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품 배열 방법 - 문제점 분석 활용
1. 인기도순 : 판매실적, 서비스점수, 프로모션활동을 산정한 점수순
2. 정확도순 : 검색 키워드와 가장 근접한 상품명순
- 가장 근접한 키워드를 갖춘 상품명을 찾아주는 것으로써, 상품의 판매량과 고객만족도와는
무관함
3. 신상품순 : 가장 최근에 등록된 상품순
- 가장 최근에 등록된 상품으로 상품의 판매량과 고객만족도와는 무관함
4. 가격 낮은순 : 가장 판매가가 낮은 상품순
- 최저가와 최고가의 차이로 판매량과 고객만족도 차이를 낼 수 없음.
- 판매가가 2500원에 배송료가 3000원인 상품은 구입을 하지 않음.
5. 상품평순 : 고객 만족도가 가장 높은(상품평이 좋음) 상품순
※ 판매실적과 상품평(고객만족도)를 나타낼 수 있는 ‘인기도순’, ‘상품평순’ 2가지 배열
방법으로 분석
전자상거래 시장에 본격 진출하고 있다. 아직은 상품 소개, 세일 행사, 가격 정보 제공 등 전자 상거래 초기 도입 단계의 고객 서비스나 신선 식품, 생활 용품 등 일부 품목 위주의 온라인 주문과 배달 사업을 하고 있지만, 대상 품목이나 서비스는 앞으로 대폭 확대될 것이다. 이에 대해 일부에서는 온라인이 오히려 오프라인 사업에 타격을 주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의 소리도 높다. 채널 간 갈등을 줄이고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할인점은 매출 규모가 그
전자상거래 네트워크의 중심에 서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기본 수익 : 판매 수수료 : 12%, 컴퓨터/가전제품은 8% 3)G마켓의 안전장치인터넷에서 물건을 구입할떄 구매자들이 가장 불안해 하는 것이 혹시나 돈을 입급하였는데 물건을 받지 못하고 판매자는 사라지는 것이 아닐까 하는 것이 가장 큰 걱정중에 하나있다. G마켓은 이러한 불안감을 여러 가지 보호장치들로 구매자들이 떨쳐낼수있게 하였다. G마켓의 매매보호 장치는 이제는 모든 인터넷
전자상거래 네트워크의 중심에 서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기본 수익 : 판매 수수료 : 12%, 컴퓨터/가전제품은 8% 3)G마켓의 안전장치인터넷에서 물건을 구입할떄 구매자들이 가장 불안해 하는 것이 혹시나 돈을 입급하였는데 물건을 받지 못하고 판매자는 사라지는 것이 아닐까 하는 것이 가장 큰 걱정중에 하나있다. G마켓은 이러한 불안감을 여러 가지 보호장치들로 구매자들이 떨쳐낼수있게 하였다. G마켓의 매매보호 장치는 이제는 모든 인터넷
실태가. 백화점의 성장률은 저조나. 백화점끼리의 출혈 경쟁다. 할인점이나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한 쇼핑은 급속하게 성장2. 대응책 : 신업태 및 타 유통업체와 대응해 경쟁력 향상 방법가. 패션상품 중심의 고급화와 차별화 전략나. 생활․문화 부문의 기능 강화(2) 차별화 전략(가) 빅3 백화점과 경쟁하는 길 (나) 서울 : 명품관을 더욱 강화(다) 지방점 3곳 : 1번점 전략(라) 자부심과 책임감 필요 : >> 해외 명품브랜드가 국내에 진입하는 관문
실태 조사에 따르면 국내 기업의 임직원들은 자신이 업무상 취득한 지식정보를 대부분 소속팀내에서만 공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공유하는 정보도 실제 업무개선에 반드시 필요한 핵심내용이 아닌 일상적인 수준의 정보에 그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임직원이 보유한 지식정보가 전사적으로 공유되지 못하고 소수 구성원들간에 독점됨에 따라 이들 소수의 구성원들과 정보를 공유하지 못하는 구성원들간에 정보격차가 심화되고 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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