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원론] 하겐다즈 STP, SWOT 마케팅 전략 및 향후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하겐다즈 소개 및 연혁-그 달콤한 스토리

2. 하겐다즈의 유래 및 성장과정

3. 아이스크림 시장 분석

4. 하겐다즈의 전략 분석(STP)

5. SWOT 분석

6. 향후 기업방향

본문내용

3. 아이스크림 시장 분석

1)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 산업의 특성

 제과류의 일종인 아이스크림 산업은 내수위주의 노동집약적 산업이다. 또한 전형적인 기호식품이라는 특성으로 경기변동에 대한 영향은 비교적 약하다. 반면, 계절 및 날씨(온도)에 따른 매출 변동이 심하여 빙과업계 1년 매출액의 50% 이상이 빙과시장의 성수기인 5월부터 8월까지 4개월 동안에 이루어진다. 우리나라의 아이스크림 제조업체들의 신제품 개발은 유사품 내지 모방제품 생산에 그치고 있다. 이는 아이스크림 제품이 Life-Cycle이 짧고, 신제품 개발 투자 비용은 과다한데 비해 위험 부담이 높기 때문이다. 제품 원가구성에 있어서 원재료비가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서 국제 원재료 가격 추이에 영향을 받고 있고, 원재료 가격 추이를 고려하여 제품원가를 조정하기 때문에 궁여지책으로 제품의 용량을 조정하고 있다.

 아이스크림 시장규모 추이 '99년 국내 전체 아이스크림시장 규모는 9,850억원(Big 4사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업체의 매출에 기초함)에 이른다. 이중 Big 4사(롯데제과, 해태제과, 롯데삼강, 빙그레)의 매출이 전체 시장의 80%정도를 차지하고 있고, 나머지 약 20% 시장에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업체들과 군소 제조업체들이 경쟁을 벌이고 있다.

 한국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이 성숙 단계에 접어들었다. 새뮤얼 용 제너럴밀스 아태지역 사장 - 하겐다즈는 아이스크림의 루이비통
한경매거진, 한경비즈니스 2004년 5-442호
 생활수준의 향상과 맞벌이 부부 급증에 따른 소득 증가, 여성의 지위향상, 취향 고급화 등으로 럭셔리 브랜드의 소비자군이 형성되고 있다. 이들은 자신이 지향하는 이미지를 가장 잘 표현해 주는 브랜드라면 20~200%의 프리미엄을 주더라도 해당 브랜드를 소비한다

2) 현재 아이스크림산업의 트렌드분석
뉴시스 사회신문 2010.01.12 (화) 오후 4:23
2010년 식품업계 "안전ㆍ무첨가ㆍ발효 등 '3S'에 주목"

올해 식품업계는 식품안전(safty), 무첨가 식품(simple), 발효식품(slow food)이 대세를 이룰 것으로 보인다.
12일 CJ 경영연구소의 '국내 식품산업 현황 및 2010년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점점 식품안전에 까다로워지면서 가공이 최소화된 단순한 가공식품의 수요가 증가할 것이며, 건강에 좋은 발효식품 등 슬로푸드의 열풍도 계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Safety - 식품안전, 업계의 최대 과제 될 것
이미 지난해부터 식품업계에 부쩍 많아진 '국산 원료' 제품들은 식품안전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제품 출시를 주도한 대표 트렌드라고 분석했다.

◇Simple – 가공이 최소화 된 단순한 가공식품이 뜬다!
simple 트렌드 제품으로 대표적인 예가 하겐다즈의 'Simply Five'다. 아이스크림 제조업체인 하겐다즈 미국본사는 우유, 크림, 설탕, 달걀, 민트와 같은 5가지 성분으로 구성된 아이스크림 라인 'Simply Five'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출시 후 전체 매출의 10%를 차지하는 라인으로 발전했으며, 재 구매 비율이 업계 평균보다 높은 30% 수준이다.
연구소 측은 해외의 이런 트렌드가 이미 국내 식품업계에서도 적용되고 있으며 2010년의 메인 트렌드가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샌드위치카페 타마티 신촌점 마케팅전략
  • 및 유통망 • 원재료 자체 조달: 파리크라상 CK (Central Kitchin) 마. 자사의 전략 • 초기 시장 진입 시 까다로운 소비자들의 욕구에 맞춰 그 방향에 맞게끔 천천히 체계를 갖춘 후 1차 성장기 말기에 대대적인 마케팅을 통해 마케팅 비용의 효율 극대화를 꾀함• 패스트푸드와 베이커리카페의 틈새 시장을 겨냥한 ‘타마티’는 파리크라상의 빵에 대한 연구력과 프랜차이즈 노하우를 통해 향후 2~3년 간 직영으로 점포를 관리한 후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

  • 웰빙에 대해서 레포트
  • 향후 기업 활동에도 급속한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우리는 새롭게 부상하는 웰빙 키워드를 마케팅 활동에 도입하여 브랜드 및 이미지 전략을 강화해야 할 것이다. 이를 위한 전략과 액션플랜은 다음과 같다.“건강과 환경 중시 마케팅” 선진기업은 이미 건강과 환경을 미래 마케팅의 전략적 키워드로 인식하고 환경 친화적인 상품 개발을 위해 노력 중이다. 국내의 경우는 과거에 건강 관련 기획 상품들이 대부분 중소기업에서 개발한 것이

  • 성공기업 사례분석
  • SWOT 분석StrengthWeakness․다국적 기업으로서의 폭넓은 지명도와 인지도․정보기술을 활용한 국제적 네트워크 구축 ․하청업체와 파트너 관계 유지․디자인, 기술개발 우위․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자산화․세계적인 스타를 통한 스포츠 마케팅으로 글로벌 시장 석권․타 동종업체에 비해 높은 가격․현지 OEM에 따른 문제점․신발시장의 너무나 큰 의존성OpportunityThreat․저가 및 고가 정책을 병행함으로서 서민적인 브랜드로의 접근․스포츠

  • [마케팅] 모토로라 기업의 `MS700(크레이져)` 핸드폰 사례 분석
  • 및 보고서의 구성연구방법으로는 이론적 근거를 들기 위하여 크레이져 휴대폰의 STP분석과 타 기업과 비교한 PLC분석, 마케팅 믹스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 분석과 SWOT 및 경쟁사 분석 Tool을 선택하였다. 각 분석마다 기업의 관점/소비자의 관점으로 나눠서 연구하여, 실패 원인을 분석함과 동시에 향후 방향점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도입했다. 이번 최종보고서는 팀프로젝트의 목적 및 배경을 명확히 밝히고, 현 소비자들에게 리서치를 실시해, 전체적

  • 베스킨라빈스 마케팅전략
  • 1. 서론2. 회사소개 – 연혁, 경영이념 & 비젼3. 시장분석 – 거시적 & 미시적 시장분석4. 자사분석 & SWOT분석5. 경쟁자분석 – 나뚜루 & 하겐다즈6. STP분석7. 마케팅믹스(4P)전략8.향후방향9.결론** 목차 **1. 서론- 배스킨라빈스 선정동기소득 및 생활수준의 향상고급 아이스크림 시장 수요가 증대고급 프리미엄급 아이스크림 시장 급성장 대형 아이스크림 체인망이 활성화현재 국내 프리미엄급 아이스크림 시장 외국 수입사인 베스킨 라빈스, 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