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AhnLab(안철수연구소)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 안철수 연구소
◎ 회사 소개
◎ 회사 개요
◎ 주요 제품 소개
◎ 성공 요인


◉ 내부 역량 및 비즈니스 모델 분석
◎ 고객가치
◎ 회사존재의 의미
◎ 안철수 연구소의 핵심가치
◎ 사업영역
◎ 제품별 경쟁력 분석
◎ 내부 조직 관리


◉ 외부 환경 분석

◎ 보안시장의 분석
◎ 경쟁적 환경 및 경쟁사 분석



◉ 안철수 연구소 마케팅 전략

◎ marketing background
◎ 환경분석 ( swot분석 )
◎ STP전략
◎ 마케팅 믹스
◎ 마케팅 전략


◉ 안철수 연구소 발전 전략

◎ 안철수 연구소의 성공 요소
◎ 안철수 연구소 내/외부 핵심역량 강화
◎ 기업 인수 합병(M&A전략)
◎ 통합보안 시장으로의 진출
◎ 해외시장 진출
◎ 해외시장 진출 전략
◎ 大 고객 서비스 차별화
◎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사업 모델 및 방향 설정
◎ 안철수 연구소 최근 동향


◉ 안철수 연구소 인터뷰 내용


◉ 졸업 프로젝트를 마치며



본문내용
◉ 내부 역량 및 비즈니스 모델 분석
◎ 고객가치
◦ 안철수연구소 온라인 토털 PC 케어 ‘빛자루’ 발표, 차별화 대두


-안티바이러스/스파이웨어/해킹/스팸, 개인정보보호, 유해사이트 차단 등이 결합된 ‘통합 보안’ 개념 + 최적의 PC 환경을 보장하기 위한 ‘토털 케어’ 개념
-사용자 참여가 가능한 ‘그레이웨어’와 ‘프로그램백과’ 기능
-약 1개월 간 무료로 오픈 베타 서비스로 제공되며 그 후 유료서비스로 전환

-향후 유해 웹페이지 차단, 백업 서비스(온라인 스토리지) 등 추가 기능을 단계적으로 개발
• 손쉬운 구매를 위해 여러 인터넷 업체 등과 제휴서비스 확대
(출처 : http://imaso.co.kr)



◦ 핵심가치 1 : 우리 모두는 자신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
우리 모두는 자신의 발전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그리고 지속적으로 노력한다.
시간이 없거나 자신의 능력이 부족하다고 좌절하거나, 현재의 위치에 안주하지 않고 그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을 찾도록 노력한다. 방법을 찾는 일은 동료나 회사가 대신 해 줄 수 없으며 자기 스스로 찾을 수밖에 없는 고독한 길이지만 최선을 다한다는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하다.
성실하게 노력한다면 발전하는 사람은 자신감을 가진다. 그리고 그 자신감은 겸손함과 상대방에 대한 배려로 표현된다. 그러나 자신에 대한 만족감은 퇴보의 시작이라는 마음가짐으로 경계해야 한다


◦ 핵심가치 2 : 우리는 존중과 신뢰로 서로와 회사의 발전을 위하여 노력한다.
우리는 서로를 존중한다. 상사는 부하를 존중하고 부하는 상사를 존중하며 동료간에 서로 존중한다. 상사는 부하가 발전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고 본보기가 되며 부하는 상사를 신뢰하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당당하게 의견을 제기하며 동료끼리는 서로 돕고 때로는 애정어린 비판에 인색하지 않는다.
부서간의 관계도 마찬가지이다. 각 부서는 역할이 다를 뿐, 어느 한 부서가 더 우월하거나 더 가치 있는 일을 하는 것은 아니다. 모든 부서는 회사에 꼭 필요하고 그러므로 똑같이 소중하며 평등한 관계이다. 동료 또는 다른 부서와의 원활한 협조관계를 위해서 노력을 아끼지 않으며, 공동으로 해야 할 일이나 책임 소재가 분명하지 않은 일은 적극적으로 나서서 처리한다. 우리는 한 목표를 향해 합심해서 헤쳐나가는 공동체이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즈니스] 안철수 연구소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 Free Style안철수 연구소 보고서Ahn안철수 연구소 선정이유안철수 연구소 소개Ⓐ Ahnlab 개요 & 성장 과정Ⓑ 사업내용비즈니스 모델 분석안철수 연구소의 현 위치Ⓐ 기업이 가지고 있는 장단점Ⓑ SWOT 분석Ⓒ 보안시장과 백신시장의 현 위치문제점 제기나아갈 방향 INDEXFree Style#1 – 선정이유시장 선두 진입자의 중요성을 보여줄 수 있는 사례이다.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e-Business의 수익 모델을 제시하였다.비즈니스 모델 구성요소 중에서 조

