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스타벅스 코리아 산업현황 및 성과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산업 현황 분석
2.혁신 대상 및 성과 분석
3.현재 문제점 분석
본문내용
“인간의 정신에 영감을 불어넣고 더욱 풍요롭게 한다.
이를 위해 한 분의 고객, 한 잔의 음료, 하나의 이웃에
정성을 다한다. 우리는 언제나 앞으로 나아간다.”



스타벅스는 소설 모비딕에 나오는 커피를 사랑하는 일등항해사 스타벅에서 스타벅스를 생각해 냈고, 노르웨이 목관화에 나오는 세이렌이라는 인어를 심벌로 선택함

글로벌화와 커피 시장의 선구자 의미.

초록색

커피 볶기 전의 색상과 자연친화적인 이미지.


후발주자의 위협
자본적 장벽 높지 않음
‘브랜드 우위’ 만이 최대 장벽


공급자 교섭력
커피: 강한 공급자는 없음
우유: 가격 변화에 영향 받음



산업 내 경쟁심도
미국 내 커피산업 포화상태
자기잠식효과 발생
맥도날드의 경쟁 참여

구매자 교섭력
타 브랜드 선택 가능성 높음
다양한 대체재 존재


대체품의 위협
다양한 커피 전문 브랜드 존재
수없이 많은 대체품 존재(술, 생수, 기타 음료수 등)




점포 내 고객이 겪는 경험은 그 업체의 생명

나쁜 경험은 영원한 고객이탈로 이어질 수 있음

사업의 성공 여부는 고객과 소통하는 종업원의 손에 달림




참고문헌
StarkBucks Marketing / Harvard Business Review
외식산업의 성장과 내부마케팅의 역할 / CEO 리포트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 김영한 / 넥서스
B2B OCEON : http://blog.naver.com/zic235
http://food2.tistory.com
이지훈 이영 김은혜
삼성 경제연구소 / 서울대학교 경제연구소
스타벅스 / 네이버 지식인 / 구글 이미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very good!!!!!
  • wlsrhkd***
    (2013.09.14 13:21:24)
회원 추천자료
  • 스타벅스 서비스경영 및 마케팅 성공사례 보고서
  • 분석1)감성 마케팅 전략2) 내부고객 만족을 위한 노력(1) 철저한 직원 관리 (2) 전문적인 교육 (3) 복리후생제도로 최저 이직률 달성 3) 외부고객 만족을 위한 노력(1) 제품에 대한 적극적인 소비자 의견반영(2) 독특한 매장 환경(3) 차별화된 부가적 서비스①스타벅스 골드카드②e-프리퀀시③프로모션 이벤트④나만의 텀블러 만들기⑤배달 스타벅스⑥단골 고객 차별화4. 스타벅스 서비스 성과 및 업적1) 스타벅스, 한국브랜드경영협회 선정 제1회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산업발전 기본계획 개정을 통해 녹색유통 확산을 주요한 정책방향으로 삼고 녹색유통(총 4단계)의 1단계로 그린스토어 인증 제도를 도입할 예정이다.Ⅲ. 글로벌 유통전략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유통왕국을 꿈꾸는 롯데(LOTTE)’(1) 기업소개롯데마트는 우리나라의 3대 대형마트 중 하나로 2013년 기준으로 244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처음 개장할 당시 ‘롯데마그넷’ 이라는 이름으로 출발하였고, 2002

  • [마케팅] 월마트와 이마트의 마케팅 경영전략 분석
  • 분석 32(2) 경영전략과 성장방향 33(3) 전망(기회)과 당명과제(위기) 35Ⅳ. 월마트의 한국 시장 진출과 대응 401. 한국 유통시장의 환경변화 40(1) 유통시장 개방 40(2) 신유통업태의 등장 40(3) 소비문화의 변화 40(4) 대형할인점이 국내 유통산업에 미치는 영향 412. 월마트의 한국시장진출 41(1) 월마트코리아의 연혁 41(2) 월마트 한국 진출 과정 423. 월마트의 SWOT분석 44(1) strength 44(2) weakness 45(3) opportunity 45(4) threat 464. 이마트의 발전과정 46(1) 이마트의

  • [마케팅조사] 롯데리아의 판매량에 비해 만족도가 낮은 이유
  • 현황과 전망-패스트푸드 시장의 현황-패스트푸드 시장의 미래롯데리아기업소개*특징환경분석 -미시환경 윤리경영위생관리사회봉사아르바이트(메이트)1. 교육제도2. 승진 및 경력 개발3. 급여 및 복지 체계소비자공급자 분석-거시적 환경 정치기술경제사회. 문화 SWOT 분석 ● s(strength) 1. 국내 최초의 패스트 푸드점2. 국내기업이라는 이점으로 인해 로얄티 지출을 하지않아도 됨3. 애국 마케팅4. 한국식 입맛을 사로잡는 식품들5. 꾸

  • 경제경영 외국인 직접 투자에 대하여
  • 목차서론Ⅰ. 외국인 직접투자의 개념외국인 직접투자의 정의국내진출 외국인투자기업 현황본론II. 외국인투자의 경제적 효과긍정적인 효과부정적 효과Ⅲ.외국인 직접투자가 국내기업에 미친 영향Ⅳ.우리나라 외국인직접투자 현황1. 외국인 직접투자의 추이 2. 지역별 현황 분석3. 규모별․투자유형별 현황 분석 4. 산업 및 업종별 동향 Ⅴ.한국의 외국인직접투자의 특징투자 유입규모의 상대적 미흡투자 국가의 다변화경향3. 자본집약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