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전략경영] SK 텔레콤의 모바일 결제 M-Commerce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
1.SK 텔레콤의 모바일 결제 M-Commerce 전략
2.SK 텔레콤의 전북은행 카드사업 인수 시도/금융감독위원회의 결정
3.SK 텔레콤의 모바일 금융 M-Commerce 전략
4.모바일 뱅킹 서비스와 모바일 증권서비스/전자화폐 서비스
5.토의시간

본문내용
카드사업 수익성
+ 음성이통통신 시장 포화,
IMT 2000 사업 정체

새로운 수익모델 창출

금융기관 : 금융상품을 만드는 제조업체
SK 텔레콤은 그 상품을 더 효율적으로 많은 고객에게 제공하는 역할을 해야한다


- SK텔레콤 M-Finance 차민석 본부장


금융업에 노하우가 없는 SK가 진출 시 무리한 진입비용을 소모하고도 수익을 내지 못 할수 있음

SK가 카드사업 진출시 이를 달가워 하지 않는 카드사들이 KTF와 단독제휴를 할 가능성이 있음

구 분 SK 텔레콤 방식 (모네타) 줍방식 (K-Merce)
카드정보 보관장소 IC (집적회로) 메모리
적외선 규격 적외선 통신기반 (IrFM) 독자개발
전송속도(단말기 리더기) 2초 이하 0.15초
카드수량 원칩방식 듀얼칩방식
카드사 제휴 외환, 우리카드 국민, 삼성, LG, BC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SK텔레콤의 n-TOP 및 NATE 소비자 마케팅전략
  • SK텔레콤 Mobile Commerce Service -16-나. Nate마케팅 전략 -18-* SWOT분석 -20-* 4P분석 -23-* 소비자 분석 -29-본론Ⅲ 사례조사1) 2002년 3사 마케팅 전략 비교 -34-2) 세그먼트 마케팅 -34-3) 모바일 굳즈 유/무선 쇼핑몰 -35-4) CMS마케팅 -35-5) 네이트 에어 스타 캐스팅 행사 -36-6) 모바일 커머스 카드 -35-7) 휴대폰 바코드 할 일 쿠폰 서비스 -36-8)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 서비스 -36-9) TV 연계 게임을 모바일 게임으로 서비스 -37-10) 이마트 맥도날드와 모바일 쿠폰 공동 이

  • SK텔레콤 기업분석
  • 경영을 말하는 것이다. 이는 3P전략이라고도 말하는 People, Process, Product의 혁신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이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면,우선 첫째로 People 혁신은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실천력을 발휘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구성원들 스스로의 자발적인 창의력 발휘와 임원, 단위 부서장의 솔선수범하는 Lead/Help/Check가 강조되고 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SK텔레콤은 구성원들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 등을 하며 구성원들이 현장에서 고객서비스를 실

  • [글로벌경영] sk텔레콤의 해외진출전략
  • 결제가 가능한 방식으로 진화하였다. 또한 휴대전화를 이용한 영화와 음악 감상이 가능하게 하는 모바일 멀티미디어 서비스인 ‘June’을 출시하여 서비스를 개시한지 1년 만에 232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하는데 성공하였다. 1999년 TTL이라는 브랜드를 시장에 선보이면서 SK 텔레콤은 업계 최초로 Mass Marketing이 아닌 연령별로 시장을 세분화하여 접근하는 마케팅 전략을 전개하였다. 20대를 대상으로 전개된 TTL 마케팅은 단순한 통화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 SK텔레콤 중국시장진출사례
  • SK텔레콤의 사이버 고객서비스 센터이다. NATE - 이동전화, PDA, PC, VMT(NATE Drive용 단말기) 등 유 무선을 망라한 모든 기기에서 만날 수 있는 멀티인터넷 서비스이다. .MONETA - 세계 최초의 모바일 카드 MONETA는 첨단 IC칩으로 카드의 지능을 높여 기존의 신용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교통카드, 전자화폐(Visa Card)는 물론 이동전화와 연결하여 유/무선 전자결제시에도 쓸 수 있다.NEMO - NEMO는 이동전화와 Web Site를 이용하여 은행간 송금서비스와 온/오

  • [경영학] SK Telcom(sk텔레콤) 기업분석
  • SK Telecom 어떤 기업인가?1. 국가신성장동력 실질적 추진 주체 SK 텔레콤2. 한국이동통신 성공적인 민영화로 경쟁력 UP!3. 회사 연혁4. 사업영역5. 기업문화Ⅱ기업 분석1. 조직의 SWOT 분석2. 외부환경의 변화 현상 분석3. 기업운영 가치 지표4. 이동통신 3사 경쟁비교5. 지배6. 월드컵 마케팅의 성공요인 분석Ⅲ미래를 선도할 성장전략1. 변화와 혁신전략 “新 가치경영”2. 국가 신성장동력 창출의 원동력 기반 구축3. 글로벌 시장 적극 개척4.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