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크레신 이어폰 신제품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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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신제품의 개요 및 특징 설명

2. 신제품의 마케팅 포지셔닝

⑴시장의 규모 및 성장 추이

⑵시장의 경쟁 환경 (주요 경쟁 브랜드 및 시장 점유율)

⑶아직 개척되지 못한 소비자 욕구 및 개척하고자 하는 세분 시장

⑷경쟁 제품과의 차별화 포인트 또는 지향하는 소비자 편익 (포지셔닝 맵: 인지도, 가격)

3.신제품의 핵심 타겟

⑴타겟의 규모

⑵핵심 타겟의 특징

4. 목표 성과: 신제품 런칭 1년 후 목표 매출액 목표

5.목표 달성을 위한 실천 전략 (4P 관점에서)

6.출처


본문내용
⑶아직 개척되지 못한 소비자 욕구 및 개척하고자 하는 세분 시장
-교체가 가능한 이어폰: 이어폰 중 한쪽만 고장나거나 파손되는 경우, 전체를 교체하는 문제점이 발생. 그로 인한 불필요한 교체비용과 부품의 낭비가 발생함 → 한쪽만 교체가 가능한 이어폰 사용 시 이를 방지할 수 있음. 분리가 되는 이어폰이라는 점에서 움직일 때 빠질 수 있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hold기능을 추가
→ 교체비용최소화: 가격에 의한 소비자의 편익(benefit)최대
⑷경쟁 제품과의 차별화 포인트 또는 지향하는 소비자 편익 (포지셔닝 맵: 인지도, 가격)

3.신제품의 핵심 타겟
⑴타겟의 규모
-전체타겟(14세~34세): 약 1400만 명
-핵심타겟(14세~24세): 약 600만 명
⑵핵심 타겟의 특징
: 저희의 핵심 타겟은 mp3, pmp, psp 등과 같이 전자제품을 많이 사용하고 친구들이 사용하면 모두가 가지고 싶어 하고 인터넷 강의나 게임을 좋아하는 10대와 20대이다. 이들은 경제적인 능력이 없어서 가격에 민감하며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자 하는 욕구가 강하다. 또한 유행에 많이 반응하며, 간편함과 편리성을 추구한다.

4. 목표 성과: 신제품 런칭 1년 후 목표 매출액 목표
⑴핵심 타겟인구 수 : 약 600만 명 (14세~24세)
⑵제품카테고리 사용자 인구수
-마켓사이즈 : 400억원
-평균가격 : 3만원
-사용빈도 : 2회 (1년 기준)
-14세~34세를 타겟으로 정함. 그중 핵심 타켓은 14세~24세로 함.
참고문헌
6.출처
http://www.naver.com, 네이버
http://www.daum.net , 다음
http://www.nate.com , 네이트
http://news.donga.com , 동아닷컴
http://www.kostat.go.kr , 통계청
http://www.cresyn.com , 크레신
http://www.panasonic.co.kr , 파나소닉
http://www.sennheiser.co.uk , 젠하이저
http://www.audio-technica.co.jp , 오디오테크니카
http://www.samsung.com/sec , 삼성전자
http://mdman.net , MD 코리아
http://www.earphoneshop.co.kr , 이어폰샵
http://www.earphoneworld.com , 이어폰월드
http://cafe.naver.com/drhp.cafe , 닥터헤드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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