Fair is foul, and foul is fair:Hover through the fog and filthy air...’
<Act1 scene 1>
 
- providing the elements of tragedy with a prophecy.
- The conflict between imagination and rationality -

Macduff

“ let the angel whom thou still hast servedTell thee, Macduff was from his mother's womb Untimely ripp'd”
< Macduff ACT 5 Scene 8 >

 
perfect person who not only has diverse side of talent
but also humane. 

Use of Prose
 
‘ Here's the smell of the blood still:
all the perfumes of Arabia will not sweeten this little hand.
Oh, oh, oh!’
  <Soliloquy of Lady Macbeth ACT5 SCENE 1>
 
- Shakespeare´s common rule : using prose to express a mentally abnormal person. - Lady Macbeth’s natural and simple language make to aware strong pain.
- Contrast with Macbeth’s language

Types of tragedy

Fateful tragedy,
personal tragedy,
social tragedy
Shakespeare’s work belongs to the personal tragedy

 General format of a tragedy
It reveals or explains the state of a situation or a
problem and the conflict occurs.
It deals with a clear transition of the beginning, progress and conflic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국어교육] 문학 수업을 위한 교과서 분석과 수업 설계
  • 독서지도가 서로 연계될 수 있음을 말합 니다. 이처럼 문학수업과 독서지도를 연계하는 것은 아주 이상적 인 방법입니다. - 교육인적자원부, 2007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 교육과학기술부, 교사용 지도서 초등학교 국어 1-1, 2009- 교육과학기술부, 교사용 지도서 초등학교 국어 1-2, 2009- 교육과학기술부, 교사용 지도서 초등학교 국어 1-2, 2009- 교육과학기술부, 교사용 지도서 초등학교 국어 1-2, 2009- 최현섭 외, 국어교육학개론, 삼지원, 2009

  • 영국 소설과 영화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 , 〈멕베스〉는 야심 때문에 일어난 비극, 〈리어 왕〉은 오만심이 야기한 비극이다. 각각의 작품의 주인공들은 인격적 결함을 가지고 있으며, 오히려 비극을 자아내기에 적합한 인물이다. 그리고 주인공들의 처벌에 대해서는 일종의 도덕적인 합의가 있기 때문에 관객이나 독자들은 정신적인 만족감을 느낀다. 그것이 또한 비극의 카타르시스(catharsis)라 여겨진다. 그렇기에 지금까지도 세익스피어의 비극이 사랑을 받을 수 있는게 아닌가 생각된다.

  • 이근삼 희곡의 현대성 - `원고지`를 중심으로
  • 연극에 있어서도 위와 같은 현대적인 사고들과 그로 인한 문제들이 표출되기 시작하였다. 그 당시 현대적인 사고와 사조들은 오늘날 다양한 문화장르와 연극에 주요 테마로 작용하고 있을 만큼 우리 문학사와 연극사에 중요한 시기라 할 수 있다.Ⅲ. 작품분석을 통해 본 현대적 인물유형과 작가의식 1. 현대 물신주의에 의해 본질에서 소외된 인물들1960년대 시대상환에서 살펴 모았듯이 그 당시에는 경제성장과 재건사업을 골자로 사회구조가 모든 사

  • 1920년대 30년대의 극양식 연구리포트
  • 영문과를 나와 시 40여편, 논문 20여 편, 희곡, 5편, 번역 3편 등을 남긴 김우진은 20년대 최고의 연극인인 동시에 선구적 지식인이었다. 유민영, 『한국현대희곡사』,새미, 1997, p.155.그는 최초로 서구 근대극을 제대로 연구하고 본격적인 근대극을 썼기 때문에 그의 작품이 문제성을 지니고 있는 것이다. 그의 작품 경향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전통적인 유교모랄의 구습을 깨는 정신사회개혁을 테마로 하는 것 둘째 성적으로는 여성의 경제적 사회

  • [서양음악사] 20세기 후기낭만주의 음악
  • 개화기3. 후기낭만주의 : 자기표현의 음악으로Ⅱ. 시대적 상황Ⅲ. 대표적인 작곡가1. Richard Wagner(1813~1883)(1) 바그너의 생애(2) 바그너의 음악극(3) 바그너의 영향2. Gustav Mahler(1860-1911)(1) 말러의 생애(2) 작품3. Richard Strauss(1864-1949)(1) 슈트라우스의 생애(2) 작품(교향시와 오페라를 중심으로)4. Hugo Wolf (1860~1903)(1) 후고볼프의 생애(2) 작품 가곡 lied5. Max Rager (1873~1916)(1) 레거의 생애6. Hans Pfitzner (1869-1949)(1) 피츠너의 생애Ⅳ. 참고문헌․참고사이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