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학] LG카드 CRM사례 및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4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소개 및 배경
업계동향
카드업계에서 CRM의 중요성
LG카드 마케팅
LG카드 CRM
타 기업 CRM
문제진단과 해결을 위한 NEW 방향제안
- 현 상황 진단
- LG카드의 현 문제점
- LG카드 방향제안
발전방향
- 본문내용
-
도입배경
- 80년 신용카드의 도입 이후 90년대 들어 경쟁이 치열 해지며 신규회원의 확보 힘 듬
- 기존 고객의 체계적인 관리를 통한 효율적인 마케팅 활동의 필요성 증대
- 02년 신용카드업계가 CRM(고객관계관리)시스템 확충
- 신용카드 산업 자체가 정보통신기술의 발달을 배경으로 성장한 산업
- 신용카드사의 데이터베이스는 어느 업종보다 CRM에 유리
- 現 비즈니스 프로세스가 수시로 변하고 고객의 변화에 적절히 대응하기 위해서는 유연한 시스템이 필수적
기본을 준비한 시기(1988~1990)
- 기본적인 조직 및 인프라 구성
Push Marketing
마케팅 컨셉의 태동(1991~1993)
- 브랜드 신뢰도&선호도 확대 노력
- Pull Marketing
ex)LG 그린카드(1991), LG 레이디 카드(1992)
- 젋고 의욕적인 기업 이미지,기대감 부여
삼성카드
- 01년 ‘MVP(Millenium Vision Project)’ 진행
목적
고객의 변화무쌍한 요구를 첨단 기술로 읽어내 대응하는 첨단 서비스업으로 전환을 위함
다방면의 서비스 개선
도입효과
맞춤카드 서비스 도입, 포인트 즉시적립, 가맹점 평가제 도입, 효율적인 CRM 구축이 가능해짐 회원을 소비성향, 연령 등에 따라 세분, 맞춤서비스를 대폭 강화하고 24시간 365일 무장애 서비스제공 가능
2. 지속적인 고객유치를 위한 전략
-“LG카드와 함께 힘내세요” 이벤트
지속적 사용실적을 가진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생일무료 꽃 배달, 가족의 기념일 서비스 및 깜짝 이벤트 실시
가족에게 해줄 수 있는 특별 서비스 권을 핸드폰 컬러메일을 통해 명시,제공하고 사용 가능하게 함
(특별서비스 권은 제휴사의 외식,쇼핑,공연으로 구분하여 선택하도록 하고 각 분야에 맞는 서비스 및 할인율제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