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관광론] 일본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실속 남도여행상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01 / 2019.12.24
- 3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ontents>
Ⅰ. Introduction
일본인 관광객의 감소
일본인 관광객 하락추세의 요인
일본인 관광객 선정 이유
팬스타 선정 이유
남도, 부산관광의 선정 이유
Ⅱ. 시장조사 / 타당성 분석
외부시장 조사
내부시장 조사
타당성 분석
Ⅲ. SWOT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Ⅳ. STP strategy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Ⅴ. 4P
Product
Promotion
Price
Place
Ⅵ. Conclusion
- 본문내용
-
(3)일본인 해외여행객 특징
일본의 인구는 14세 이하 어린이가 줄고, 고령화가 점점 심화되고 있다. 2025년에는 65세 이상의 고령인구가 25%에 달하여 세계 제일의 고령국가가 될 것이라고 한다.
연령별 여행시장의 분포를 보면 1990년과 2000년을 비교해보면, 50세 이상의 시니어(중장년층)마켓이 24%에서 32%로 크게 신장되고 앞으로도 급성장하여 해외관광시장을 리드 할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종래의 시장을 주도해온 20대의 여성층은 여전히 시장규모로는 최대이고 최근에는 조금 부진한 반면 이를 대신 하여 30대와 중장년 여성층이 증가하는 추세로 가고 있음을 볼 수 있다.
(4) 일본 크루즈산업
2007년 4월의 통계치를 보면 일본인들이 한국을 방문할 때 이용하는 교통수단에서 항공을 이용하는 일본인 관광객은 158,439명이였으며 선박을 이용하는 관광객 수는 13,407명이였다. 그 중 부산을 입국하는 일본인관광객수는 김해공항을 통해서는 18,517명이였으며 부산항을 이용한 관광객 수는 11,903명으로 부산을 방문하는 많은 일본인 관광객들이 선박을 이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러한 이유에는 경비가 저렴하고 단기간의 크루즈여행을 선호하는 일본인의 경향이 하나의 이유가 된다. 세계 크루즈시장에 대한 일본 시장의 비중은 약 1.5%정도로 극히 미비하지만 최근 연간 증가율은 1990년 14.8%, 1992년 20.2%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실정이다. 1997년 기준 일본의 크루즈 인구는 약 50만 명이며 일본의 경제발전, 소득향상, 자국민의 해외여행 장려, 고령화 시대 진입 등 다양한 국내의 환경영향에 따라 2002년에는 약 100만 명에 달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현재 한국과 일본을 오가는 크루즈 여행으로는 미쯔이여객 ‘니뽄마루’가 2005년 5월에 일본관광객 410명과 승무원 160명을 태워 목포항에 입항하였으며 11월 28일부터 3일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전라남도의 초청으로 관광코스사전답사를 하기도 하였다. 그리고 2007년에는 관광객 563명을 태우고 최초의 만선으로 속초에 입항하여 설악권과 강릉권을 여행하는 프로그램도 실행되었다. 이런 전형적인 크루즈 상품 외에 정기적으로 한국과 일본을 오가는 페리가 있는데 이 페리들은 전형적인 크루즈와 여객선의 중간형으로서 저렴한 가격으로 관광객들을 만족시키고 있다. 이런 크루즈로는 현재 팬스타라인닷컴에서 부산~오사카 항로를 운행하는 팬스타 드림호와 대아고속해운도에서 운행하는 씨플라워 등이 있다. 2006년 팬스타라인닷컴의 여객수송 실적은 11만 8000명으로 2005년(9만 4000명)에 비해 25.5%나 늘어났으며 대아고속해운 역시 2005년도에 비해 2006년에는 승객률이 14.5%나 증가하였다. 2007년에는 한․일을 오가는 여객선을 이용하는 관광객이 130만명을 넘어설 것이라고 예측한다.(연합뉴스, 뉴시스 기사 자료 인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타벅스(Starbucks)의 한국, 일본, 중국 진출 사례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 [서비스마케팅] 커핀 그루나루 마케팅
- 지적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수방법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