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생각하는 체육교육과정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가 생각하는 체육교육과정사조
목차
내가 생각하는 체육교육과정사조
본문내용
내가 생각하는 체육교육과정사조
체육 수업에 대한, 체육 교육에 대한 수많은 수업을 들었고 미래에 체육교사가 되어야겠다고 확신을 하고 준비를 하고 있는 나에게 내가 추구하고 있는 체육사조가 무엇이냐는 질문은 지금 까지 내가 본질적인 것을 생각하지 않은 채 너무 막연히 내용중심만으로 준비하고 있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5가지의 교육사조 중 내가 어떤 사조에 대해 생각하고 어떤 방향으로 체육수업을 임해야 할지 생각해 보았다. 내용숙달, 자아실현, 사회개혁, 학습과정, 생태통합의 5가지 체육교육과정 사조 중 내가 추구하는 교육과정은 ‘자아실현 교육 사조’ 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체육과 교재 연구의 이해
  • 체육교육과정은 체육교육에 관여하는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체육교육의 철학이나 근본 생각을 말한다. 즉, 체육교육과정은 올바른 체육교육의 모습이 무엇인가. 어떤 목적을 성취해야 하며, 어떤 내용과 방법으로 실현하며, 올바른 평가방법은 무엇인가를 이론적이고 논리적 수준에서 체계화한 것이다. 여기에서 나타나는 체육교육과정의 모습은 체육교육의 가치 또는 목적을 논리적으로 체계화한 “체육교육과정 사조”와 이를 보다 구체적인 모습

  • 체육교육과정 사조
  • 체육교육과정사조☆ 체육교육과정 사조의 종류와 특징가. 내용숙달중심 사조(disciplinary mastery) (교과내용에 최우선을 두며 지식의 구조로 표현되는 교과내용숙달 가치정향은 움직임분 석모형, 학문중심모형, 스포츠 교육모형 등에 영향을 주었다.)1) 특징- 가장 전통적인 교육과정 사조로서 교육내용의 숙달, 중요한 지식의 습득, 또는 학문 적지식의 통합 등에 최우선을 둔다.- 1950년대부터 1970년대까지 ‘지식의 구조’ 의 개념으

  • 교육과정사조의 설명과 분석(내용숙달중심사조,자아실현중심사조,사회개혁중심사조,학습과정중심사조,생태통합중심사조)
  • 교육과정 사조의 설명과 분석(내용숙달중심사조,자아실현중심사조,사회개혁중심사조,학습과정중심사조,생태통합중심사조)1. 다섯가지 교육과정 사조의 설명일반적으로 교육과정은 교과의 성격, 학생의 특성, 그리고 사회의 목적을 원천으로 한다고 여겨져왔다. 교육과정 사조들은 이 3가지 원천에 부여하는 가치의 차이에 따라서 서로 구분된다. 교육과정이론 연구를 통하여 5가지 체육교육과정 사조가 발표되었다. 이들은 내용숙달(disciplinary mastery

  • [초등학교체육과교육][초등체육]초등학교체육과교육(초등체육)성격,목표,지도내용, 초등학교체육과교육(초등체육)지도상유의점,교수학습방법
  • 내용 영역별 지도상의 유의점Ⅶ. 초등학교체육과교육(초등체육)의 교수학습방법1. 직접 교수법1) 도입 - 전시학습확인2) 과제제시- 새로운 수업내용과 기능의 제시3) 연습4) 피드백과 교정5) 독립적 연습6) 주기적 복습2. 탐구 중심 수업 방법1) 문제 상황의 제시와 탐구 문제의 설정2) 탐구 계획의 수립3) 탐구 활동의 전개4) 탐구 결과의 정리 및 발표5) 탐구 활동에 대한 평가Ⅷ. 결론참고문헌Ⅰ. 서론교육과정 개발의 가장 전통적인 사조로 교

  • [교육과정] 우리나라 교육과정 변천사
  • 교육 목표를 성취시키기 위하여 일정한 수준의 교육 내용을 선정하고 조직해 놓은 공통적인 기준을 ‘교육과정’이라고 하는 것이 일반적인 경향이었다.교육 과정에 대한 개념 규정의 어려움은 근본적으로 교육을 보는 시각, 인간과 사회를 보는 시각, 즉 사물을 보는 철학적 견해의 차이에서 온다. 우리는 흔히 ‘교육한다’는 말에서 핵심이 되는 요소로 교육의 대상(학생), 교육의 내용(교육과정), 교육하는 사람(교사)을 생각하고 있다. 이것은 누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