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필립스&마츠시타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About Company
2.Situation Analysis
3.Problem Identification
4.Development of Solutions
5.Development of solutions Criteria
6.Action Plans
본문내용
1918 마쓰시타 고노스케에 의해 설립.
‘National’이라는 상표명으로 램프, 건전지 등 제조하여 성공.
1929 마쓰시타 전기 제작소로 변경.
1935 주식회사로 개편, 현재의 이름으로 회사명 변경.
1952 네덜란드 필립스 사와 전구,형광등 전자관의 기술 제휴.
=> 전자공학 분야에 진출.
1950후반 급속한 기업 성장 실현.
전기 세탁기, 텔레비전 등 전기제품 시장 적극적 개척.
1964 상업용 비디오 카메라 개발.
1972 처음으로 캐나다에 조립 공장 설립.
1982~1986 야마시타 CEO.

Background


▪ Konosuke Matsuchita 1918년 100엔투자.
▪ 램프와 전기다리미 라디오를 통해 급속한 확장.
▪ 25,000 개의 도매 아웃렛  "전국적인 상가”.
▪ 성장성이 떨어지자 수출 시장에 초점.


자회사 설립


▪ 조직구조.
▪ one product - one division   ->  각 부서에 초기 자금 제공 (자급 자족적인 경영).
▪ 자본기술 - CRL
▪ 제품 개발, 엔지니어링 - 각 부서  -> 시장 에 빠르게 대응  "카피캣", "마니시타"


 ▪ PD와 NO 사이의 관계 정립에만 치중한 재구조화 실패.
=> PD와 NO의 균형적 운영 실패.
=> 커뮤니케이션 부족.
=> 지나지게 오랫동안 구조조정에 매달림.
 ▪ 생산의 비효율성으로 인한 수익성 악화
 ▪ 기업 구조의 지나친 축소로 인한 전문인력 부족.


 ▪ 수익성 높아짐. BUT 현지 정부 압력 높아짐.
Localization.
 ▪ 본국에 집중된 의사결정 구조와 권한.
 ▪ 회사의 중앙집권적, 본국 중심적 문화가
너무 강함.
 ▪ 중앙에서 파견된 매니저의 로컬 기업 관리로
현지 Needs 부합 못함.

효율성 추구에 실패한 두 기업이 새로운 경쟁우위 창출 위해서
어떤 재구조화 전략을 취해야 하는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hhhhhhhhhhhhhhhhhhhhhhhhhhhh
  • scottly5***
    (2011.05.30 10:32:53)
회원 추천자료
  • 필립스 기업소개, 역사
  • 경영자4. 사업영역5. 경영이념6. 단순함이란 비전7. Simplicity Advisory BoardPART 2. 경영전략1. 필립스 경영 전략2. 마케팅전략3. Marketing Mix - 4P4. SWOT 분석PART 3. LG-PHILIPS1. LG-PHILIPS 에 대한 소개2. LG-PHILIPS LCD는?3. LG-PHILIPS 의 기업철학, 목표, 비전4. LG-PHILIPS 의 합작과정과 이유5. LG-PHILIPS 의 성공요인6. LG-PHILIPS 의 현재 상황7. 이를 통해 알 수 있는 전략적 제휴를 통한 국제경영의 성공조건PART 4. 경쟁상대 - MATSUSHITA1. 파나소닉 (구 마츠시타)의 연혁2. CEO

  • [국제경영학] 필립스와 마츠시타 기업 해외진출 사례
  • 경영전자 전기산업의 특성제품의 규격화, 보편화 된 일상재-효용 비슷국가 별 전압의 차이, 문화, 생활습관의 차이-현지에서 수정 필요최고경영자글로벌제품사업부글로벌제품사업부글로벌제품사업부국내북미아시아유럽지역별 특성에 맞게 수정,특화참고문헌www.LGeri.com 주간경제 손민선. 손자병법으로 풀어보는 마츠시타의 혁신 http://www.edaily.co.kr 이데일리 http://www.dt.co.kr/ 디지털 타임스 파나소닉 홈페이지 http://www.panasonic.co.kr/ 필립스

  • [다국적기업,경영학,무역학,전략적제휴,합작투자] [다국적기업]LG와 필립스 전략적제휴
  • 필립스 결별(1) LG - 필립스 결별이유(2) 필립스 결별이후 행보(3) LG디스플레이 결별이후 행보Ⅲ. 결론Ⅰ. 서론1. 기업선정동기필립스는 전 세계 32개국에 걸쳐 134개의 생산 시장과 150개국 이상에 판매 및 서비스 조직을 가지고 있는 글로벌기업으로 그 종업원 수는 16만명에 이른다. 이러한 글로벌 기업은 해외 진출을 위한 경영전략에 노하우와 경험이 많이 축척되어 있을 것이고 특히 국내 기업인 LG전자와의 전략적 제휴는 이런 선진 글로벌기업의

  • [국제경영학] LG Philips(lg필립스)의 전략적제휴전략 성공요인
  • 경영의 성공조건전략적 제휴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상대 기업에서 얻고자 하는 목표를 뚜렷이 하고 강한 시너지를 얻을 수 있는 기업을 선정해야 한다.강한 핵심사업이 있어야 하며 그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말아야 한다.두 기업이 기업지배구조와 조직구조에 대해 확실한 합의 아래 구축하여 서로에 대한 신뢰아래 경영하여야 한다.< 참고자료 >참고싸이트* www.lgphilips-lcd.com (LG.PHILIPS LCD홈페이지) > Company> IR * www.philips.co.kr (필립스 홈페이지)* www.ko

  • [경영학] 디자인의 진화와 기업활용전략
  • 경영학, 경제학, 인문학 배경을 가진 다양한 인력을 배치- 디자인과 상업성, 사용성 간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기획, 마케팅팀과의 원활한의사소통이 가능□ 2007년 6월 미키마우스를 테마로 개발한 ‘Mplayer’는 MP3 플레이어를 패션 소품으로 새롭게 접근한 혁신제품으로 다양한 인력 구성이 개발의 성공요인- 2007년 CES 출품을 계기로 디즈니의 라이센스를 획득했으며, 40만 대가 넘는 판매량 기록디자인 혁신 기업의 조건디자인 평가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