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주)크레신 기업 분석 및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TS-

1. 크레신 소개 및 선정이유
2. 이어폰 시장 분석
2.1. 이어폰 시장의 분류
2.2. 이어폰 시장 규모 및 성장률
3. 크레신 자사분석
3.1 크레신 주연혁,
3.2 크레신 주식현황 및 주주구성
3.3. 크레신의 비전 및 테크놀로지
3.4. 크레신 이어폰의 SWOT분석
4. 경쟁사분석
4.1. SONY
4.2. PANASONIC
4.3. SAMSUNG
5. 크레신의 마케팅 전략
5.1. 크레신의 STP 전략, 디자인을 잡아라
5.2. 4P전략
6. 결론
본문내용
3. 3 크레신의 테크놀러지

1985년 창사이래 쌓아온 기술력의 완성도와 새로운 아이템의 개발에 대한 도전의식으로 ‘인간이 디지털 세상을 즐길 수 있는 차세대 핵심 아이템’ 개발에 주력 중. 크레신은 기술력 확보와 함께 고객에게 신뢰받기 위하여 R&D 및 품질관련 엔지니어 팀의 대부분을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한 전문 인력으로 구성하여 지금까지 총 특허9건, 실용신안 37건, 의장 16건 등을 등록하였다.




특허 9건 청각장애인용 이어폰 마이크, TWO-WAY 스피커 유닛 등
실용시안 37건 휴대폰용 슬림형 사각 스피커, 통신기기용 진동 모터 일체형 스피커, 휴대폰용 사각형 스피커, 이중스피커. 다용도 진동 및 호출음 발생장치 등
의장 16건 이어폰용 헤드, 이어폰용 리모컨 등

음질은 소리의 원리와 공간의 원리를 응용한 기본적이면서도 가장 Know-How가 요구되는 분야라 할 수 있다. 크레신은 20년간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Project의 형상, 진동판의 재질개발, 또한 신 자기회로의 개발 등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하고 있으며 오디오, 통신 및 기타부문에 있어서도 초고음질과 고객에 대한 맞춤서비스의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크레신은 국내최초로 미니카세트, CD Player등에 LCD(Liquid Crystal Display)를 장착한 Remote Controller를 개발 적용 하였으며, 현재까지도 그 기술과 품질을 인정받았으며 아울러, 국내 최초로 휴대 단말기에 기본 악세사리로 적용되어 현재까지도 표준사양으로서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Headset은 최근 기능적인 측면의 변화와 다양한 시장요구의 추세에 맞춰 블루투스 등으로 영역을 점차 넓혀 나가고 있다.


크레신은 위와 같이 다양한 제품군과 기술력을 가지고 B2B (OEM) 시장에서는 세계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으나 일반인들에게 판매되는 국내 B2C시장에서는 낮은 브랜드 가치와 홍보부족으로 일반인들에게 널리 알려지지 못하였다. B2C 시장에서는 해외 유명브랜드의 각축 속에 진입장벽이 존재 하였으나, 결국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고 ‘도끼형 이어폰 시리즈’ 라는 혁신적인 보급형 이어폰을 출시하면서 국내시장에서 성공 하였다. 주력 제품인 도끼형 이어폰을 중심으로 SWOT/STP/4P MIX 및 경쟁사들의 전략을 분석 하여 시장에서의 성공요인을 살펴 보도록 하겠다.









3.4 크레신 이어폰의 SWOT분석

강점(Strength) 약점(Weakness)
1. 국내 OEM이어폰 시장 점유율 1위 (국산 브랜드중) 1. 브랜드 이미지 미약 (경쟁사에 비해 인지도가 떨어짐)
2. 세계 휴대폰용 이어폰 시장 점유율 1위 (25%) 2. ‘번들 이어폰 브랜드’ 고정관념
3. 가격대비 뛰어난 성능 3. 국내 이어폰 시장 점유율 3위 (SONY, PANASONIC)
4. 국내 최고의 기술력 4. 후발 주자
5. 국내 유통 이어폰 중 70% 차지
6. 철저한 A/S (6개월 무상수리)
기회(Opportunity) 위협(Threat)
1. MP3 및 휴대용 음향기기 (CDP, MDP, TMP등) 사용증가 1. 해외 브랜드의 높은 점유율 (국내시장의 70%)
2. 국내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 증가 2. 타 국산 기업의 이어폰 시장 진출 (SAMSUNG)
3. 음향기기 매니아 층의 증가 3. 해외 기업의 한국 시장 진출 (KOSS, GRADO등) 4. 브랜드의 중요성 강조


