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독후감] `반딧불이의 무덤`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4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반딧불이의 무덤'을 읽고...

<책 소개>
이 작품은 1968년에 나오키 문학상을 수상한 단편소설이다. 작가는 노사카 아키유키, 그는 자신의 전쟁 체험(그에게도 어린 여동생이 있었고, 그 여동생 역시 공습으로 인해 죽었다)을 소설로 형상화해냈고, 그 작품의 완성도가 높이 평가받아 제58회 나오키 문학상까지 수상했다.
<작가 소개>
노사카 아키유키
1039년 가나가와 현 가마쿠라에서 태어났고, 와세다 대학에서 수학하였다. 다양한 직업을 거쳐서 소설가이자 칼럼니스트로 활약하고 있다. 1963년 처녀작 <에로사 스승들>을 발표하며 등단했는데, 성적인 주제를 신랄하면서도 유머러스하게 담아 내어 주목을 받았다.1967년, 연합국 점령에서 비롯된 세 태를 다룬 <아메리카 녹미채>와 전쟁과 공습, 폐허의 체험을 소설화한 <반딧불이의 무덤>을 발표했다. 다음 해, 이 두 작품으로 나오키 문학상을 수상하였다.
<줄거리>
1945년, 전쟁이 끝날 무렵 폭격으로 어머니와 집을 잃어 고아가 된 오누이 세이타와 세츠코는 먼 친척집에 얹혀 살게 된다. 그러나 친척 아주머니의 냉대로 인해 그 집을 나와 방공호 굴 속에서 근근이 살아간다. 오빠인 세이타는 영양실조에 걸린 여동생 세츠코를 돌보기 위해 때로는 도둑질까지 하지만 세츠코는 굶주림을 이기지 못해 죽는다. 그리고 얼마 후 세이타도 기차역에서 굶어 죽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과,수학과,사회과,음악과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생활외국어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진로지도,직업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교과재량활동 발전방안
  • 을 기른다.(4) 독서수료제, 다독학생 표창(5) 책 읽고 만화 그리기 시도(6) 독서 노래방기존의 노래에 책 내용 및 주제를 중심으로 노랫말을 붙여 곡조화 해 보고 모둠별로 발표함으로써 신간 도서의 경향을 파악하는 기회가 되도록 한다.(7) 우수 독후감 전시 및 독후감 발표대회 실시 및 시상2. 1분 말하기 활용으로 비판적 이해와 사상과 정서를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능력 배양 수업 도입 첫 부분에 출석 확인 시간을 할애하여 국어 담당 교사가 먼저

  • 독후감 모음집(A+,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독후감 모음집(100권)순서목 차순서목 차지리의 힘대변동 : 위기, 선택, 변화군주론너의 췌장을 먹고싶어구글의 미래텅빈 충만나는 된다 잘된다국민이 묻는다 : 국가란 무엇인가학교에서 가르쳐주지않는 일본사꿈을 여는 희망 열쇠내가 혼자 여행하는 이유흥분하지 않고 우아하게화내는 기술이대로 안되겠다 싶은 순간 정리를 시작했다작가가 훔친 문장들 글 도둑초예측칼날 위의 역사데미안One Question(내 인생을 바꾸는 한가지 질문

  • 독후감,서평 27권 135페이지 분량 (국부론,총균쇠,선량한 차별주의자,자유론,동물농장,에밀,논어,이기적 유전자 등등 독후감 모듬)
  • 을까 서평(26) 구운몽 서평(27) 개인주의자 선언 서평(1) 국부론 서평1. 국부론 책소개2. 국부론 목차별 내용요약(1) 1편 내용요약(2) 2편 내용요약(3) 3편 내용요약(4) 4편 내용요약(5) 4편 내용요약3. 국부론에서 강조하는 개념4. 국부론의 한계점과 비평5. 읽고나서 느낀점 (독후감)1. 국부론 책소개국부론은 영국의 정치경제학자이자 도덕철학자이며 경제학의 아버지라고도 불리는 애덤스미스가 자본주의 사회에 대해 체계적으로 파악한 경제이론서

  • 노무현이꿈꾼나라 독후감0
  • 노무현이 꿈꾼 나라 독후감0- 이정우 외 38명책을 읽고 난후에 그 책에서 독자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뭔가를 깊이 생각하고 내가 책의 주인공일 때 어떤 자세로 처신할 것인가를 생각하면서 음미한다면 훨씬 좋은 결과 가 나올 것이다. 즉 책을 읽고 난 후에 그 책에서 느낀 소감을 적는 것을 독후감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독후감은 책의 내용이나 줄거리를 요약해서 적은 것이 아니다. 어디가지나 책을 읽고 난 뒤의 마음의 움직임을 현실에

  • 중학생 여름방학 독후감 쓰기 과제
  • 을 해 놓고, 짐을 기다렸다. 짐은 집에 와서 그녀의 머리에 눈길이 많이 갔다. 짐은 밥을 먹고 델러와 짐은 모닷불 앞에 같이 앉았다. 델러는 그녀가 산 짐의 시계줄을 보여 줬다. 그리고 짐은 그가 산 삔을 델러에게 보여 주었다. 둘은 놀랬다. 왜냐하면 델러와 짐이 제일 아끼는 것이 델러의 머리 카락과 시계였다. 하지만 그들은 자기가 희생 하고 그들이 사랑 하는 사람이 더 좋아 지도록 희생을 한 것이다. 정말 읽고 또 읽어도 이 부분은 감동적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