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행정론] 장성군과 마포구의 자치단체장을 통한 행정혁신과 자치행정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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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2.자치단체 장
3.자치단체 조직도
4.의회 구성
5.혁신행정 비교 분석-공통점
6.혁신행정 비교 분석-차이점
본문내용
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람이고
사람을 변화시키는 것은 교육
행정혁신의 제1의 과제는 교육


기업의 투자를 유치하고 기업하기 좋은 자치단체로 개발하려 함
주식회사 장성군이라는 명칭이 붙음


의회기본운영계획의 수립, 의회의 의전홍보, 의원 후생복지, 의회관련 재무·회계예산 업무처리와 시설장비 운영관리 등의 업무를 맡아 처리하며 또한 의사일정, 본회의 진행, 회의집 발간, 의회요구서 처리, 회의녹음·관리, 회의록 편집발간 등의 업무를 처리하고, 각 상임위원회 회의진행, 의안작성 및 배부, 의결문 정리발간 등의 업무를 처리


1.21세기 마스터 플랜


비전문기관인 광주전남발전연구원에 마스터플랜 의뢰
1996~2005까지
종합 로드맵 완성

2. 군민여론 한국갤럽에 의뢰


1. 메니페스토


구정운영 계획으로 반영
: 복지, 문화, 교육, 경제,
환경, 행정 분야
홍익대, 서강대, 연세대 등과 관학협력 -‘희망제작소’와
지역공동체 재생 정책 공동 연구ex) 해피아이사업
참고문헌
“주식회사 장성군”, 양병무, 21세기 북스, 2005
“마포구 혁신 사례 25선” (마포구청, e-book)
‘Agency구축을 통한 지방자치행정의 극대화’,이준범, 지방행정,2006
‘말 한마디로 서류 뗀다.’조봉연, 행정혁신 우수 사례, 2006
‘공공부문 혁신과 리더십’황준욱, 김동배, 2004
장성군청 http://www.jangseong.go.kr/
마포구청 http://www.mapo.go.kr/
장성군 의회 http://www.jangseong.go.kr/council
마포구 의회 http://council.mapo.seoul.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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