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입문] 유니클로 마케팅 전략(STP, SWOT, 4P)(영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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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Overview of UNIQLO
2.Logo
3.History of UNIQLO
4.SHOP of UNIQLO
5.Brand Mission & Vision
6.Business Model of UNIQLO
7.Feature of UNIQLO

본문내용
1984년 유니클로 1호점 출점
야나이 다다시 사장에 의해 히로시에 유니클로 1호점인 후쿠로마치점을 오픈 하였습니다.

1998년 가을, 일본 전국 「후리스」 열풍
폴라폴리스 소재의 「후리스」는 1998년부터 2001년까지 3년간 약3,700만장 판매라는 폭발적인 기록을
세우면서 일본의 국민 브랜드로 도약하게 됩니다.

2001년, 글로벌 사업 개시
2001년 영국 런던, 출점을 시작으로 중국, 미국, 홍콩, 싱가포르로 해외 사업을 확대하였습니다.
2006년 11월에 뉴욕 소호, 2007년 11월에 런던 옥스포드 스트리트에 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면서 본격적으로 글로벌 브랜드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고, 그 세 번째인 파리의 오페라점이 2009년 10월 1일 오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한국, 2005년 서울 오픈. 매년 60%이상의 매출 성장
2005년 서울과 인천에 한국 최초 매장을 오픈했습니다.
첫해 연매출 300억원 달성 이후 매년 60%대의 매출 성장세에 있으며 2012년 목표, 100점포 4000억원 달성이 가시화 되고 있습니다.

브랜딩과 마케팅 활동
2008년 6월, 컴퓨터 화면보호기 "UNIQLOCK"가 세계3대 광고상 '칸느국제광고제' 그랑프리 수상하면서
유니클로의 인터렉티브 마케팅 활동이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었습니다.
이후 2008년 11월에는 토레이사(TORAY)와 공동 개발한 발열ㆍ보온 소재 '히트텍‘의 기프팅 퍼포먼스를 세계를 돌면서 진행하여 옷의 진화를 사람들에게 직접 체험하게 하였습니다.
2009년 3월에는 독일 디자이너 질샌더氏와 컨설팅 계약 체결, 「+J」라인 만들고 10월 2일 한국 판매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고객에 대한 이념
유니클로에서 가장 발언권이 있는 사람은 사장이 아니라 고객입니다.
유니클로는 전 세계의 고객에게 안심할 수 있고, 안전한 고품질의 상품을 전달하기 위하여 고객의 의견에 대해서 성실하고 신속히 대응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폭넓은 고객의 의견을 듣는 것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채널을 준비하고, 고객 만족도의 향상을 목표로 유니클로만의 CS활동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해 갈 것입니다.

사회에 대한 이념
유니클로는 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환경과 사회를 위하여 유니클로만이 할 수 있는 활동으로 환경 보전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본 유니클로에서는 매년 3월과 9월에 고객이 불필요해진 상품을 유니클로 매장에 맡겨주면 난민 캠프에 전달하는 「 전 상품 리사이클 활동 」 을 통하여 난민 캠프의 생활과 자립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의류 지원에서 자립 지원으로 「 전 상품 리사이클 활동 」 은 확산되고 있고 일본 뿐만 아니라 글로벌 점포에서도 이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정비해가고 있습니다.
유니클로는 전 세계의 지역과 국가들에서 정말로 좋은 기업,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기업이 되기 위하여 앞으로도 CSR에 관한 노력을 성실하게 추진해 갈 것 입니다.

상품에 대한 이념
유니클로는 좋은 상품을 매우 합리적인 가격과 정직한 마음으로 공급해 가겠습니다.
목표로 하는 캐주얼은 국적, 계급, 직업, 학력, 연령, 성별 등 사람을 구별해 온 모든 잣대를 초월하는 모두의 옷
입니다. 자신만의 스타일을 지니고 있는 사람들에 의해 선택 받는「완성된 부품」으로서의 옷을 만들고자 합니다.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직접 듣고 그에 따라 베이직에 초점을 맞춰 끝까지
연구하여「패션감각이 반영된 베이직 상품」을 지향해 나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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