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졸리비(Jollibee Food) 해외시장 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About Jollibee
2.Main Focus
3.Situation Analysis
4.I-B Strategy
5.Conclusion
본문내용
저렴한 가격
다양하고 특화된 메뉴
탄탄한 국내시장의 입지
표준화된 운영시스템


경쟁기업에 비해 부실한 자본력
해외시장의 낮은 기업 인지도
International vs Domestic
Filipino의 입맛에 맞춘 음식


세계 곳곳에 Filipino 존재
First-Mover로 시장진입 가능
음식문화의 서구화

Fast-Food의 부정적 인식
McDonald등의 거대 경쟁자 존재


깨끗하고 위생적이며 영양가 높은 음식을 빠른 시간 내에 소비자들에게
제공 하는 음식점
신속한 서비스와 편의성을 가지면서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의 식품을 제공하는 업체


표준화된 조리 매뉴얼과 서비스 제공  Speed 중요
브랜드 인지도 중요
High Customer Traffic
Tight Operation Management
Location이 중요
초기 투자비용이 많이 듬


기본적으로 Chain방식으로 운영
다점포화를 통해 소비자에게 신용과 신뢰감을 높여주고 지역사회의 사회적 지위 향상
다점포화는 패스트푸드 산업이 대기업화 하는 유일한 방법

Because of

많은 아시아계 이주민
기업경쟁이 치열, 포화상태의
시장
거대한 미국시


Result

Niche Market의 존재
MainStream 시장에서의
점유율 상승의 어려움
장기적 안목이 필요
(차근차근 진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해외진출 의사결정을 고려한는 각 나라별 특징이 한눈에 쏙 들어오네요.
  • poowoo1***
    (2014.03.22 21:40:34)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 Jollibee 졸리비 사례분석
  • food chainPage No. 7원교근공의 원칙국내 시장에서 탄탄한 입지를 다지고,해외에 진출할 때는 자국에서터득한 노하우를 바탕으로인근시장부터 공략해 들어가는 방법*JollibeeMcDonald’sSale PhP 15.98 billion (2006)PhP 6 billion (2006)Market share 46% share of the Philippine’s hamburger market16% share of the Philippine’s hamburger marketStores1448 stores in the Philippines (2006)250 stores In Philippines (2006)매출액은 두배, 점포수는 다섯배맥도널드와의 경쟁 : 졸리비의 승리The Philippines

  • [국제경영학 REPORT] Jollibee Strategy 분석
  • Jollibee foods가 fast food 시장의 주류라 할 수 있는 미국 시장에 과연 appeal 할 수 있는가? 아니면 이주 또는 귀화한 필리핀 사람들을 주 target으로 하여 미국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가?2. 홍콩의 Kowloon 지역에 새로운 지사를 설립할 경우, 그 지역 경영자들이 요구하고 있는 제반 변경 사항들(메뉴, 운영 방식 등)을 감수해야 하는 것인가?3. Fast food 시장이 전무하다고 할 수 있는 Papua New Guinea에 진출하여 과연 이 신 시장을 개척하고 지배할 수 있는가?4. 해외

  • [경영성공사례] 본죽 경영분석과 개선방법
  • 시장 및 경쟁자 분석 ⅰ. 외식산업시장의 성장배경ⅱ. S T P 4. 기업 및 마케팅 분석ⅰ. S W O Tⅱ. 4 P5. 본(本)죽의 성공 요인 ⅰ. 블루오션 전략 ⅱ. 웰빙 트렌드(well-being trend) + 슬로우 푸드(slow food)ⅲ. 공식품질 인증제도 + 암행어사제도6. 현재의 본아이에프(주)ⅰ. 본 비빔밥ⅱ. 해외진출7. 본(本)죽의 개선점 및 개선방법제시ⅰ. 개선점ⅱ. 개선방법8. 본(本)죽의 시사점과 후기, 참고문헌1. 선택 동기 - “본(本)죽, 왜 사먹나?”이 물음은 수업

  • [경영]초코파이의 해외진출성공사례
  • 시장조사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그 중에서도 중국은 (주)오리온 및 오리온그룹의 국제화에 대한 시금석이 될 것이라 본다. 1995년 12월 중국 하북성 랑팡경제기술개발구에 설립한 현지법인인 오리온 식품유한공사(OFC: Orion Food Company)와 1997년 9월 상하이 지역에 설립한 오리온식품상해유한공사(OFS: Orion Food Shanghai)를 통해, (주)오리온은 중국 진출 2년 만에 흑자를 기록하며 중국에 진출한 해외 글로벌 기업 중 가장 성공한 사례로 꼽히고 있다. 현재 OFC는

  • [국제경영] 풀무원의 미국진출 성공
  • 목 차1. 풀무원 선정이유와 풀무원 소개2. 풀무원 내 브랜드 소개3. 한국에서의 풀무원 4. 해외진출 배경5. 미국시장 상황 분석6. 미국진출 초기 상황 분석7. 미국진출 후기 상황 분석8. 미국에서의 풀무원9. 풀무원의 향후 방향10. 결론1. 풀무원1) 선정 이유국제 경영학에서 우리나라 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를 조사한다고 했을 때, 우리 팀은 적합한 기업 선정에 고심했다. 그리고 고심 끝에 모아진 의견은, 처음부터 기업 자체 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