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스타벅스 산업구조 및 핵심역량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3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산업구조분석
2.스타벅스 핵심역량분석
3.경쟁사 기업분석 - 커피빈
4.전략비교분석
- 본문내용
-
다수의 대체 가능 브랜드 존재
비슷한 컨셉을 가진 다수의 동종업계 브랜드 존재
문화(이미지)로써의 대체재
스타벅스가 아니라도 고급 이미지 구현 가능
종업원들은 질문, 제안, 고객의 피드백 전달, 불만사항 토로
대표적 사례(프라푸치노)
현장근로자와 그들을 존중하는 매니저의 설득으로 제품화
출시해 여름 스타벅스 전체 매출액의 11%나 차지
고객 맞춤형 서비스 - 자신만의 취향에 맞는 커피를 마실 수 있도록 최대한의 배려-따뜻한 커피는 세가지, 차가운 커피는 두 가지 사이즈 선택-에스프레소 샷, 시럽, 휘핑 크림 등 추가 가능-컨디먼트 바 : 시나몬, 바닐라, 초콜릿 가루, 밀크, 시럽추가 가능
판매 품목 다양화를 통한 시너지 효과 창출: 샌드위치, 아이스크림, 케잌, 서적, 음반, 텀블러
- 간단한 식사류를 제공하는 방안도 고려
- 스타벅스는 마이크로 소프트社와 제휴 : 초고속 인터넷망을 설치
- 세계 경기 침체 : 비용 절감의 기회로 스타벅스는 경기 침체상황을 오히려 비용 절감의 기회로 삼아 저렴한 비용으로 요지의 점포를 확보하는 데 주력
맛의 차별화 : 약배전 방식커피
건강과 웰빙을 생각한 차 메뉴
고급화 전략 : 인테리어, 파우더룸 제공
브랜드 인지도 상승전략 : 런칭쇼 , 대충 매체 활용 전략
-인스턴트 커피의 대중화
-광고를 통한 이미지 구축
-포장에 대한 인식 부족
-커피 가격에 대한 부정적 인식
휴식을 위한 공간 창출
원두를 이용한 커피 이미지 확산
바리스타 개념 도입
입소문을 이용한 홍보
녹색 마케팅, 감성 마케팅
사회공헌
- 참고문헌
-
참고문헌
StarkBucks Marketing / Harvard Business Review
외식산업의 성장과 내부마케팅의 역할 / CEO 리포트
마케팅원론 / 채서일 / 학현사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 맹명관 / 비전코리아
마케디아 : http://www.markidea.net
B2B OCEON : http://blog.naver.com/zic235
삼성 경제연구소 / 서울대학교 경제연구소
휴넷 / 네이버 지식인 / 구글 이미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