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터스의 한국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0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후터스의 한국시장 진출과 SWOT분석
ⅰ.후터스의 new positong과 1차 고객
ⅱ.시장 진출과 swot분석



Ⅱ.후터스의 핵심역량, 후터스 걸
ⅰ.후터스 걸이 가지는 발랄함과 독특한 매력탐구
ⅱ.후터스의 인재 채용과 직원 교육



Ⅲ.후터스의 2차 고객 유치 전략
ⅰ.외식업계의 큰 손, 20대 여성 끌어안기
ⅱ.후터스에 아이들은 올 수 없는가?



Ⅳ.후터스 바로보기
ⅰ.후터스의 이미지 전환과 설문조사
ⅱ.시사점 제시 및 마무리

본문내용

Ⅲ.편식만 하는 후터스, 버릇 좀 고쳐주세요.
한국시장에서 현재 후터스의 주 고객층은 외국인과 30~40대 남성 직장인, 이러한 지지 고객층의 확보를 통한 후터스는 한국시장에서 1차적인 성공을 거뒀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업계의 가장 강력한 소비층인 20대 여성고객과 가족고객을 매장 안으로 끌어 들이지 못한다면 후터스의 성장 동력은 제한적이 될 것임에 틀림없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후터스 만이 가지는 발랄함과 성적인 매력을 포기하면서 고객을 유치하자는 것이 아니다. 후터스 걸이 발산하는 발랄함과 역동성을 감소시키는 차원이 아닌 2차 고객의 인식을 외부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서 바꿔보자는 것이 우리 전략의 기본 방향이다. 조원들과 브레인스토밍을 과정을 거쳐 나온 의견들 중에서 실현 가능하고 효과적인 전략을 선정하였는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ⅰ.여성 고객 유치 전략
①free beauty service 제공
매장 내에 ‘nail art’ 할 수 있는 공간을 설치하여, 후터스 음식을 먹기 위해 방문한 여성 고객들이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헤어 shop, 마사지 shop등과 제휴를 맺어 무료 시술권을 추첨을 통해서 매장을 방문한 여성고객에게 나눠주는 행사를 개최한다. 단순히 음식만을 먹는 장소가 아닌 아름다움을 찾을 수 있는 레스토랑 공간으로 여성 고객에게 인식시켜 주면서 후터스가 가지고 있는 ‘남성 고객 중심적’이라는 인식을 개선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20대 여성의 주된 관심사 중에 하나가 ‘아름다운 외모 가꾸기’인 만큼 고객에 높은 관심과 호응을 받을 수 있을 거라 확신한다. 서비스를 위한 비용적인 측면에 있어서는 후터스가 현재 소규모 단위의 매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운영비용에서는 큰 부담이 없을 것이며, 향후에 후터스 걸이 nail art 서비스를 직접 제공 할 수 있도록 직원 교육기간동안 뷰티 서비스 제공에 대한 교육도 추가되어야 할 것이다. 교육을 통해서 여성 고객들이 매장을 방문하였을 때 후터스 걸이 화장 기법이나 바디관리에 관해 조언을 줌으로서 타 업체에서 채워주지 못한 특별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기회가 될 것이다.

②후터스의 여대 축제 지원행사 개최
대학의 축제지원은 기업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많이 나타나고 있는데 이러한 경향에 발맞춰 후터스도 자체적으로 대학 축제를 지원하는 행사를 개최하는 것이다. 후터스는 특히 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Hooters 후터스 브랜드분석및 후터스 마케팅전략과 성공전략분석
  • 후터스 걸들은 몸매가 쭉쭉빵빵하다. 게다가 복장도 섹시하다. 후터스 걸들은 민소매 차림의 티셔츠와 짧은 스포츠형 반바지 차림을 하고 직접 서빙한다. 서빙 중간 중간 손님과 가벼운 인사와 대화도 하고 간간이 쇼와 이벤트도 벌이기 때문에 남성들에게 특히 인기다. 이런 독특한 서비스가 인기를 끌면서 미국에선 후터스 신드롬을 일으키기도 했다. 국외 시장 진출에도 성공했다. 현재 후터스는 전 세계 20여개국 460여개의 체인을 거느리고 있는 글

  • [마케팅] 후터스 한국 현지화를 위한 재포지셔닝 방안
  • 후터스 걸의 현 현지화 전략한국 정서에 맞춘 제도의 개선미국 본고장의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요소후터스 걸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성적 호기심 자극HOOTERSMARKETING MANAGEMENT **후터스의 현지화 전략♦ 실제 주 고객층 : 20대 후반 - 30대 후반 남성 및 20 중후반 여성, 외국인현지화 전략1. 새로운 포지셔닝으로 블루오션 창출.- 후터스 만의 ‘차별성(포지셔닝)’에 중점을 두어 신시장을 개척한다. 외국과 달리 기존의 한국시장은 음주문화와

  • [외식산업론] 외식업계의 멀티브랜드 전략-CJ 푸드빌
  • 후터스의 런칭을 시작으로 美 커피체인 카리브 커피, 美 샐러드 카페테리아 찹트가 국내 영업을 시작한데 이어 美 씨푸드 뷔페 미나도, 日 도넛 전문점 미스터 도너츠, 美 멕시칸 그릴&바 온더보더(on the border), 美 피자 체인 CPK(캘리포니아 피자 키친)가 한국시장 진출을 목전에 두고 있는 등 해외 유명 외식브랜드의 국내 진출이 가속화되고 있다. 미국 내에 5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씨푸드 뷔페 미나도는 오는 6월 분당 정자동에 1호점을 오픈, 국내 씨

  • 후터스,HOOTERS,후터스마케팅전략,후터스경영전략,마케팅실폐사례
  • 후터스 매거진 발간 각종 스포츠 경기 후원후터스 항공 출범 ,각종 사회적비난 법적 소송마저 후터스 홍보 역할을함The key to success딱 맞게 충격적인 후터스(remarkable)슬로건의 힘-외설적이지 않으면서 이보다 더 사나이의 마음을흥분 시키는 슬로건은 들어본 적이 없다 HOOTERS in korea후터스 코리아 현 상황2007년 국내 집중조명 받으며 한국시장 진출3년간 3호점 까지 매장 확대초기 관심 줄어들며 최근 1호점 철수현재 강남 , 용산 매장 운영 60%이

  • [외식경영] 후터스 - 프렌차이즈(조사분석)
  • 후터스의 성공요인/핵심역량화젯거리를 유발시키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 1년에 4번 『후터스 매거진(Hooters Magazine)』후터스는 골프(National Golf Association Hooters Tour)카 레이싱(USAR ProCup racing, IHRA drag racing)보트 레이싱(Formula One Powerboat racing) 후터스 항공(Hooters Air)을 출범 후터스 관련 법적 소송 ‘리마커블(remarkable)이라는 개념 Conclusion후터스코리아후터스코리아 = 블루오션한국시장(패밀리레스토랑 경쟁치열) Red Ocean고객들이 기존에 없는 새로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