  • [이비지니스] 안철수연구소 비즈니스모델 및 성공요인
  • 분석- Jutla’s BM 분석성공요인비전 전망기업선정이유보안관련산업 사회적인 관심의 증가보안프로그램의 대중화로 인한 보안프로그램의 인식변화 매출호황IT산업의 이바지안철수연구소년 월내 용1995년 3월15일 회사 설립(당시 이름: 안철수컴퓨터바이러스연구소)1995년11월V3+ 한글 윈도 95 공식 백신 지정, (주)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 번들 공급1997년 3월(주)삼성SDS와 전략적 제휴1997년12월인터넷 웹 사이트(www.ahnlab.com) 개설1998년12월산업은

  • E-BIZ(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중요성, 발전단계, E-BIZ(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성공요인, 지식경영, E-BIZ(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특허 사례, 조직전략
  • 될 수 있다.참고문헌다니엘 A.메나세 저, 전종훈 역(2001) / e-BIZ 웹사이트 설계에서 운용까지, 성우이주현(2001) / e-Biz 무역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이경근(2005) / e-biz World, 이프레스유성은(2006) / e-biz.기업 경영자들의 윤리경영에 관한 연구, 한남대학교경영연구소조용혁(2001) / e-Biz 기업 구조개편과 포괄적 주식교환, 이전에 관한 고찰, 정보통신정책연구원홍현기(2007) /한국 e-Biz시장의 핵심성공요인 성숙도 측정, 한국콘텐츠학회

  • [리더십]안철수 연구소와 CEO 안철수
  • I. 서론1. Leadership의 중요성 및 선정이유 2. 문제제기 및 연구개요 II. 안철수 연구소와 CEO 안철수1. Ahn Lab 2. 안철수 III. Leader로서의 CEO 안철수 Leadership에 대한 분석1. CEO 안철수가 생각하는 최고경영자의 자질과 태도 1-2. 기본에 충실하고 신뢰를 바탕으로 한 Leadership 1-3. 핵심가치의 강조(영혼이 있는 기업 만들기) 2. 추종자(하급직원)이 바라보는 CEO 안철수-(인터뷰) 2-2. 설문조사 3. 안철수 리더십 성향분석 3-1 Super Leader 3-2 노란색 사이드 리더 3

  • [마케팅] 안철수연구소의 마케팅분석 및 대안
  • 프로젝트 팀 명 : 19 - 1. 외부 환경 분석1. 경쟁관계에 있는 회사(브랜드) 종류이름제품명 or 특징홈페이지 주소안철수연구소V3http://www.ahnlab.com하우리바이로봇http://www.hauri.co.kr에브리존터보백신http://www.everyzone.comSymantecNorton Anti Virushttp://www.symantec.co.kr트렌드 마이크로PC 실린http://www.antivirus.co.krMcAfeeVirus Scanhttp://www.mcafee.comAVPAnti Viral Toolkit Prohttp://www.avp.com뉴-테크웨이브바이러스 체이서http://www.virusdesk.com시큐아이닷컴VIFREEhttp://www.s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