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홍보] 2011 대구 세계육상선수권 대회 관련 공익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01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공익광고
1.
공익광고의 개념
2.
공익광고의 특성 / 기능 및 목적
3.
국내 공익광고 관련기관
4.
해외 공익광고 관련기관

공익광고 발표자료
1.
2011 대구 세계육상선수권 대회 개요, 선정이유
2.
전 대회 사례 비교
3.
주제 선정 관련 설문조사
4.
광고 목표
5.
광고 제작과정

본문내용
나. 미국의 공익광고 관련기관
(1) 미국 공익광고 협의회(AC)
2차 세계대전 동안 다양한 정치선전 활동으로 350억 달러를 모금해 승전에 일익을 담당했던 승전광고협의회가 전후 이름을 '미국광고협의회(Advertising Council 또는 AC)'로 바꾸고 광고를 통한 사회 문제의 해결책 제시를 위해 지금까치 다양한 공익광고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 단체는 인종차별, 마약근절, 음주운전, AIDS 방지, 총기범죄, 아동학대등 현대 미국 사회의 병폐를 '공공 봉사 광고(Public Service Announcement 또는 PSA)'로 다루어 왔다. 각종 비영리단체와 정부기관으로부터 수백 여건의 캠페인 요청을 받아, 비영리적이고 비정치적인 캠페인을 선정하여 미국 유수의 크리에이티브팀과 합동작업으로 캠페인을 제작하게 된다. 이렇게 제작된 광고물은 각 매체 사에서 지원하는 광고시간이나 지면을 통해 집행된다.
(2) 공익광고 제작과정 및 매체집행
제작된 캠페인은 캠페인 제안자(광고주 기업)의 인준을 받아야 하는데, 이는 상업 광고물이 광고주의 최종 인준을 받는 것과 비슷하다. 캠페인의 접수에서부터 기획 ‘제작’ 매체 집행에 이르는 모든 활동은 자발적이며 무료 봉사이다. 그러나 제작비만은 제안자가 광고회사에 실비로 지원한다.
(3) 공익광고 주제테마
캠페인 내용은 중요한 이슈로서 대중에게 알리는 것뿐만 아니라, 그 문제 해결을 위한 도움까지 요청할 수 있도록 제작되며, 광고 캠페인 심의위원회가 정기적으로 심사한다. 스폰서 기업과 AC의 로고가 모든 광고물에 표기된다. 1944년 산불예방을 위해 시작한 'Smokey Bear'캠페인은 현재까지도 지속되고 있는 Ad Council의 장수 캠페인 중하나이다. 최근의 Ad Council 공익광고 캠페인은 청소년 문제에 상당한 비중을 두어 진행되고 있다. 콜로라도주의 한 고등학교에서 두 명의 남학생이 자동소총을 난사, 13명의 사망자를 내면서 미국 전역을 경악케 한 사건을 계기로, 청소년의 총기범죄, 폭력, 마약문제 등이 주요 테마가 되고 있다.
(4) AC이외 공익기관
Ad Council 외에 미국 공익광고의 또 다른 축을 이루는 기관이 '마약 없는 미국사회(PDFA)' 이다. 미국광고회사협회(AAAA)가 설립한 PDFA는 다양한 커뮤니
참고문헌
※ 참고 자료
(1) 공익광고의 정의와 개념
http://cafe.naver.com/wepoongil
(2) 공익광고에 대해서
http://kr.blog.yahoo.com/rudghsl/424
(3) 공익광고와 공익광고 이론
http://kr.blog.yahoo.com/reportshop/2353
(4) 공익광고의 문제점과 효과 및 향후 방향과 개선점 분석
http://kr.blog.yahoo.com/eoflarjstjf2/97
(5) 각 나라별 공익광고 비교를 통한 공익광고 메시지효과 제고 방안 분석
http://blog.daum.net/walkitup/3559105
(6) 공익 광고 / Part 2. 해외 공익광고 현황과 성공사례
http://cafe.naver.com/lovely0you/3030
(7) 한․미․일 공익광고 분석
http://cafe.naver.com/wepoongil/30
(8) 미국 공익광고 (메세지는 단순히, 실천방안은 구체적으로)
http://cafe.daum.net/publicad2
(9) 2003 하계 U 대회
http://kin.naver.com/detail/detail.php?d1id=9&dir_id=901&eid=5T93L72ruUS5HIhQpyKddAGftLLr/tWw&qb=MjAwMyDHz7DoIMCvtM+59r3Dvsa15Q==
(10) 2011 대구 세계육상선수권 대회 자료
대구광역시청 육상대회 홍보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천시 재정적자사태를 통한 근본적인 원인과 해결책 모색방안
  • 관련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이처럼 현재 인천시의 적자는 단순한 개발 사업때문이 아니라 내면에 세계경제 불황이라는 외부적 요인과 구조적 원인, 정치적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했다고 할 수 있다. 그런데 더 중요한 것은 인천시 뿐만 아니라 인천시 산하 공기업들 또한 막대한 부채를 떠안고 있다는 점이다. 이제부터 인천시 공기업 부채현황과 적자 발생원인을 살펴보고 현재 가장 문제가 되고 있는 국가차원의 공기업 부채문제로 논의를 확대시켜

