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음반유통(MP3)의 현황과 정책대응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3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디지털 음반의 정의 및 특성
디지털 음반 유통이 음반시장에 미치는 효과
물류비용과 마케팅비용의 과잉지출 해소
불법복제 음반의 대체
인디문화의 활성화
음악관련제조업 성장 및 기술표준화로 인한 시장의 확산
디지털 음반 유통의 시장현황과 정책과제
현황
정책과제
디지털 음반 유통의 활성화를 위한 전제요건 및 정책대응 방향
- 본문내용
-
디지털 음반의 정의 및 특성
현재 인터넷상에서 유통되고 있는 디지털 음반 즉, MP3파일이란 현재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음악 CD를 약 1/12수준으로 압축한 파일로 CD나 테이프와는 달리 음질의 손상이 없이 반영구적으로 감상할 수 있는 획기적 기술집약 음반이다.
MP3나 주문형 CD제작 등 전자적 유통은 새로운 유통형태로,
소비자의 취향이나 편의에 맞춰진 새로운 구매 방식이다. 즉, 여러
곡이 들어 있는 음반전제를 구입하지 않고 선호하는 곡을 선택하여
구입할 수 있다. 또한 통신상에서 파일로 이루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관리가 용이하며 욕구에 대해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고,
음질도 기존 음반 못지 않고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다.
디지털 음반 유통이 음반시장에 미치는 효과
1) 물류비용과 마케팅비용의 과잉지출 해소
2) 불법복제 음반의 대체
3) 음반산업의 대기업화 및 독립회사 성장의 병행
4) 실연자와 음반사의 지배구조 변화
5) 인디문화의 활성화
6) 음악관련제조업 성장 및 기술표준화로 인한
시장의 확산
자료평가
- 후회
- bh1***
(2006.04.11 01:50:3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 [마케팅] 메리어트 호텔 성공요인 및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