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역사,위험한거울`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4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역사, 위험한 거울>을 읽고
( 김현식 저. 푸른 역사. 2001. )

한 남자와 한 여자가 서로 사랑했다. 둘은 영원한 사랑을 꿈꾸었다. 그들 사이가 끝난다는 것은 생각하지 않았다. 남자는 한 걸음 더 나아가 이 사랑이 자신의 생애에 가장 '무거운' 완벽한 사랑이 되길 꿈꾸었다. 그러던 그들에게 사소한 일이 말다툼을 불렀다. 그 말다툼에서 확인한 서로의 시각 차이. 현재 그들 사랑에 대한 본질적 의문으로까지 번진 그 위태로운 다툼 때문에 남자는 혼란스러워 한다. 그 순간 남자에게 여자가 한 말.

"...그래도 당신이 우리와 그들의 차이를 읽었으면 좋겠어요...아벨라르의 기도문을 저에게도 보내줘요. 사랑해요. 도와줘요."

사랑의 위기를 맞은 D와 A. 그들 앞에 나타난 또 한 연인, 아벨라르와 엘로이즈. 사학사를 강의하던 D는 그들을 강의의 주제로 삼음으로서 역사를, 그리고 자신의 사랑을 들여다보려고 한다. 그것은 올바른 선택이었을까? 아벨라르와 엘로이즈를 통해 D는 역사의 무엇을 들여다보려고 하는가? 정말 D와 A의 사랑은 지켜질까?
<역사, 위험한 거울>은 이렇게 독특하게 시작한다. 이 안에는 세 개의 이야기가 얽혀 있다. 액자 밖의 연인인 D와 A의 사랑과 위기. 액자 안의 연인인 중세 아벨라르와 엘로이즈의 사랑 이야기. 그리고 '역사란 무엇인가' 강의에서의 D의 말. 저자는 왜 이렇게 독특한 구성으로 이 책을 썼을까? 아니, 근본적으로 이런 기발한 구성의 책 내용으로 무슨 말을 하려 했던 것일까? 저자는 제목으로 그 이유를 은연중에 암시했다. 역사는 위험한 거울이라고. 자신은 그 이야기를 하고 있는 거라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모택동자서전` 책을 읽고 나서
  • 역사적인 인물을 전체적으로 이해하기에는 여전히 벅차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이다. 나아가 모택동이라는 인물을 제대로 평가한다는 것은 비전문가로서는 능력을 훨씬 넘어서는 작업으로 생각된다. 따라서, 평소 정확하게 알지 못하고 있던 서안사변(西安事變), 문화대혁명과 같은 중국근대사의 중요사건에 대한 개요만이라도 되짚어 보게 된 것을 스스로 보람있게 생각하면서, 위 책들의 내용을 정리해보는 정도의 수준에서 독후감을 써 보기로 한다.

  • [독후감] 고등학생이 쓴 독후감 40개
  • 고등학생이 쓴 독후감 40개 5목차1. 입이 삐뚤어진 사나이2. 집행자3. 집행자4. 천년의 침묵5. 파인만씨 농담도 잘하시네6. 파인만의 물리학 강의7. 표본실의 청개구리8. 이방인9. 개미10. 교사입니까11. 대중매체 읽고 쓰고 생각하기12. 연금술사13. 집행자14. 선택15. 얼굴16. 오체불만족17. 이상한나라의 앨리스18. 정의란 무엇인가19. 파스칼이 들려주는 확률론 이야기20. 가시고기21. 달과 6펜스22. 소녀들의 심리학23. 트레버24. 논어25. 영화 속

  • [독서감상문]독후감상문모음
  • 을 시행했으면 하는 바램이다. 나는, 이 글에서는 이런 사람들, 즉, 이기적인 마음에 사로잡혀서 물질적인 것만을 추구하고, 급변하는 시대에 주체성을 상실해버렸으며 유리한 편에 붙어 빌어먹는, 비굴한 현대 자본주의 지식인의 모습을 이인국이라는 인물로 비유하여 비판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글을 쓴 작가는 이러한 사람들이 사회에 끼치는 폐단을 꼬집어서 풍자적으로 구성하였다. 이 글을 읽고 나서 나는 먼저 우리 나라의 쓰라린 역사

  • [독서지도] 초등학교 독서지도 및 독서교육
  • 을 위한 독후 활동 지도1. 독후감은 써야 하나2. 다양한 활동1) 책과 친해지기2) 그림 그리기3) 만화 그리기4) 함께 쓰기5) 책을 알리는 글쓰기6) 광고지 만들기7) 편지 쓰기8) 감상문-독후감 쓰기9) 시 쓰기로 바꾸기10) 노래 가사로 바꾸기11) 독서 보고서 쓰기12) 책, 동화에서 잘못된 것 찾아보기13) 독특한 점 찾아보기14) 바꿔 쓰기15) 새로 쓰기16) 독서 토론17) 독서신문18) 독서대회19) 독서행사Ⅹ. 독서지도 사례1. 나의 독서록 쓰기2. 활동 중

  • 독후감 모음집[A+, 98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을 가라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보다근대를 향한 역사의 선택여행의 이유사피엔스나는 더 이상 여행을미루지 않기로 했다인간중심 리더십아침에는 죽음을 생각하는것이 좋다코끼리에게 날개 달아주기역사의 쓸모감동의 습관우리가 인생이라 부르는 것들행복은 어디에서 오는가방구석 미술관잠광장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3층 서기실의 암호나에게 시간을 주기로 했다조선 여성 첫 세계 일주기백성의 편에서 본 조선통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