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학] 아이 문제행동 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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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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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General Information
Ⅱ. Subjective Information
Ⅲ. Objective Information
Ⅳ. Assesment
Ⅴ. Plan
Ⅵ. 치료결과
Ⅶ. 토의 및 제언
- 본문내용
-
Problem List
운동
ㆍ일상생활을 방해할 정도로 끊임없이 움직이려함.
ㆍ손의 쥐는 힘이 약함.
ㆍ무거운 물체를 들지 못함.
ㆍ글씨를 읽기 어렵게 씀.
ㆍ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릴 때 선을 지키지 못함.
ㆍ퍼즐 맞추기에 어려움이 있음.
사회적응
ㆍ문제해결 능력이 부족함.
ㆍ타인과 상호작용, 의사소통 거의 없음.
인지
ㆍ복잡하거나 완벽한 대화나 지시사항 이해에 어려움이 있음.
ㆍ주의집중이 어렵다
ㆍAuditory를 주로 사용하여 comprehension.
ㆍverbal한 표현 불가. yes, no 질문에 반응 보이나 신뢰도 떨어짐
수행
ㆍ칫솔질을 하거나 치아 관련 활동을 할 때 싫어함.
ㆍ지시가 없으면 대소변 가리기 안됨.
ㆍ편식을 하며 특히 질감에 까다로움
(파란채소를 먹지 않고 덩어리진 음식을 먹기 힘들어함.)
ㆍ일을 할 때 비효율적인 방법으로 함.
ㆍ밥먹기에 준비와 감독이 필요함.
ㆍ스스로 양치를 하거나 세수를 할 수 없음.
ㆍ대소변후 화장지를 이용한 뒤처리 불가.
ㆍ자진해서 화장실에 가지 않음.
ㆍ얼굴또는 손이 더러워져도 눈치 채지 못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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