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홍보론] 캐논 코리아 컨슈머 이미징 홍보 전략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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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Market overview

Ⅱ. PR strategy

Ⅲ. Action plan

본문내용
2008년 상반기 전체 DC 화소별 점유율은 1,000만 화소대가 대부분을 차지

1,200만 화소대 22.1% 급상승

DSLR 판매량 반영 및 콤팩트 DC 고화소化


2008년 한해는 DSLR이 집중 조명 되었으며, 그 중 Full-frame 기종에 대한 관심 부각

컨팩트 DC는 점차 똑딱이 이미지에서 디자인, 컨버전스 등 다양한 변화 모색

소비 트렌드는 DSLR은 대중화되고 있는 반면 콤팩트 DC는 고급화

언론사 대상 적극적인 마케팅
DSLR 시장에 주력할 것으로 예상


Full-frame DSLR의 출시로 공격적인 마케팅 및 광고비 증대
콤팩트 DC 시장 2위 탈환을 위한 마케팅 활동


가벼운 DSLR의 시장 및 여성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활동
마이크로 포서드 제품 출시 및 공격적 마케팅 예상


삼성테크윈에서 분할되어 삼성이미징(가칭)으로 본격적인 마케팅 전개 예정
유통망 및 가격 경쟁력을 통한 물량 공세

마이크로 포서드 시스템 탑재 G1에 대한 게릴라 마케팅 예상
라이카 렌즈 탑재로 소수 매니아를 대상으로 한 점유율 확대


개요
: 일간지, 방송, 전문지 등 캐논 담당 기자 직접 미팅을 통한 업무 공백 최소화 및
점진적으로 언론과의 호의적인 관계를 형성

실행방안
- 대상매체
: 종합일간지(조,중, 동 등), 경제일간지(매경, 한경 등), 주간지,
IT전문 기자
- 실행시기
: 계약체결 후 월 4개 매체 이상 미팅
- 세부 방안
: 해당 기자 직접 미팅을 통한 기자들에게 캐논 정보 제공 및 언론 상황 공유
- 기대효과
: 親 언론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언론사와의 좋은 관계를 유지를 통해 향후 취재정보 제공자 역할


개요
: 전문적인 홍보 프로세스 컨설팅 및 홍보 업무 협력체제 구축

실행방안
- 대 상
: 캐논 홍보담당 실무자, J&A 임원 및 담당자
- 실행시기
: 일정은 협의 후 진행
- 세부 방안
: 캐논, J&A 간 업무 시스템 구축 및 연간 홍보 계획 수립
: 홍보대행 기간 통합 커뮤니케이션 마스터 플랜 도출
- 기대효과
: 홍보담당자, 대행사 간 업무 협조 및 시너지 창출


사진부의 카메라 기기 교체는 주로 5년 주기이며 권한은 사진 부장이 가지고 있음

카메라 기기의 특성상 고가의 렌즈로 인한 다른 브랜드의 바디를 교체하기가 힘듦

카메라 교체 및 기존 브랜드 유지에 있어서 언론사의 이익을 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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