  • 스포츠 마케팅과 국내 기업의 스포츠 마케팅
  • 관련 마케팅 분류 공식파트너와 비공식적인 마케팅 역대 월드컵 입장료 수익 역대 월드컵 방종중계권료 FIFA의 매출 구조 FIFA 월드컵의 공식 후원사들의 후원금 휘장 및 광고사업 스폰서 구조 월드컵 전후에 대한민국 국가 브랜드 이미지 역대 월드컵 경제효과 올림픽 파트너(TOP) 현황 올림픽 매출구조 올림픽 TV 방송권료 수익금 2011 세계육상권 대회 유치관련 비용 2011 세계육상

  • 스포츠와 매스미디어,스포츠대중화,스포츠마케팅,마케팅전략사례,스포츠산업화
  • 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 설명 부분 KBS 3D 기술 관련 촬영 배치도를 참조.) 그리고 남아공월드컵에서 새롭게 선보인 기술이 ‘스카이캠’ 기술이다. 아래와 왼쪽 그림과 같이 같은 장면을 찍어낼 수 있는 스카이캠 기술은 확실히 신선한 소재가 되었다.우리가 보통 볼 수 있는 중계 화면은 바로 아래 오른쪽사진과 같은 화면이다. 경기장 위에 선을 연결해 카메라를 달아놓고 화면을 잡는 스카이캠은 더욱 생동감있는 경기상황을 전달해 줄 수 있었다.②

  • 한국의 섬유산업
  • 2011년 세계 육상 선수권 대회 2002 월드컵 때 품질을 인정받아 독점 공급 한 것처럼 이번도 품질을 알리고 인정 받 을 수 있는 기회4) 위협① 타사 브랜드의 높은 점유율고어텍스, 쿨맥스, 쉴러 등 외국 유명브랜드들이 이미 시장을 점유 하고 있음② 다른 경쟁 업체(대체제)다림질이 필요 없는 메모리 섬유(신흥통상), 대나무를 혼합한 바이오 뱀부(Bamboo) 원사와 고 신축성 폴리원사 (제원화섬), 보온발수성이 뛰어난 초경량 고밀도 나일론 박지직물 (원

  • 스포츠와 매스미디어의 상호공생적 관계
  • 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 설명 부분 KBS 3D 기술 관련 촬영 배치도를 참조.) 그리고 남아공월드컵에서 새롭게 선보인 기술이 ‘스카이캠’ 기술이다. 아래와 왼쪽 그림과 같이 같은 장면을 찍어낼 수 있는 스카이캠 기술은 확실히 신선한 소재가 되었다.우리가 보통 볼 수 있는 중계 화면은 바로 아래 오른쪽사진과 같은 화면이다. 경기장 위에 선을 연결해 카메라를 달아놓고 화면을 잡는 스카이캠은 더욱 생동감있는 경기상황을 전달해 줄 수 있었다.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