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고객만족 경영혁신에 관한 국내외 성공,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고객만족 이란?
2. 고객만족 경영의 필요성
3. 고객만족 경영
4. 고객만족 증대 효과
5. 고객만족 경영에 관한 국내외 성공 사례
1) 삼성서울병원
2) 현대백화점
3) SK 텔레콤
4) 일본 다까시야마 백화점의 포도 이야기
5) 휴렛패커드 고객만족
6. 고객만족 경영에 관한 국내외 실패 사례
1) McCormick
2) Levi Strauss, J.C.Penney
3) Coke Classic, New Coke
4) 소니 코리아의 사이버샷 F828
Ⅲ. 결 론
Ⅳ.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2)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국제환경 기조와 국내 경영 여건의 변화, 대기업의 유통업 진출, 대형 할인점 등의 급속한 신장, 그리고 유통시장의 전면적인 개방 등으로 인한 유통환경의 급속한 변화와 인터넷 등의 정보 확산 등으로 인한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와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 등으로 인한 소비자 환경의 급속한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대안으로서 “고객의 관점에서 회사위에 고객이 있다”라는 사고로부터 “어떻게 하면 고객이 기뻐할까?”하는 방법론에 이르기 까지 현대백화점은 모든 process를 고객중심으로 설계했을 뿐 만 아니라 고객만족 경영의 극대화라는 경영목표를 설정하여 실질적인 고객만족 경영에 대한 체계적인 추진계획을 수립하여 실시해 오고 있다.
현대백화점의 고객만족경영의 추진영역은 크게 사람(내부직원), 시스템, 영업력, 서비스 4가지 측면으로 나누어 이루어지고 있다.
먼저 사람의 경우 ‘현대백화점은 고객으로부터 시작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최고경영자부터 접점직원에 이르기까지 전 직원이 기업문화 혁신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하여 기업문화를 매출중심에서 고객지향적으로 체질을 개선하였을 뿐 만 아니라 고객 헌장 및 고객을 위한 행동지침을 규정하여 내부직원의 CS마인드를 고취하였다. 또한 접점직원의 대고객서비스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매월 과학적인 고객접점평가를 실시하여 접점에서의 대고객지수를 발표함으로써 문제점을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가고 있으며 유통업계 최초로 서비스 아카데미를 개원하여 체계적인 CS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CS마인드 고취와 고객접점의 지수관리, 철저한 대직원 서비스 교육을 통하여 고객만족도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스템의 경우 고객만족은 친절과 미소가 아닌 고객중심의 시스템에서 시작한다는경영
원칙 아래 고객의 소리 및 요구를 정기적으로 파악하여 고객들이 불편/부당하게 생각
하는 요소를 찾아 시스템 혁신을 통해 문제점을 개선해나가고 있다. CRM, 지식경영팀을
만들어 통합고객정보시스템을 구축하였고 보다 많은 고객지식을 정보화함으로써 이를 통해 한
- 참고문헌
-
Ⅳ. 참고 자료
[ 참고 사이트 ]
- http://sbcon.co.kr SBC 전략기업컨설팅
- http://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 http://kcsi.kmac.co.kr 한국 산업의 고객만족도
- http://http://www.kma.or.kr 한국능률협회 홈페이지
- http://www.seri.org/kz/kzKsosv.html?ucgb=KZKSOS&no=8559&cateno=1
- http://www.happycampus.com/report/view.hcam?no=4074210
-http://seri.org/fr/fPdsV.html?fno=003366&menucode=0499&gubun=6&no=000227&page=1&tree=N
- www.lgeri.com
[ 참고 문헌 ]
- 맥스 경영컨설팅(주) 컨설팅 리포트
- 보도자료 출처: LG경제연구원
- 크레듀의 「평생고객 만들기」본문中
- (주)지커뮤니케이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 사례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