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의미론] 광고를 통해 본 언어의 중의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3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연구목적
2. 연구방법
Ⅱ. 본론
1. 광고의 동음어
2. 광고의 다의어
3. 문장 전체를 통해 본 중의성
4. 광고에서 나타난 복합적 요소와 중의성
Ⅲ. 결론
- 본문내용
-
2. 다의어
▷ 다의어란?
'서로 관련성 있는' 여러 가지 의미를 지닌 단어
▷ 동음어와 마찬가지로 하나의 단어에서 두
가지 의미 연상 가능
→ 광고의 의미 전달 및 제품 인식에 효과적
밑뚜껑 딴다…위뚜껑 딴다(생략…)줘도 못 먹나?
① 아이스크림 먹는 방법
② 여성과의 성행위 과정을 표현하는 제품 설명의 흐름
→ 군대라는 배경설정으로 더 부각 됨
어휘적 중의성과 구조적 중의성이 동시에 작용
① 처음 그랬던 것처럼 흔들어라 → 부사
② '처음처럼'을 흔들어라 → 고유명사
- 이때의 ‘처음처럼’은 부분동음어
- 참고문헌
-
【참고자료】
http://www.tvcf.co.kr
http://video.nate.com/209848825
http://video.nate.com/212400189
http://video.nate.com/206702382
http://video.nate.com/211329515
http://video.nate.com/212708181
http://video.nate.com/212708181
http://video.nate.com/65966156
http://video.nate.com/209233868
http://video.nate.com/207470569
http://video.nate.com/207761332
http://video.nate.com/113025905
http://video.nate.com/15913240
http://video.nate.com/209634146
http://video.nate.com/212722919
http://video.nate.com/203455961
http://video.nate.com/207381579
http://video.nate.com/211333329
【참고문헌】
박영준 외(2007), 『광고언어창작론』, 집문당.
엄홍석(2005), 『광고 담화와 영상의 수사학』,
경상대학교 출판부.
윤평현(2008), 『국어의미론』, 역락.
이재원(2009), 『광고로 읽는 언어학』, 공간IN.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시강독] 1990년대 시
- 지체장애아 교육
- 미술활동계획안-가을
- [고전소설사] 김만중 소설속 여성 형상화와 다면적 인식 고찰-사씨남정기와 구운몽 여성인물 비교
- 아동발달_발달이론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선택한 발달이론에 근거하여 자신의 영아, 유아, 아동기의 발달 과정을 고찰해보시오
- 영유아교수학습-개구리 관련 미술활동 부분계획안
- 서양고대철학 레포트
- 평생교육 실습일지(20일차), 실습중간평가서, 최종평가서
- 정신건강사회복지론_정신건강사회복지의 개인 대상의 실천방법에서 학생이 가장 관심 있거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실천방법을 선택하고, 이를 선정한 실천방법의 이유와 주요내용, 사회복지적인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세요
- A+받은 평생교육사 실습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