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학] LG카드 CRM사례 및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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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소개 및 배경
업계동향
카드업계에서 CRM의 중요성
LG카드 마케팅
LG카드 CRM
타 기업 CRM
문제진단과 해결을 위한 NEW 방향제안
- 현 상황 진단
- LG카드의 현 문제점
- LG카드 방향제안
발전방향

본문내용
도입배경

- 80년 신용카드의 도입 이후 90년대 들어 경쟁이 치열 해지며 신규회원의 확보 힘 듬
- 기존 고객의 체계적인 관리를 통한 효율적인 마케팅 활동의 필요성 증대
- 02년 신용카드업계가 CRM(고객관계관리)시스템 확충
- 신용카드 산업 자체가 정보통신기술의 발달을 배경으로 성장한 산업
- 신용카드사의 데이터베이스는 어느 업종보다 CRM에 유리
- 現 비즈니스 프로세스가 수시로 변하고 고객의 변화에 적절히 대응하기 위해서는 유연한 시스템이 필수적

기본을 준비한 시기(1988~1990)
- 기본적인 조직 및 인프라 구성
Push Marketing

마케팅 컨셉의 태동(1991~1993)
- 브랜드 신뢰도&선호도 확대 노력
- Pull Marketing

ex)LG 그린카드(1991), LG 레이디 카드(1992)
- 젋고 의욕적인 기업 이미지,기대감 부여


삼성카드

- 01년 ‘MVP(Millenium Vision Project)’ 진행
목적
고객의 변화무쌍한 요구를 첨단 기술로 읽어내 대응하는 첨단 서비스업으로 전환을 위함
다방면의 서비스 개선

도입효과
맞춤카드 서비스 도입, 포인트 즉시적립, 가맹점 평가제 도입, 효율적인 CRM 구축이 가능해짐 회원을 소비성향, 연령 등에 따라 세분, 맞춤서비스를 대폭 강화하고 24시간 365일 무장애 서비스제공 가능


2. 지속적인 고객유치를 위한 전략

-“LG카드와 함께 힘내세요” 이벤트

지속적 사용실적을 가진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생일무료 꽃 배달, 가족의 기념일 서비스 및 깜짝 이벤트 실시
가족에게 해줄 수 있는 특별 서비스 권을 핸드폰 컬러메일을 통해 명시,제공하고 사용 가능하게 함
(특별서비스 권은 제휴사의 외식,쇼핑,공연으로 구분하여 선택하도록 하고 각 분야에 맞는 서비스 및 할인율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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