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주)크레신 기업 분석 및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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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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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1. 크레신 소개 및 선정이유
2. 이어폰 시장 분석
2.1. 이어폰 시장의 분류
2.2. 이어폰 시장 규모 및 성장률
3. 크레신 자사분석
3.1 크레신 주연혁,
3.2 크레신 주식현황 및 주주구성
3.3. 크레신의 비전 및 테크놀로지
3.4. 크레신 이어폰의 SWOT분석
4. 경쟁사분석
4.1. SONY
4.2. PANASONIC
4.3. SAMSUNG
5. 크레신의 마케팅 전략
5.1. 크레신의 STP 전략, 디자인을 잡아라
5.2. 4P전략
6. 결론
- 본문내용
-
3. 3 크레신의 테크놀러지
1985년 창사이래 쌓아온 기술력의 완성도와 새로운 아이템의 개발에 대한 도전의식으로 ‘인간이 디지털 세상을 즐길 수 있는 차세대 핵심 아이템’ 개발에 주력 중. 크레신은 기술력 확보와 함께 고객에게 신뢰받기 위하여 R&D 및 품질관련 엔지니어 팀의 대부분을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한 전문 인력으로 구성하여 지금까지 총 특허9건, 실용신안 37건, 의장 16건 등을 등록하였다.
특허 9건 청각장애인용 이어폰 마이크, TWO-WAY 스피커 유닛 등
실용시안 37건 휴대폰용 슬림형 사각 스피커, 통신기기용 진동 모터 일체형 스피커, 휴대폰용 사각형 스피커, 이중스피커. 다용도 진동 및 호출음 발생장치 등
의장 16건 이어폰용 헤드, 이어폰용 리모컨 등
음질은 소리의 원리와 공간의 원리를 응용한 기본적이면서도 가장 Know-How가 요구되는 분야라 할 수 있다. 크레신은 20년간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Project의 형상, 진동판의 재질개발, 또한 신 자기회로의 개발 등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하고 있으며 오디오, 통신 및 기타부문에 있어서도 초고음질과 고객에 대한 맞춤서비스의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크레신은 국내최초로 미니카세트, CD Player등에 LCD(Liquid Crystal Display)를 장착한 Remote Controller를 개발 적용 하였으며, 현재까지도 그 기술과 품질을 인정받았으며 아울러, 국내 최초로 휴대 단말기에 기본 악세사리로 적용되어 현재까지도 표준사양으로서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Headset은 최근 기능적인 측면의 변화와 다양한 시장요구의 추세에 맞춰 블루투스 등으로 영역을 점차 넓혀 나가고 있다.
크레신은 위와 같이 다양한 제품군과 기술력을 가지고 B2B (OEM) 시장에서는 세계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으나 일반인들에게 판매되는 국내 B2C시장에서는 낮은 브랜드 가치와 홍보부족으로 일반인들에게 널리 알려지지 못하였다. B2C 시장에서는 해외 유명브랜드의 각축 속에 진입장벽이 존재 하였으나, 결국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고 ‘도끼형 이어폰 시리즈’ 라는 혁신적인 보급형 이어폰을 출시하면서 국내시장에서 성공 하였다. 주력 제품인 도끼형 이어폰을 중심으로 SWOT/STP/4P MIX 및 경쟁사들의 전략을 분석 하여 시장에서의 성공요인을 살펴 보도록 하겠다.
3.4 크레신 이어폰의 SWOT분석
강점(Strength) 약점(Weakness)
1. 국내 OEM이어폰 시장 점유율 1위 (국산 브랜드중) 1. 브랜드 이미지 미약 (경쟁사에 비해 인지도가 떨어짐)
2. 세계 휴대폰용 이어폰 시장 점유율 1위 (25%) 2. ‘번들 이어폰 브랜드’ 고정관념
3. 가격대비 뛰어난 성능 3. 국내 이어폰 시장 점유율 3위 (SONY, PANASONIC)
4. 국내 최고의 기술력 4. 후발 주자
5. 국내 유통 이어폰 중 70% 차지
6. 철저한 A/S (6개월 무상수리)
기회(Opportunity) 위협(Threat)
1. MP3 및 휴대용 음향기기 (CDP, MDP, TMP등) 사용증가 1. 해외 브랜드의 높은 점유율 (국내시장의 70%)
2. 국내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 증가 2. 타 국산 기업의 이어폰 시장 진출 (SAMSUNG)
3. 음향기기 매니아 층의 증가 3. 해외 기업의 한국 시장 진출 (KOSS, GRADO등) 4. 브랜드의 중요성 강조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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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eference
PTC NEWS, 2005 Spring Success Story>전기전자-하이테크, 크레신 명품 이어폰 제조의 비결, 선진 PDM시스템 구축 통한 고객 만족 p.54~56
디지털 시대의 Early Adopter 특성, 2005 Digital 2 Conference, 김재윤 수석(삼성경제연구소)
http://www.cresyn.com/introduction/introduction01.php Enjoy The Digital Life – Cresyn ‘회사소개’
http://www.38.co.kr/html/forum/board/?o=cinfo&code=067640 ‘주주동호회> 크레신> 기업개요 ‘주식현황 및 주주구성’
http://www.earphoneshop.co.kr/ 이어폰샵
http://www.earphoneworld.com/ 이어폰월드
http://cafe.naver.com/drhp.cafe 닥터헤드폰
http://mdman.net/bbs/zboard.php?id=earphone 대한민국 MD 포털, MD코리아>게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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