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웅진코웨이 STP, 4P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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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웅진코웨이 소개

2. 산업 환경 분석

(1) 신규 진입자의 위협 (Threat of New Entrants)

(2) 구매자의 힘 (Power of Buyers)

(3) 공급자의 힘 (Power of Suppliers)

(4) 대체재의 위협 (Threat of product substitutes)

(5) 현존하는 경쟁자들의 경쟁정도 (Intensity of rivalry among competitors)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웅진코웨이 전략 분석

(1) 경영전략

(2) 마케팅전략

7. 향후 전략

<참고자료>

본문내용
3.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 서비스 인프라 구축
- 높은 브랜드 인지도
- 고객 신뢰성 확보
- 전문적인 영업, A/S망
- 렌탈 해약에 대한 Risk존재
- 신제품 교육 부족
- 저가품 대비 높은 판매가격

Opportunity
Threat
- 건강에 대한 사회적 인식고취
- 우수인력 확보용이
- 인지도 있는 업체 부재
- 소비자의 건강관련 제품에 대한 불신
- 불경기로 인한 소비심리위축
- 경쟁사의 치열한 추격



4. STP 분석

(1) Segmentation
웅진코웨이의 타겟 시장 선정을 위한 고객 욕구 및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시장 세분화를 하였다. 시장은 3가지로 나누어지는데 경제성/서비스 중시형 시장, 사용 편이성 중시형 시장, 다(多)속성 중시형 시장으로 나누어진다.
먼저, 경제성/서비스 중시형 시장의 고객의 속성은 Push 요인에 의한 브랜드를 선택하며, 부가기능 제품을 선호하며 편리성을 추구한다. 이 시장에 대한 평가는 전체 시장 대비 경쟁사와의 격차가 낮으며, 고객들의 당사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로 시장 점유율 증대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다.
사용 편이성 중시형 시장의 고객의 속성은 Pull 요인에 의한 브랜드를 선택하며 기본 기능 제품을 선호하고, 건강 관심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고객 속성을 바탕으로 한 시장에 대한 평가는 다단계업체의 시장 지배력이 크다는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www.coway.co.kr
www.cowayhouse.com
blog.coway.co.kr
www.sheswell.com
www.etnews.co.kr
www.mk.co.kr
www.hankyung.com
고객 경험 관리 - 김영한, 밀리언하우스, 2009
대한민국 마케팅 성공신화 - 노희운, 형설라이프, 2009
최고의 브랜드에는 특별한 드라마가 있다 - 브랜드메이저, 원앤원북스, 2007
웅진코웨이개발 : 깐깐함이 고객만족 1등 공신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6
원칙에서 출발하는 고객만족경영 - 송현수, 새로운 제안,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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