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미국 내 히스패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0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서론

1. 스페인계 미국인
2. 아프리카계 미국인
3. 아시아계 미국인

본론

1. 미국 내 히스패닉 현황
2. 확대되는 히스패닉 시장
3. 히스패닉의 특징과 동질성
4. 히스패닉 마케팅
5. 히스패닉 소비자 이걸 원한다.
6. 기사 내용
7. 히스패닉의 미래
8. 3900만 美 히스패닉 시장 공략

결론

마케팅 시사점

본문내용

-본론-

1.미국 내 히스패닉 현황
미국 인구통계국의 통계에 따르면, 히스패닉은 미국 전체 인구의 12.5%인 3,530만명 정도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공식적으로 히스패닉이 흑인(아프리카계 미국인) 인구를 제치고, 백인에 이어 미국 내 인구 2위 그룹의 위치를 차지하게 됐다는 것을 의미한다. 히스패닉은 멕시코와 국경이 닿아 있는 뉴멕시코(주 전체 인구의 42.1%), 캘리포니아(32.4%), 애리조나(25.3%), 텍사스(32%) 등 많은 인구가 있다.
반면 , 메인 주(0.7%), 버몬트 주 (0.9%)등의 미국 북동부 지역에는 상대적으로 히스패닉 인구가 적다. 하지만, 미국 본토와 떨어져 있는 알라스카(4.1%)와 하와이(7.2%)에도 상당 수가 거주하는 등 미국 전체에 분포하고 있다. 주요 종사 분야를 보면 전체 히스패닉 인구의 42.6%가 건설, 서비스업종 종업원 등으로 일하고 있다.
캘리포니아 주는 42만7678개의 히스패닉계 회사가 위치하고 있으며 그 중 27.2%의 총 수익은 570억 달러에 달함. 텍사스 주는 캘리포니아 다음으로 많은 히스패닉계 회사가 위치해 있는 주로 31만9340개 회사가 영업하고 있다.

2. 확대되는 히스패닉 시장
관련 전문가들은 미국 역사상 이렇게 인구증가속도가 빠른 적이 없었다고 지적하며, 오는 2050년에는 미국 인국 구성 비율에서 백인이 50%로 줄어들고, 히스패닉이 25%를 차지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 정치적 영향력
미국 내 히스패닉의 폭발적인 증가는 기존 미국 주류 사회의 경계심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이 중 가장 유명한 사례로는 지난 1994년 당시 캘리포니아 주지사였던 Pete Wilson의 “Proposition 187”이라고 하는 일련의 조치였다. 이는 학교 혹은 정부기관에서의 스페인어 사용 금지 등을 포함하고 있었는데, 대부분의 조치는 효과를 거두지 못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2004년 현재, 과거의 적대적인 분위기는 자취를 감추고 정치인들은 히스패닉의 막대한 “표”에 호소하고 있다. 부시 대통령은 멕시코계의 미국 입국 절차를 간소화시키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으며, 민주당의 존 케리 후보도 대표적인 히스패닉 정치인인 빌 리처드슨 뉴멕시코 주지사를 러닝메이트 후보군에 포함시킨 바 있다. 실제 지난 2000년 대선에서 당시 조지 부시 공화당 후보와 앨 고어 민주당 후보의 표 차이가 아주 근소하게 나타난 지역들은 주로 히스패닉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이라는 조사결과도 나와 있다.

○ 경제적 영향력
히스패닉은 지난 10년 동안 새로운 노동력의 절반가량을 제공했다. 추정치에 따르면 2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론] 조직과 여성실업
  • 미국 14.2 21.7 23.4 30.4 1.1 9.2 100싱카포르 6.3 27.5 25.9 13.7 0.02 26.6 100독일 3.5 37.1 20 19.8 1.6 18 100일본 0.8 14.1 29.3 27.5 5.5 22.8 100한국 0.3 12.7 13.4 35.1 12.2 26.3 100산업별 근로자수(사업체노동실태현황)1999농림어업 광업 제조업 전기가스수도사업 건설업 도소매소비자용품수리업,숙박및음식점업 운수창고 및 통신업 금융 및 보험업,부동산 임대 및 사업서비스업 교육서비스업,보건 및 사회복지사업, 기타공공, 사회 및 개인서비스업전체 63823 21563 2963417 47082 560387 2

  • 사회적 영향력과 소비자행동
  • 내 쇼핑집단(in-home shopping group)▷소비자운동집단(Consumer Action Groups) -최근 소비자운동의 활발한 전개로 생겨난 집단-제조업자나 유통업자의 제품정책이나 촉진활동에 상당한 압력 행사-일시적 조직형태/장기적 혹은 영구적 조직형태(예:미국의 ACT)2004 SPRING 소비자행동론 16장 사회적 영향력과 소비자행동 제1절 사회집단2. 사회집단 형태(계속)▷작업집단(Working Groups)-동일한 기능을 수행하는 기업의 단위조직에서 함께 일하는 사람들로 구성 -직접

  • [소비자행동] 구매의사결정과 렉서스
  • 미국 JD파워는 2004년 소비자 신뢰도 조사(VDS) 결과 도요타 자동차의 렉서스가 10년 연속 가장 높은 브랜드 평가를 받았다고 발표했다. 하지만 렉서스라는 이름은 들었지만 그렇게 익숙하지 않은 자동차이다. 벤츠나 BMW의 경우는 눈에 익을 정도가 되었으나 렉서스의 경우는 주변에 그 이름을 모르는 사람이 있을 만큼 보기조차 어려운 자동차이다. 하지만 수입선 다변화에 일본차 제한이 풀리자 일본차로써는 가장 먼저 국내에 진출한 자동차이다. 렉서

  • [소비자행동론] 스타벅스 소비자정보처리과정
  • 미국 내에서 재난이 있을 경우 단순 기부를 하는 것을 물론, 소방관과 봉사자들을 위한 커피를 제공하거나, 식사를 제공함으로써, 기업과 연관성이 높으면서도, 적극적인 사회 공익 사업을 펼치고 있다. People의 경우에는 바리스타에게 철저한 교육을 통해 The Best Coffee Experience의 기회를 제공하는 자부심을 갖게 하며, 이것이 Starbucks의 목표이기도 한다. 또한 긍정적 고객 감동의 실현을 통한 최선의 서비스 자세를 확립시켜, 전형적인 저관여 소비자에게

  • [전략경영론] 노드스트롬 Nordstrom 백화점의 조직적 실천 능력
  • 히스패닉 매거진」은 Nordstrom을 히스패닉계 소수민족에게 가장 큰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미국의 100대 기업 중 하나로 선정하였고 일선직원과 여성 및 미국 내 소수민족에게 기회의 문을 활짝 열어놓고 있는 Nordstrom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고급백화점 인지도 조사에서 항상 1위를 차지할 뿐 아니라 「포춘」지가 선정한 미국에서 가장 근무하고 싶은 100대 기업에 포함되기도 하였다. nordstrom은 미국 백화점 업계 5위안에 드는 매우 큰 체인망을 가진 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