참고문헌
※ Reference


PTC NEWS, 2005 Spring Success Story>전기전자-하이테크, 크레신 명품 이어폰 제조의 비결, 선진 PDM시스템 구축 통한 고객 만족 p.54~56

디지털 시대의 Early Adopter 특성, 2005 Digital 2 Conference, 김재윤 수석(삼성경제연구소)
http://www.cresyn.com/introduction/introduction01.php Enjoy The Digital Life – Cresyn ‘회사소개’
http://www.38.co.kr/html/forum/board/?o=cinfo&code=067640 ‘주주동호회> 크레신> 기업개요 ‘주식현황 및 주주구성’

http://www.earphoneshop.co.kr/ 이어폰샵

http://www.earphoneworld.com/ 이어폰월드

http://cafe.naver.com/drhp.cafe 닥터헤드폰

http://mdman.net/bbs/zboard.php?id=earphone 대한민국 MD 포털, MD코리아>게시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성공사례] 본죽 경영분석과 개선방법
  • 경영성공사례 연구보고서-본죽 그 분석과 개선방법>1. 선택 동기 - “본(本)죽, 왜 사먹나?”2. 기업소개 - 본아이에프(주)ⅰ. 본아이에프(주) 개관 槪觀 ⅱ. CEO 김철호ⅲ. 본아이에프(주) 기업이념과 비전ⅳ. 본아이에프(주) 연혁ⅴ. 본아이에프(주) 조직도3. 시장 및 경쟁자 분석 ⅰ. 외식산업시장의 성장배경ⅱ. S T P 4. 기업 및 마케팅 분석ⅰ. S W O Tⅱ. 4 P5. 본(本)죽의 성공 요인 ⅰ. 블루오션 전략 ⅱ. 웰빙 트렌드(well-being trend) + 슬로

  • 스포츠토토 사례연구(전략적 사회책임 경영)
  • 및 의견: 이공계경영학 수업을 들으며 특히 관심 있게 들었던 내용이 ‘사회적 마케팅’이었다. 우리가 흔히 접하는 TV광고에서 봤던 멘트들이 사회적 마케팅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유한킴벌리의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한국의 대표기업인 삼성의 ‘또 하나의 가족’ 등 과거의 판매위주의 마케팅전략에서 사회적 마케팅전략으로 변화한 것이다. 과제를 하며 스포츠토토의 사회적마케팅, 장애인스포츠 지원을 알게 되고 관

  • [마케팅사례] 본죽 마케팅 관리
  • 본(本)죽 경영 사례 분석1. INTRODUCTION2. 기업소개 – (주) 본IF3.시장 및 경쟁자 분석(주) 본IF 개관 CEO 김철호(주) 본IF 기업이념과 비전(주) 본IF 조직도(주) 본IF 연혁시장 및 경쟁자 분석S T P4. 기업 및 마케팅 분석S W O T4 P5. 본(本)죽의 성공 요인블루오션 전략웰빙 트렌드(well-being trend) + 슬로우 푸드(slow food)공식품질 인증제도 + 암행어사제도6. 본(本)죽의 문제점 및 개선방법제시문제점7. 본(本)죽의 시사점, 참고문헌개선방법Introduction㈜

  • [국제경영-한류열풍] 문화마케팅 소개와 성공을 위한 전략 방안
  • 전략등을 아우르는 종합적인 기업 문화 전략ᄃ. 국제 경영학적(지역적) 측면의서의 의의: 기업의 현지화(지역 중심 사업)를 위해 문화예술장르를 활용하는 마케팅활동을 의미한다는 접근법예) SK의 중국 장학퀴즈 프로그램, 이천의 도자기 축제c. 문화 마케팅의 다양한 기대효과ㄱ. 영국의 Art & Business(A&B) - 기업이미지의 전략적 관리로 분석기업의 인지도 제고, 기업의 이미지 제고, 부정적 이미지 개선, 경쟁자와의차별적 이미지 창출ᄂ. 호주의 AFCH

  • [마케팅] 옥션 인터넷비즈니스마케팅
  • 주만 상무 (전략/데이터 분석)# 경 력 * 두루넷 기획총괄이사* 보스턴컨설팅그룹* 현대종합금융 # 학 력* 미 펜실베니아대 경영대학원(Wharton School) 졸업* 고려대 경영학과 졸업 # 자신의 포부 : 미국과 한국에서 각각 성공적 비즈니스 모델을 정착시킨 이베이와 옥션간에 최대한의 사업 시너지를 창출하여 독보적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입지를 구축하겠다.④ 배동철 이사 (기획홍보실)⑤ 박상순 이사 (마케팅실)⑥ 장래진 이사 (기술개발실)⑦ 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