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입문] 유니클로 마케팅 전략(STP, SWOT, 4P)(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Overview of UNIQLO
2.Logo
3.History of UNIQLO
4.SHOP of UNIQLO
5.Brand Mission & Vision
6.Business Model of UNIQLO
7.Feature of UNIQLO
- 본문내용
-
1984년 유니클로 1호점 출점
야나이 다다시 사장에 의해 히로시에 유니클로 1호점인 후쿠로마치점을 오픈 하였습니다.
1998년 가을, 일본 전국 「후리스」 열풍
폴라폴리스 소재의 「후리스」는 1998년부터 2001년까지 3년간 약3,700만장 판매라는 폭발적인 기록을
세우면서 일본의 국민 브랜드로 도약하게 됩니다.
2001년, 글로벌 사업 개시
2001년 영국 런던, 출점을 시작으로 중국, 미국, 홍콩, 싱가포르로 해외 사업을 확대하였습니다.
2006년 11월에 뉴욕 소호, 2007년 11월에 런던 옥스포드 스트리트에 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면서 본격적으로 글로벌 브랜드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고, 그 세 번째인 파리의 오페라점이 2009년 10월 1일 오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한국, 2005년 서울 오픈. 매년 60%이상의 매출 성장
2005년 서울과 인천에 한국 최초 매장을 오픈했습니다.
첫해 연매출 300억원 달성 이후 매년 60%대의 매출 성장세에 있으며 2012년 목표, 100점포 4000억원 달성이 가시화 되고 있습니다.
브랜딩과 마케팅 활동
2008년 6월, 컴퓨터 화면보호기 "UNIQLOCK"가 세계3대 광고상 '칸느국제광고제' 그랑프리 수상하면서
유니클로의 인터렉티브 마케팅 활동이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었습니다.
이후 2008년 11월에는 토레이사(TORAY)와 공동 개발한 발열ㆍ보온 소재 '히트텍‘의 기프팅 퍼포먼스를 세계를 돌면서 진행하여 옷의 진화를 사람들에게 직접 체험하게 하였습니다.
2009년 3월에는 독일 디자이너 질샌더氏와 컨설팅 계약 체결, 「+J」라인 만들고 10월 2일 한국 판매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고객에 대한 이념
유니클로에서 가장 발언권이 있는 사람은 사장이 아니라 고객입니다.
유니클로는 전 세계의 고객에게 안심할 수 있고, 안전한 고품질의 상품을 전달하기 위하여 고객의 의견에 대해서 성실하고 신속히 대응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폭넓은 고객의 의견을 듣는 것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채널을 준비하고, 고객 만족도의 향상을 목표로 유니클로만의 CS활동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해 갈 것입니다.
사회에 대한 이념
유니클로는 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환경과 사회를 위하여 유니클로만이 할 수 있는 활동으로 환경 보전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본 유니클로에서는 매년 3월과 9월에 고객이 불필요해진 상품을 유니클로 매장에 맡겨주면 난민 캠프에 전달하는 「 전 상품 리사이클 활동 」 을 통하여 난민 캠프의 생활과 자립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의류 지원에서 자립 지원으로 「 전 상품 리사이클 활동 」 은 확산되고 있고 일본 뿐만 아니라 글로벌 점포에서도 이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정비해가고 있습니다.
유니클로는 전 세계의 지역과 국가들에서 정말로 좋은 기업,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기업이 되기 위하여 앞으로도 CSR에 관한 노력을 성실하게 추진해 갈 것 입니다.
상품에 대한 이념
유니클로는 좋은 상품을 매우 합리적인 가격과 정직한 마음으로 공급해 가겠습니다.
목표로 하는 캐주얼은 국적, 계급, 직업, 학력, 연령, 성별 등 사람을 구별해 온 모든 잣대를 초월하는 모두의 옷
입니다. 자신만의 스타일을 지니고 있는 사람들에 의해 선택 받는「완성된 부품」으로서의 옷을 만들고자 합니다.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직접 듣고 그에 따라 베이직에 초점을 맞춰 끝까지
연구하여「패션감각이 반영된 베이직 상품」을 지향해 나갑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